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공고 제2025-61호
공사 수의계약 안내공고(단가계약)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8일
남양주시 진접읍 [분임]재무관
1. 공사개요
1.1. 공 사 명: 2025년 진접읍 생활민원처리 단가계약 2차(왕숙천 서쪽권역)
1.2. 공사위치: 남양주시 진접읍 일원(부평리, 장현리, 내각리, 내곡리)
1.3. 사업내용: 관내 생활민원처리(터파기 등 345개 공종)
1.4.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1.5. 기초금액: 금138,258,000원
※ 기초금액은 345개 공종별 단가를 합산한 금액이며, 소요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이행합니다.
1.6. 소요예산: 금70,000,000원(추정가격 63,636,364원 + 부가가치세 6,363,636원)
※ 소요예산은 발주처 사정(민원감소, 예산변동 등 불가피한 사유발생 시)에 의해 감액조정 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역은 과업지시서 및 시방서를 반드시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사업부서, 진접읍 도시건축과 ☎031-590-5858)
2. 견적 제출방법
2.1. 본 견적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견적대상 공사입니다.
2.2. 본 견적은 단가계약으로서 345개 공정별 단가는 낙찰률(기초금액대비 투찰금액)에 따라 산정합니다.
견적 접수개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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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접수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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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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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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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1.(월)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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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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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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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진접읍
생활자치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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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및 불가피한 사정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 개찰일 17: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함.
(별도 통보 없음)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3.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3.2.「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포장공사) 면허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3.3.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가 남양주시 내에 소재하여야 합니다.
3.4.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5.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 http://www.g2b.go.kr
3.6.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7.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건은 권역(2개)별로 입찰하여야 하며, 1개 업체 1개 권역 낙찰만 허용됩니다.
낙찰된 업체는 이후 다른 권역의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중복 낙찰 시 두 번째 낙찰 권역은 2순위 업체가 낙찰예정자가 됨을 알려드립니다. 개찰은 구역순서에 상관없이 임의대로 개찰합니다.
【권 역 현 황】
동쪽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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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쪽권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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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야리
진벌리
금곡리
연평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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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리
장현리
내각리
내곡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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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견적제출 참가 신청
4.1.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 방법으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4.2. 본 견적서 제출은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3.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5. 견적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6.1.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절 원가계산에 따른 예정가격 결정”에 따라 책정하며, 표준품셈,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조달청 원가계산 제비율 등을 참고하여 계상합니다.
6.2. 이 공사의 이윤은 15%, 일반관리비는 6%입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등
7.1.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3절-1-나-9)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 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계약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기간 내에 계약체결을 완료해야 합니다.)
7.2.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7.3.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취소,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4.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보험료 등 사후 정산
8.1 견적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를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금액으로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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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78,00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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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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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7,03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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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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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2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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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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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3,24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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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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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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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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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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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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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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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A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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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08,40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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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 규칙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며 「선금·대가 지급 요령」에 따라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계약서 제출
본 공사는 남양주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유의사항)
11.1. 견적 제출 참가자는 공사 입찰 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설계서 및 시방서, 도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2. 현장 근로자 채용 시 남양주시 시민을 우선적으로 50% 이상 채용하기를 권장합니다.
11.3. 현장 건설자재 구매 시 관내지역 업체에서 생산한 자재를 구매토록 권장합니다.
11.4. 현장 건설장비 사용 시 관내지역 건설장비를 우선 사용토록 권장합니다.
11.5. 본 공사는 “남양주시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 및 하도급업체 보호등에 관한 조례” 대상 공사로 낙찰업체는 시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협조하여 체불방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자료 요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6.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시행에 따라 도급금액 3천만원 이상이면서, 공사기간 30일 초과인 건설공사는 대금신청 시 “하도급 지킴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1.7. 하도급 관련 사항
-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 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공사는 하도급이 가능하며, 그 외의 공사는 사업담당자와 협의하여 하도급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8.「건설산업기본법」제83조(건설업의 등록말소 등)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9조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9. 낙찰자는「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규정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업자에게 건설기계를 대여할 경우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 보증서를 건설기계 대여업체 및 발주기관에 즉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10. 본 공사는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을 금지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 시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 고용 외국인 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11.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 차감금액을 정산함을 알려드립니다.
11.12. 계약은 전자(G2B)로 진행하며, 낙찰 통지 후 10일 이내 계약해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소화)하여야 합니다.
11.13. 견적제출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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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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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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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4. 견적제출 참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제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착수 시 사업부서 담당자를 경유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11.15.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장의 승인없이 양도·양수 할수 없으며, 질권설정이 불가능합니다.
11.16. 기타 공사에 관한 사항은 진접읍 도시건축과(☎031-590-5858),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은 진접읍 생활자치과(☎031-590-4826), 전자입찰 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국번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