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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2252-000 공고일시  2025/06/18 16:41
공고명 연세초 교육여건개선(AI정보교육실 및 종합건강교실) 공사
공고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연세초등학교 수요기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연세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윤희(☎: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3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0,47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6,043,158 원
   
추정금액
120,47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9,51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교육여건개선(AI정보교육실 및 종합건강교실) 공사 안내 공고 

연세초등학교 공고 제2025-14호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 2인 견적 제출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2025. 6. 18. 

연세초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제출,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제출,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수의계약 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신청을 하겠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감사관실(☏044-320-1334)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s://www.sje.go.kr/민원·참여/세종교육신고센터/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 (또는 QR코드 인식)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세종교육신고센터 

 

 

 

[유의사항] 

본 견적과 관련 공고서와 규격서(견적제출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견적제출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연세초 교육여건개선(AI정보교육실 및 종합건강교실) 공사 

 나. 공사구분: 전문공사 

 다. 공사유형: 유지보수공사 

 라. 공사현장: 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291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34일이내 

 바. 공사내용: 연세초 교육여건개선(AI정보교육실 및 종합건강교실) 공사 

 사. 공사금액  

(단위: 원) 

추정금액 

(A=B+E) 

기초금액(B=C+D) 

관급자재 

추정가격(C) 

부가가치세(D) 

합  계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120,470,000 

109,518,182 

10,951,818 

120,470,000 

- 

-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총액견적, 지역제한(세종특별자치시), 전자견적, 청렴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이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다. 공동도급계약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이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하는 공사입니다. 

 마. 「건설산업기본법」제16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종합·전문업종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합니다.  

 사.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아. 부실공사 근절서약서 제출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서 제출 

가. 견적 제출기간: 2025. 6. 23. 10:00 ~ 2025. 6. 25. 10:00 

 나. 개찰일시: 2025. 6. 25. 11:00 

 다. 개찰장소: 연세초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본 공사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견적으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 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견적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견적서 제출시 유의사항 

  1)본 공사의 견적제출은 전자견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견적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견적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법률 시행 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 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실내건축공사업 등록업체(주력분야: 실내 건축공사)로서,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세종특별자치시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개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국가종합 전자조달)에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찰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견적제출 공고문에 의거 무효처리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 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5.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에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6. 예정가경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 ±3% 상당금액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가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총액견적 방식으로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 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 최저견적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운영 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시에는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1)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를 심사하여 결정하고,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문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으로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공사 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7.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8.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견적 제출 참가자는 견적 금액을 산정할 때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합계(A) 

1,207,651 

1,532,985 

156,390 

783,525 

2,362,607 

- 

6,043,158 

  

 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기성대가와 준공 대가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 고시(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릅니다. 

마. 환경보전비 등 기타 법정보험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합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는 「건설사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사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수도광열비  

 가. 계약상대자가 우리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별도의 계량기를 

     설치하여 실 사용한 해당요금을 계약상대자가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그러지 아니할 경우 대한 건설협회 ‘완성공사원가분석’ 계산식에 따라 징수합니다. 

 나. 준공금 지급 이전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우리학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처리함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 보건관리 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청렴서약서 대상 공사이므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제출에 참여 하는 자는 청렴서약서를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전자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동시행령,동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계약 일반조건ㆍ 특수조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청렴서약서, 설계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 및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의 정보공개- 재정공개-계약정보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지역관계없이, ☎1588-0800) 

 마.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담당자는 행정실 김윤희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044-860-6503,    Fax: 044-865-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