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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6766-000 공고일시  2025/04/17 17:30
공고명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이전 사무실 실내건축 공사
공고기관 재단법인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이성구(☎: 042-865-057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38,88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26,261,81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공 고


1. 입찰개요

 가. 공 사 명: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이전 사무실 실내건축 공사

 나. 공사기간: 계약일로부터 ~ 2025. 5. 25.(일)  ※ 정리기간 포함 / 종료일 변경 불가

 다. 장    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남로 70 캠퍼스혁신파크 A동 5층

 라. 규    모: 사무실 전체면적 약 1,050m2 (공용면적 제외)

 마. 과업내용: 설계도서 참조 (시방서, 도면, 물품내역서)

 바. 입찰방법: 수의(소액)-견적(2인 이상)

 사. 추정금액: 금138,888,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

     ※ 입찰은 총액 입찰이며 낙찰금액에 품목별 배분율을 적용하여 단가를 결정함


2. 입찰 일시 및 장소

 가. 제출기간: 2025. 4. 18.(금) 10:00 ~ 2025. 4. 23.(수) 10:00

 나. 개찰일시: 2025. 4. 23.(수) 11:00 이후

 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라. 착 수 일: 2025. 4. 26.(토) 이전 공사 착수 완료 必


3.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시방서, 도면, 설계서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본 공사는 도면 및 물품내역서 의거 규격에 맞는 자재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 일찰참가자는 사전에 시방서, 도면, 과업지시서를 미리 확인 및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물량·공사 문의 :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경영지원실 박경열 연구원(☎ 042-865-0575)

4.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로서, 동 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나.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

   *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전광역시인 업체

 다. 찰공고일 전일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서, 아래의 면허를 모두 보유한 업체

   1)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 :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

   2)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 : 금속창호공사업[업종코드: 4991]

 라. 중소기업자간 경쟁 입찰 참여자격(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1)「중소기업기본법」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따른 중·소기업 확인서 소지자

   2)「소상공인기본법」제2조(정의)에 따른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위 확인서는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불가능

   3)「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종류 등)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4)「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특별법인 등의 중소기업 간주)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1)~4)에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 예정이며,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마.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 수단 중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임을 인증하여 신원 확인하는 방식인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모바일 신분증, 나라장터 앱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자(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의 신원을 확인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관련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예정

5. 공동계약 및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9조(공동계약)에 따른 공동계약(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본 용역은 하도급 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입찰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이라 한다.)에 계약 시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예정가격 작성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 퇴직급여충당금(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을 사후 정산해야 합니다.

 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준공 대가 청구 시, 용역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투찰 금액 산정 시, 아래와 같이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금액 조정 없이 낙찰률을 곱한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666,652원

215,831원

2,115,637원

1,081,325원

2,956,636원

 

 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한 이후 근로조건 보호 관련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진흥원은 인권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용역 참여인력의 강제노동 예방을 위해 입찰자는 “노동자 권리보호 서약서”, “안전보건관련 준수 서약서”, “적정 임금 지급 이행 각서”를 계약 시 진흥원에 제출해야합니다.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합니다.

     ※ 단,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지급확약서로 대체하며, 「국가종합전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조달청고시)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입찰보증금의 진흥원 귀속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 및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따릅니다.(입찰금액의 25/1000)

 라. 안전입찰서비스에 대한 사항은 공고문 하단에 명시하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반드시 숙지하여 참가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9. 입찰 주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참가해야 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재입찰을 실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대전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공사·용역: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입니다

 사.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기초금액과 복수예비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하며,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아.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진흥원에 손해를 끼친 경우,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1)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2)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된 각종 행정비용

   3)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 사업에 대한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진흥원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4) 기타 진흥원이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해 발생한 유·무형의 손해

 자. 위‘아항’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무효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ㆍ접수 및 입찰의 무효)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의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경우 부적격 처리 됩니다.

 다. 본 과업 수행을 위한 시방서, 도면을 확인하지 않은 업체는 무효처리 합니다.

 라.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현장(사업)설명회 참여증 등)를 진흥원에서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진흥원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진흥원과의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대표자가 서명)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시스템 오류로 인해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distep.re.kr) 기관소식-입찰공고에도 게재합니다.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전화(☎ 042-865-0590) 및 홈페이지(https://www.distep.re.kr)를 통하여 부패행위 신고 및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025. 4. 17.


        

(재)대전과학산업진흥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