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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9452-000 공고일시  2025/04/21 13:53
공고명 원주공공하수처리장 2계열 송풍기동 2차 변압기 교체공사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수요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권혜수(☎: 033-737-421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45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662,965 원
   
추정금액
42,45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3,545,000 원
추정가격
38,591,81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7호



[소액수의 공사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원주공공하수처리장 2계열 송풍기동 2차 변압기 교체공사

  ○ 위    치: 원주시 호저로 227

  ○ 사업내용: 750kVA 변압기 1대 교체 및 ACB반 개량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90일

  ○ 공사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관급자재비

(관급자 관급)

추정금액

기타

(사용전 검사수수료)

기초금액

38,591,819원

3,859,181원

13,545,000원

42,451,000원

875,000원

42,451,000원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체결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4. 22.(화)【10:00】 ~ 2025. 4. 28.(월)【10:00】

개찰일시

2025. 4. 28.(월)【11:00】

개찰장소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나라장터시스템 장애 및 서비스 중지 발생 시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5조 및 제26조에 따라 처리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청렴계약제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공사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사후정산 대상공사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사후정산(대가지급 시)을 하여야 하며, 입찰금액 산정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

관리비

안전

관리비

456,413원

59,105원

579,368원

568,079원

-

-

-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  

1,662,965

 

4. 견적제출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전기공사업법」에 따른 「전기공사업」 업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원주시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 별도의 현장설명은 없으며 입찰공고 기간 중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문의처: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이현조(☎033-737-4266)

    ※ 설계도서의 검토부족이나 문의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해당업체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수의계약 운영요령)에 규정되어 있는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8.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고, 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지급확인제)

  ○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선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할 경우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본 공고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한 방법에 따릅니다.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하도급지킴이 홈페이지(www.g2b.go.kr:8105)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내역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관련 법령 및 지침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거나 직접 수행하지 않고 타인(타 업체)에게 공사 등을 하게 하여 적발된 경우에는 회계 관련 법령(회계예규·통첩, 훈령, 고시, 공고 등 포함)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낙찰자는 「원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원주시 관내 생산제품이나 장비 및 인력을 우선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경영관리과(☎033-737-4216), 원주시 감사관(☎033-737-2511) 및 원주시청 홈페이지(http://www.wonju.go.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 설계도서 열람 및 사업 관련 문의처: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이현조(☎033-737-4266)

  ○ 공고 및 계약 관련 문의처: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 경영관리과 권혜수(☎033-737-4216)

  ○ 전자입찰이용 문의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1.


원주시하수도사업특별회계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