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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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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05779-00 공고일시  2025/06/17 09:36
공고명 2025년 시흥지사 관내 시흥영업소 61차로 축중 피트프레임 교체 공사
공고기관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수요기관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공고담당자 김철만(☎: 02-2084-121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3: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6/17 13:00 ~ 2025/06/23 13:00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3: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374,2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31,374,2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8,522,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05779호 

 

공사입찰공고(소액전자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사 

구분 

공사 

유형 

공사 

개요 

설계금액 

(부가세 포함) 

공사기간 

 2025년 시흥지사 관내  

 시흥영업소 61차로 축중 

 피트프레임 교체 공사 

기타 

공사 

유지 

보수 

설계서 참고 

금31,374,200원 

 착공일로부터 

 2025.08.04.까지 

 

  ◻ 지급자재비 없음 

  ◻ 추정가격 : ₩28,522,000 

  ◻ 하자담보책임기간 및 하자보수보증금률 : 1년, 2% 

  ◻ 공사현장 : 시흥지사 관내 시흥영업소(판교방향) 61차로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소액전자입찰, 지문인식전자입찰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6.17. 13:00 ~ 2025.06.23. 13:00  

  ③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6.23. 14:00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화면상의 ‘현재서버시각’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 

  ②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가 계속하여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③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의무사항 아님) 

  본 공사의 현장설명은 시흥지사 교통안전부(☏ 02-2084-1263)에서 설계서 및 시방서 열람 등으로 갈음합니다. 

 

5. 경쟁입찰참가 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 또는 록내용이 변경된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또는 변경등록을 완료한 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 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 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사용하여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8. 낙찰자 결정 

 ① 본 건은「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0조 제2항 및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예정가격의 87.745% 이상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적격심사 없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②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③ 입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동가자 모두를 대상으로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해당 없음 

 

10. 입찰의 무효 

  ① 우리공사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16조 제2항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또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참가자는 우리공사 공사입찰유의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Ⅰ,Ⅱ),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에 관한 사항 

  본 건 설계금액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및 안전관리비(교통관리비 포함)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 

관리비 

안전 

관리비 

₩116,564 

₩147,966 

₩15,095 

- 

₩310,506 

- 

₩1,372,896 

 

             ※ 부가세 제외 

 

  ②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및 안전관리비(교통관리비 포함)에 대하여 ①에 따른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③ 본 건의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④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8조에 의하여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제2항을 위반하여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품질관리비의 정산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별표6]의 방법을 따릅니다. 

  ⑥ 안전관리비(교통관리비 포함)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60조에 따라 해당목적에만 사용해야 하며 실제로 납부, 지출, 부담한 객관적인 서류를 근거로 정산하게 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② 하도급 시 관련법령의 하도급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관련법령 상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공사의 승인       이 필요한 경우에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공사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       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사항 

  ①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우리공사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동의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와 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71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④ 건설산업기본법 제83조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9조 제1항 제8호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작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안전경영문화 조성을 위해 작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작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작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국가계약법」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②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②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 (「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6.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7. 기타 사항 

  ① 설계서 등은 우리지사에 비치․교부하며,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열람할 수 있       습니다. 

  ② 낙찰예정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 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낙찰자가 계약체결 할 때에는 인지세를 납부하여 우리 공사에 통보해야 하며, 「인지세법」       제1조의 인지세 연대납부의무에 따라 발주기관과 낙찰자는 인지세를 50%씩 균등 분납       합니다. 또한 동법 시행령 제11조의2 의거 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를 구매하는 방법으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 구매 사이트 :www.edoc-revenuestamp.or.kr (문의 : KTNET ☏ 1522-9501)  

  ④ 본 공사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전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메인화면에 안내한 ’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⑤ 본 입찰건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낙찰자는 계약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       을 위한 조치 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 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       재해 발생 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입찰안내사항 

 

 ☞ 전자입찰관련 사항(시스템 이용자등록 및 입찰서 제출 등) : 기술지원팀(☎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시흥지사 고객지원부(☎02-2084-1213) 

 ☞ 당해 공사 내역 등에 관한 사항 : 시흥지사 교통안전부(☎02-2084-1263) 

 ☞ 입찰관련 제기준 및 계약조건 등과 입찰결과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불편, 부당한 사항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직접 통화   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 본사 감사실(☎054-811-1256) 및 시흥지사장(☎02-2084-1201)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 상단의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사항 문의 : 시흥지사 고객지원부장(☎02-2084-1203) 

 ☞ 당해 계약이행과정에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사항 문의 : 시흥지사 교통안전부장(☎02-2084-1205)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7 

 

 

※ 발주 및 계약담당기관 :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 주 소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1176번길 24 (목감동) 

    - 위 치 : 서해안고속도로 목감IC 인근 

 

 

2025. 06. 17.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