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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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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6801-002 공고일시  2025/06/16 15:08
공고명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화장실 건축 공사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장지웅(☎: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9 16:3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7: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142,42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1,098,107 원
   
추정금액
293,17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38,193,740 원
추정가격
181,947,66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54,834,32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수의계약 대상 공사 견적제출 안내 공고


이 안내서는 소액수의 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또는 계약을하고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수의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

    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     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경과 공익 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건축)

  나. 공사현장 : 전북 군산시 둔배미길 21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라. 공사내용 : 리모델링 공사 1식(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49%,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27%,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 24%)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90일(학교사정에 의한 공사중지기간 제외)

 바. 공사금액                                                    (금액단위: 원)

공사예정금액

(추정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관  급  자  재

기초금액

도급자설치

관급자설치

293,170,000

181,947,655

18,194,765

54,834,320 

38,193,740

200,142,420원

 ※ 이 공사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입찰서접수(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06. 16.(월) 16:00

2025. 06.19.(목) 16:30

2025. 06.20.(금) 10: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하고 재입찰 마감일시는

    개찰당일 16:30로 하며 17:30에 개찰합니다.


3. 계약방식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 대상 공사입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적격심사대상 제외 공사입니다.

라. 상호시장 진출 비허용 대상 공사입니다.

마.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청렴계약제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사.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공사입니다.

아.「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자. 하도급지킴이(전자대금시스템) 대상 공사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제7조의 규정에 의한 ①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②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③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 모두 등록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공사는「건설산업기본법」제16조에 따른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불가 공사이며 입찰참가 등록 마감일까지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를 시공 중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건설산업기본법」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1조의2 (건설공사 하도급 예외적 허용범위)에 따라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제한되어 해당 공사를 직접 시공하여야 하며, 직접 시공 준수 여부를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국토교통부고시)[별표2]에 따라 확인 할 수 있고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생략

 가.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열람 가능)

 나. 열람문의: 우리교 행정실 (063-440-8611)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 납부하여야 하나 전자입찰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전자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명) 및 대표자(다수의대표자일 경우 전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 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9. 예정가격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계약상대자결정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 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9.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A값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입니다

  

 ※ 예정가격 100억원 미만 공사인 경우에는 입찰자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미만으로 입찰 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1. 법정 정산과목 등 정산 준수

 가. 계약상대자는 국민연금보험료 및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품질관리비에 대하여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사후 정산합니다.

(금액단위: 원)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품질

관리비

합계

(A값)

3,671,953

2,892,683

374,602

4,129,369

 

 

29,500

11,098,107

 

 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법정 정산 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 하고 감독관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4대보험 완납증명서(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제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입찰서의 청렴계약서(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하도급지킴이]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붙임1】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또는 콜센터(☎1588-0800)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채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2】「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계약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건설산업기본법령」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 제2항 제2호에 따라「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 제3항 따라「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견적)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하여아 합니다.

나. 본 공사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9장 계약일반조건 제 9절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설계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계약관련 법령을 포함한 모든 사항을 제출 전에 열람·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전라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jbe.go.kr) 「알림마당/계약정보/전자입찰공고(G2B)」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도시기금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체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라북도교육청 민원 – 고충민원신청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바.전라북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전라북도 지역 내 생산  제품과 장비·인력의 우선 사용을 적극 권장합니다.

 사.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하여 지역 건설기계의 우선 사용과 지역주민의 우선고용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과업내용 및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시설담당 (☎063-440-861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16.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재무관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절 제공받지 않습니다.

【붙임1】



【붙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