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공단 강변사업단 공고 제2025-16호
공사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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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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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서 다운로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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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전자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강변 3차처리 여과설비 오버홀
나. 공사개요
1) 섬유여과필터(170개/Unit×23Unit/지×5지) 19,550개 교체
2) 공압실린더(30개), 섬유걸대(2,300개) 및 N/P스펀지(115개) 교체
다. 위 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숙도대로 466(신평동), 부산환경공단 강변사업단 내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간(제작 40일, 설치 20일)
마. 기초금액 : 금199,874,000원(금일억구천구백팔십칠만사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현장설명 :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입찰(지역, 실적), 전자계약
나.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사용 의무 적용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기계설비ㆍ가스공사업(주력분야 : 기계설비공사) 또는 상ㆍ하수도설비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단일실적으로 중력식 섬유여과설비 처리용량 210천㎥/일 이상 설치 또는 수선 시공실적이 있는 업체여야 하고, 시공실적은 견적서 제출기간 내 계약부서 직접제출 및 우편 또는 팩스(051-204-4926)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시공실적 미제출 투찰 업체는 투찰업체 사전판정시 부적격업체로 분류하며 수의계약 배제사유(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에 의거 부산환경공단 수의계약 배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마. 본 계약은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이어야 하고, 대표자 포함 5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세입조치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 참가 신청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06.21.(토) 10:00 ∼ 2025.06.26.(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6.26.(목) 11:00,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하한율 미달 등으로 계약상대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개찰 결과를 주의 깊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입찰의 무효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복수 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A값)
가. 본 입찰의 기초금액에는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가 아래와 같이 계상되어 있으므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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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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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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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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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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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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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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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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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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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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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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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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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74,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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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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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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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4,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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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정산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9. 수의계약 대상자 결정 및 계약 체결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부산환경공단 외주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대상으로 C등급이상 평가를 마쳐야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규정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노무비 지급용 통장(하도급지킴이 등재 노무비계좌) 사본, 노무비 산정내역서를 착공계 제출 시 발주(감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대하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9항에 따라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 교육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및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르며,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련 법령과 예규 및 고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공사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문, 설계서 및 시방서, 기타 공사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본 공고에 첨부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부산환경공단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을 확약하는 청렴계약 및 공정거래 이행 각서와 공단 2급 이상 퇴직자 고용여부에 대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이상 공단 양식)를 작성해야 합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공단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 개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대금청구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조례 제8조에 따라 지역개발채권(계약금액의 100분의2)을 매입해야 합니다.
사. 본 입찰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사내용 관련사항 : 부산환경공단강변사업단 시설관리팀(☎051-790-1332)
2) 계약체결 관련사항 : 부산환경공단강변사업단 운영지원팀(☎051-790-134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06.20.
부산환경공단 강변사업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