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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102500275 공고일시  2025/04/17 16:30
공고명 한빛2-27 OH 기계2차 밸브 정비보조
공고기관 한전KPS(주) 한빛1사업처 수요기관 한전KPS(주) 원전사업본부 한빛1사업처 총무실
공고담당자 한지호(☎: (061)357-602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6: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17 16:30 ~ 2025/04/22 16:3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6:3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7: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1,963,3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75,441,924 원
   
A 법정보험료
6,437,633 원
   
추정금액
91,963,3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3,603,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전자입찰공고

(적격심사낙찰제)


1. 공 사 명 : 한빛2호기 제27차 OH 기계2차 밸브 정비보조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91,963,300-(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83,603,000-(부가가치세 제외)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91,963,300-(부가가치세 포함)

  라. 공사현장 : 한전KPS(주)한빛1사업처(전남 영광군)

  마. 공사기간 : 2025.05.17.~2025. 07. 03.(48일간)

  바. 공사내용 : 「공사 설계서」참조

  사. 기    타 : 해당공사는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 의무가입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중대산업재해 예방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시행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회사

  나. 입찰 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및 당사 계약관리규정 제10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회사

  다. 기계설비가스공사업 또는 산업·환경설비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우리회사 기계분야 협력

     회사에 한합니다.


  ※ 당 공사는 한수원의 ‘가동원전 하도급 승인기준 및 절차’의 하도급 적정성 심사대상 공사인 바,

     해당 심사기준을 통과하지 못할 경우 당 공사의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 취소․해제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주) 위 각항 모두를 충족하는 회사에 한하여 입찰참가 승인이 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회사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생략함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마친 후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공고담당자가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세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바. 입찰 마감일시 : 한전전자조달시스템(SRM) 상에서 확인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7. 보험료 등 사후정산 관련 안내

 가.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

     영하여야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제18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

     산하여야 합니다.

 나.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

     에 따릅니다.

  다. 본 공사는「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8. 협력회사 근로자 재해보장책임보험 가입 계약특수조건

  가.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10조제3항에 의거한 협력회사 근로자재해보장책임보험 가입 대상 공사에 해당되며, 당사 규정에 따라 낙찰자는 착공계 제출 전까지 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경우 당해 공사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준 : 보상한도 1인당 3억원 이상, 1사고당 3억원 이상일 것)

  나. 계약상대자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인 경우, 당사 규정에 따라 보험료를 우리 회사에서 지급하는 것으로 사후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아래의 협력회사 근로자재해보장책임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협력회사 근로자재해보장책임 보험료 : ₩128,815)


9.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낙찰하한율 : 87.745%)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응찰자가 투표한 결과 다수득표순으로 선정된 4개의 산출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순으로 당해 공사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        하다고 인정된 회사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 :

  ※ 입찰금액 작성방식 및 A값 발표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A값 내역

 

 

 

 

   

(단위 : 원)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퇴직공제부금

합 계

1,879,221

243,359

2,385,472

1,929,581

-

6,437,633

  ※ 당사 적격심사기준 입찰가격 평가산식 필히 참조

  ※ 낙찰자 제외 관련 알림(관련법령 : 계약예규 제2조의5(순 공사원가 기준 등의 공고))

    -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예정가격작성기준」제44조의3에 의한 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은

    - 순 공사원가 기준 낙찰 배제 세부절차(전자조달시스템 자동반영)

      1) 예정가격 중 순 공사원가는 다음과 같이 산정한다.

        가) (예비가격기초금액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

        나) 위 가)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숫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상한다.

      2) 예정가격 중 순 공사원가의 100분의 98은 다음과 같이 산정한다.

        가) (위 1)에 따라 산정한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98/100)

        나) 위 가)에 따라 산정한 값의 소숫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상한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거 조치됩니다.


11.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한빛1사업처 총무실(☎061-357-6032)


12. 입찰의 무효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3. 입찰참가 신청서류 (미첨부 시 별도의 통지없이 입찰참가자격 부적격 처리됨)

  가.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지급    각서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할 서류는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입찰담당부서에 이메일(light@kps.co.kr) 또는 팩스(061-357-6015)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류 송부 후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

     - 면허증 사본 

       - 당사 협력회사등록증 사본

  다.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회사는 발주자와 입찰참여회사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회사는 별도로 회사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회사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회사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회사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한전 전자조달시스템 Helpdesk(☎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해당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통한 공사대금 지급 의무화 대상입니다. 이에 따라 첨부상의 ‘전자적 하도급관리 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계약 당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사투입 인력(현장대리인 포함)은 필수적으로 건강, 연금보험 가입내역서 1부를 계약 후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총무실(☎061-357-6032, 담당자 : 김빛누리)

    ○ 설계 및 시공사항 등 공사내용 : 엔지니어링(☎061-357-6069, 담당자 : 윤윤환)















 

전자민원센터 안내

 

우리회사는 금품수수 행위, 비리 및 불합리한 제도 등의 부조리 사안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내부직원 및 외부인이 신고할 수 있는 전자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된 사안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일정기간 내에 회신하여 업무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신고방법 : 회사 홈페이지(www.kps.co.kr) - 고객센터 - 전자민원센터

 

  ○ 운영항목 및 방법

   ▪ 신문고 : 청탁, 금품수수행위/직원비위, 공직기간근태/허위공사, 부실공사, 공사회계부정/공사계약, 자재납품관련 비리/기타, 품위손상 사례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거래회사불편신고 : 불합리한 제도 및 절차로 인한 불편부당사례/담당직원의 금품요구, 부실공사 묵인 등 부당행위/담당직원의 업무처리 잘못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해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예산낭비신고센터 : 시중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계약 체결/불필요한 공사 시행/기타 예산기금의 불법 지출사항 등의 예산낭비사례를 신고자의 본인인증 후 실명으로 신고

   ▪ 부조리제보센터 : 관행적 부조리 사례에 대해 신고하는 창구로 비밀보장을 위해 익명으로 신고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