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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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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3366-001 공고일시  2025/04/18 17:44
공고명 (긴급)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 및 급식실 증축 전기공사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홍지선(☎: 041-330-3743) 계약방법 일반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88,825,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002,254,845 원
   
A 법정보험료
69,190,448 원
   
추정금액
1,309,62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70,091,000 원
추정가격
1,080,7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20,802,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즐거운 변화 함께 행복한 예산교육」

 

 

 

충 청 남 도 예 산 교 육 지 원 청

 

 

http://www.cnyse.go.kr

 


(긴급)시설공사 입찰 설명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4항의거 예산 신속집행을 위하여 긴급입찰 실시


  ❍ 공고번호 :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66호

  ❍ 공 사 명 :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 및 급식실 증축 전기공사

  개찰일시 : 2025. 4. 29.(화) 15:00

  ❍ 발주기관 :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이 입찰 제출 설명서는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공사에서 입찰제출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제출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예산교육지원청 행정과 홍지선(☎ 041-330-3743, FAX : 041-334-2910, E-mail : yesan6686@cne.go.kr)

 ○ 공사 과업 관련 : 예산교육지원청 행정과 채하늘(☎ 041-330-3752)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시설공사 공고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66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4. 18.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예산교육지원청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 및 급식실 증축 전기공사

  ○ 공사종류: 신설공사(전문공사)

  ○ 공사현장: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벚꽃로351번길 21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일까지

  ○ 공사내용: 본 공사는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 기숙사(2,153.81㎡) 및 급식실

               (428.2㎡)을 증축에 따른 전기공사임

  ○ 기초금액: 금1,188,825,000(추정가격+부가가치세)

(단위: 원)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가치세(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F)

1,309,627,000

1,188,825,000

1,080,750,000

108,075,000

120,802,000

70,091,000

  

   ※ 기초금액에는 관급자재대금이 포함되지 않음

   ※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문관리 및 지급확인제」적용대상입니다.

  ○ 현장설명 : 과업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우리교육지원청 시설팀에 비치되어있는 설계서 및 도면의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4.21.(월)10:00

2025.4.25.(금)14:00

2025.4.29.(화)15:00

입찰집행관 PC

(우리교육지원청 행정과)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 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방법

  ○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공사입니다.

  본 입찰은 일반경쟁 대상공사적격심사대상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전자 입찰제도’가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

  ○「전기공사업법」에 의한【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본 공사는 지역의무공동도급이 적용되는 공사로서 충청남도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지역업체[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의 시공참여비율이 전체 공사금액의 40% 이상(대표사가 지역업체인 경우에도 의무비율을 이상이어야 함)으로 공동계약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지역업체는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공동 계약

   1.구  성:필요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2.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아래의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본 공사는 지역의무공동도급이 적용되는 공사로서 충청남도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

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지역업체[입찰공고일 전일

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의 시공참여비율이 전체

공사금액의 40% 이상(대표사가 지역업체인 경우에도 의무비율을 이상이어야 함)으로

공동계약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지역업체는 단독으로 입

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4.대표자:2번에 해당하는 자로서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자이어야 합니다.

5.「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8조 제5항(공동계약)에 따라 해당 지역업체와

      그 외 지역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열회사(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계열회사를 말한다)가 아니어야 합니다.

6.지역의무비율에 미달한 자는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7.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제출기한: 개찰일 전일 18:00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나.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대표자는 나라장터의 ‘입찰→입찰진행→공동수급협정서 목록 조회→참조(또는 입찰공고)번호 입력→검색→협정서 클릭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붙임의 시방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적합한 공사가 가능한 업체


4

 

입찰수수료 : 없음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4> 추정가격이 30억 원 미만 10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이에 대한 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인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또한 G2B 시스템상 자동 배제 기능이 구현되지 않는 경우 개찰 시 1순위라 하더라도 다음과 같이 수기로 산정하여 투찰금액이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의 98% 미만인 경우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산정방식 및 예시>

1단계: 순공사원가(A) = 재료비 + 노무비 + 경비

2단계: 기초금액 중 순공사원가(B)= 순공사원가(A) + 순공사원가의(A)의 부가가치세

3단계: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C)= 기초금액 중 순공사원가(B) ×(예정가격/기초금액)

 

※ 투찰금액이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C) × 98% 미만인 경우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

   (소수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상하여 산정)

  



  ○ 본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대상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업종

평가비율

전기공사업

100%

  ○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동일가격입찰 계약상대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인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 입찰개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결과 발표 및 적격심사 서류 제출

  ○ 입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결과 선 순위자(동일가격 입찰자 포함)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지정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8

 

낙찰자 통보예정일 : 적격심사 완료 후(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낙찰자 결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본 결정을 무효로 하고,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관련 사항

  ○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18,977,839

14,950,319

1,936,066

9,699,784

  ○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0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관련 사항

  ○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정산 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3,626,440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11

 

 공사 시 발생되는 공공요금 관련 사항

 ○ 본 공사는 공사 시 발생되는 공공요금(전기, 수도) 징수 대상 공사입니다.
사용 여부에 따라 착공계 제출 시 이행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여야 하며, 준공 후 납부확인서 또는 공공요금 미사용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공사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기타 자재 및 장비 대금관리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3장 제9절의 “7” (공사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의 규정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착공계 제출시 "합의서" 또는 "제외사유서"를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 본 공사의 노무비 이외에 자재 및 장비대금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 4호(기성대가의 지급) 6호 (준공 대가의 지급)에 따라 하수급인, 자재ㆍ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ㆍ장비업자 대금 수령내역 및 증빙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건설공사 하도급 관련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의거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이용에 관한 사항

  ○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 1】의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중대재해 처벌 등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이 공사는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2] 및 안전·보건의무 이행 서약서[붙임3]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및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6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8

 

기타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전담은 예산교육지원청 행정과 홍지선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041-330-3743, Fax: 041-334-2910, E-mail: yesan6686@cne.go.kr

  ○ 공사 시방서 등 관련문의 담당부서, 담당자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팀 감독관 채하늘(전화: 041-330-3752)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공사』에도 게재합니다.


2025년 4월 18일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예산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붙임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회사 소개

 

회사명: ○○도장공사      ❑ 사업자등록번호: 000-000-00000 

❑ 대표자: ○○○             ❑ 연락처: 000-0000-0000

❑ 소재지: 충남 예산군 ○○○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추진목표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4.1.15.~2024.1.31.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고소작업 시 추락 방지 조치 및 안전교육 실시

보험가입현황:

  - 산재보험: □가입 □미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위험성 평가 결과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근로자 건강상태 파악 등 누적성 안전사고 예방 강화

  - 기계·기구 사용에 따른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조치 이행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작업전 안전 교육 실시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고소작업(2m 이상)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및 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근로자 안전보건 조치

 

 

 

유해화학

물질관리

 

❑ 목적: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대상: 페인트 도색공

❑ 내용:

  - 유해화학물질 취급 부주의 등 유기용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 작업 전 물질안전보건자료 및 안전보호구 착용 철저

  - 작업에 따른 안전교육 실시

 

 

 

위험성

평가

 

❑ 목적: 사전 위험요인 확인을 통한 사고예방

❑ 방법: 작업자 직접 평가

❑ 평가시스템: 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

❑ 내용:

  - 작업공정에 따른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대책 강구

  - 사고발생 위험 작업 절차 및 표준안전작업 준수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확인사항

1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수립 적정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적정 여부

 

 

3

작업전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 사용 계획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적정 여부

 

 

7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8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 ○ ○   (서명)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붙임 3]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우리 업체는 귀 기관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아래 내용을 성실히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 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학교(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4】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 「지방세기본법」제129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을 초과하는 자

 

 5.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에 해당하는 자

2025.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