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보공고 제2025-294호
수 의 시 담 공 고
2025년 6월 19일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작업장 재무관
1. 수의시담 공고
가. 공고명 : 장애인작업장 수변전시설 교체공사(변압기교체)
나. 상기 용역건에 대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 제1항제2호에 의거 ㈜믿음이엔씨(대표자 : 손명아)와 수의계약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장애인작업장 수변전시설 교체공사(변압기교체)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
다. 과업내용 : 전기공사시방서 참조
라. 입찰 및 계약방식 : 수의계약(총액계약)
마. 기초금액 : 47,630,800원(부가가치세 포함)
3. 견적서 접수개시 및 마감일시
가. 전자입찰서 개시일시: 2025년 6월 19일(수) 13:00
나.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2025년 6월 20일(수) 10:00
다. 개찰일시: 2025년 6월 20일(수) 11:00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해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해 투찰이 불가능할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미리 투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유자격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의 업체.
-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나. ‘전기공사업법’에 따른 전기공사업 등록업체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해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조달청조달서비스 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가”, “나”, “다”항의 입찰참가자격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 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5. 견적(입찰)방법 및 견적(입찰)서 제출
가. 지역제한 수의견적입찰 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가 첨부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ㅇ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ㅇ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ㅇ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관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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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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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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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수의 계약 체결 제한
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에서 예외로 규정하는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1. 소속 고위공직자
2. 해당 계약업무를 법령상ㆍ사실상 담당하는 소속 공직자
3. 해당 산하 공공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4. 해당 자회사의 모회사인 공공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5. 해당 공공기관이 「국회법」 제37조에 따른 상임위원회의 소관인 경우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직무를 담당하는 국회의원
6.‘지방자치법 제41조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원
7.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공직자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ㆍ비속(배우자의 직계존속ㆍ비속으로 생계를 같이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
8.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
9.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관계된 특수관계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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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법령 등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확인사항 항목 중 해당사항이 있거나 확인서 미제출시 계약체결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설계서, 청렴계약이행서약,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해당 사업은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제99조에 따라 계약체결시, 계약당사자간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정하며, 이의신청 절차를 거쳐야 함) 또는 「중재법」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로 해결할 것을 계약당사자와 합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라. 발주기관은 계약상대자의 「산업안전보건법」제36조(위험성평가의 실시)에 따라 실시한 작업장 위험성평가를 점검할 수 있으며, 부실한 경우 보완 및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 통첩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바. 문의사항
ㅇ 계약 및 사업관련 : 전북특별자치도장애인작업장(063-225-4444). 끝.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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