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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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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0393-002 공고일시  2025/06/18 11:12
공고명 안성시 ICT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AIoT 교육환경 조성 및 교육지원사업 「행복 AI·ICT 스터디랩」 환경 조성 공사(리모델링)
공고기관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수요기관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공고담당자 박나현(☎: 070-8145-7925)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2:00 현장설명일시 2025/06/17 14:3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2,07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2,601,263 원
   
추정금액
192,07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74,613,63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공고 

공고일 

2025.06.09.(월) 

공고자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사업의 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유의사항 > 

 

 

 

 

 

 

 

 

 

 

 

 

본 공사는 4.3억 원 미만의 전문공사로,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  하지 않습니다. 

(「건설산업기본법」 제 16조 1항 4호,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7조·제8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안성시 ICT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AIoT 교육환경 조성 및 교육지원사업 「행복 AI·ICT 스터디랩」 환경 조성 공사(리모델링) 

공사현장 

경기도 안성시 안성맞춤대로 1150 안성시 중앙도서관 2층 일부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일 

※ 입찰 및 계약 절차 등으로 인해 착공이 지연되더라도 2025.08.31.(일)까지 준공을 완료하여야 함 

공사개요 

안성시 중앙도서관 2층 로비 일부, 문화강좌실 등 리모델링 

공사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192,075,000 

192,075,000 

174,613,637 

17,461,363 

-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 일시 

가. 낙찰자 선정 방법 : 제한적 최저가낙찰제(낙찰하한율 89.745% 적용, 복수예가 추첨) 

나. 견적제출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 

    ※ 총액 투찰로 진행되며, 계약 업체에 한해 세부 견적서 요청 예정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반영대상 공사로 해당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함(상세 내용 아래 7.~9. 내용 확인) 

다. 현장설명회 및 견적 제출 기간 

  1) 현장설명회 참가 신청 등록 : 2025. 6. 9. 18:00 ~ 2025. 6. 16. 16:00 (총 7일) 

     ※ 등록한 업체에 한해 현장설명회 참석 가능 

  2) 견적제출기간 : 2025. 6. 17. 18:00 ~ 2025. 6. 25. 10:00 (총 8일) 

라. 개찰일시 : 2025. 6. 25. 11:30(예정) 

마. 개찰장소 : 하트-하트재단 국내사업본부 입찰집행관(사업담당자) PC 

3.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사이니지 및 가구, DID 등의 제작 및 시공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물 내 일부 공간만 리모델링이 진행되며 방화구획이 포함되어 있는 현장에서의 리모델링 등에 따라 반드시 현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현장 설명회가 진행되므로, 다음 내용을 숙지 후 현장 설명에 참여바랍니다. 

    ※ 현장 설명회 미참석 시, 입찰 참가 자격이 제한됩니다. 

 

나. 현장설명회 참석 요건 

참가자격 

1) 본 입찰공고에서 정한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함 

2) 해당업체 재직 중인 자(대표자 또는 위임을 받은 대리인) 

※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내에서 현장설명회 참가 신청을 등록해야함 

참가신청 

등록일정 

입찰 공고 개시일 ~ 2025.06.16.(월) 16:00 

참석인원 

업체별 2인 이내 

현장 

제출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참석자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각 1부 

   (현장 제출, 업체 대표가 참석할 경우 위임장 미제출) 

3) 실내건축공사업 관련 국가기술자격 수첩 또는 건설기술인 경력수첩 

4) 참석자 신분증 

※ 3), 4)는 현장에서의 확인 용도로 확인 후 반환 예정 

기타사항 

1) 나라장터 내 현장설명회 참가 접수 시간 경과 후 등록한 업체는 현장 설명회 참석 불가 

2) 현장설명회 현장제출서류를 구비하지 않았거나, 접수마감 이후에는 입장 및 등록 불가 

3) 현장설명회 참여 업체에 한해 설계도서 및 수행지침서 등 세부 서류  

   배부 예정 

 

다. 현장설명회 일정 및 장소 

설명회 일시 

2025.06.17.(화) 14:30(접수 : 14:00~14:25) 

장소 

안성시 중앙도서관 2층 

※ 업체 참석 인원에 따라 장소 확정. 현장설명회 참석 희망 업체 대상 2025.06.16.(월) 18:00 이메일 공지 예정 

 

라. 기타 사항 

 1) 본 설명회에는 사업담당자(입찰 진행관), 설계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설명회 진행 예정이며, 현장설명회 일정 외 현장실사는 불가합니다. 

 2) 현장설명회 이후 질의 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메일로 질의바랍니다(유선 불가). 

    ※ 이메일 : 하트-하트재단 국내사업본부 박나현 선임(pnh@heart-heart.org) 

    ※ 이메일 발송 2일(주말, 공휴일 제외) 내 회신이 없는 경우 유선으로 연락 바람 

3)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 다음의 내용을 미리 숙지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① 입찰공고문과 설계서, 설계설명서, 도면 및 공내역서, 수행지침서 등 

    ②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③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⑥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⑦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⑧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재단 해석에 따릅니다. 

 

4.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며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 실내건축공사업(주력 : 실내건축공사)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 참가 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을 갖추고 이를 계약 만료 시까지 유지할 수 있는 전문공사업자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공사는 실내공사 마감 등에 필요한 전기 공사가 포함되어 있는 리모델링 공사 해당 공사도 진행 가능해야 함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 ․ 인가 ․ 면허 ․ 등록 ․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또는 서울시에 소재하여야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까지 신규등록, 변경등록, 갱신등록, 자기정보등록 현행화(대표자 성명, 주소, 주력분야 코드 등록 등)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등록업체에게 있습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의2에 따라 직접시공이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지·해제 및 관련법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하도급 불가) 

마.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업체에 한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수의견적제출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수의계약 견적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 합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견적서 제출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이용자 등록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시기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과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바라며, 제출 확인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견적제출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계약상대자)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대로 <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 최저가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단,「지방회계법」제29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본 공사에 대한 총 예산을 초과하는 견적을 제출할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공고번호입력-시설 개찰결과 상세조회)에 게재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등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금액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1,813,840 

1,428,903 

185,043 

927,074 

4,246,078 

4,000,325 

- 

12,601,263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기성 및 준공 가 청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제8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환경보전비, 하도급대금지급보증수수료, 건설기계대여보증수수료 등에 대해서도 기성 및 준공 대가 청구 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관련 법규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 

 

11. 기타사항 

가.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업체의 대표자가 직접 참가하여야 하나, 입찰 전에 위임장을 제출한 경우에는 대리인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전에 공사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G2B시스템 이용약관, 설계서, 시방서 등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열람장소: 행정자치부-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고시 

    ※ 본 공고와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라. 본 공사는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업체는 청렴계약제 이행서약서 및 수의계약 결격사유각서, 조세포탈 관련 적격사유 각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관련 먼허증, 계약이행·하자보수 등 관련 증권,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법인등기부등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추후 낙찰업체 대상 안내 예정) 

사. 본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 상대자는 매월 노무비를 청구(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하여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건설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하고 지급일로부터 5일 이내에 그 내역을 공사감독 또는 감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해당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됩니다. 

아.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재단 해석에 따릅니다. 

자.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 또는 지방의회 의원은 본인이 근무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 체결을 할 수 없으며, 지방자치단체장 또는 지방의회 의원의 배우자, 배우자의 직계 존속․비속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타. 본 입찰에 관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반드시 이메일로 문의해주시고, 이메일 문의 후 반드시 전화로 수신 여부 확인 바랍니다. 이메일 외 전화, 구두로 질의/응답하는 사항은 법적 효력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국내사업본부 박나현 선임 

          (T. 02-430-2000(7925) / E. pnh@heart-heart.org) 

       ※ 문의 가능 시간 : 월~목 9:00~18: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금 9:00~13:00(별도 점심시간 없음) 

                           (* 6/10(화), 6/11(수) 담당자 출장으로 유선 문의 불가)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06. 09.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