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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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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8700-000 공고일시  2025/06/20 13:54
공고명 2025년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전기설비 교체공사
공고기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수요기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서울산림항공관리소
공고담당자 김민성(☎: 02-2166-450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3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37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60,35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23,042,000 원
추정가격
33,06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3,983,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서 

 

 

 ㆍ 공 사 명 : 2025년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전기설비 교체공사 

 ㆍ 개찰일시 : 2025. 6. 26.(목) 11:00 

 ㆍ 수요기관 :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이 안내서는 서울산림항공관리소가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등: 서울산림항공관리소 김민성(☎ 02-2166-4503)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견적서 제출 안내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소액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사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7.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공사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
/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2025년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전기설비 교체공사 소액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 

 

서울산림항공관리소 공고 제 2025–2호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을 안내하고자 공고합니다. 

2025. 6. 20.(금) 

서울산림항공관리소 계약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ㆍ낙찰을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공사개요 

-------------------------------------------------------------------------------------------------------- 

 1.1. 계약방법 : 소액수의계약, 지역제한(서울특별시) 

 1.2. 공 사 명 : 2025년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전기설비 교체공사 

 1.3. 공사현장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84 서울산림항공관리소 

 1.4.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간 

 1.5. 공사내용 : 공사시방서 참고 

 1.6. 주 공 종 : 전기공사업 

 1.7. 추정금액 : 60,356,000원(추정가격 33,066,364원 + 부가가치세 3,306,636
+ 도급자관급 23,983,000원)   ※ 관급자관급 23,042,000원 

 1.8. 견적제출 기간 및 개찰 

  ○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5.06.23.(월) 10:00 

  ○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06.26.(목) 10:00 

  ○ 개찰일시 : 2025.06.26.(목) 11: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견적서 제출방식 

-------------------------------------------------------------------------------------------------------- 

 2.1.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2.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2.3. 단년도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2.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5.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2.5.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5.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2.6.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2.6.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6.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571,156 

725,021 

73,964 

538,045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3.1. 「전기공사업법령」에 의한 전기공사업(코드번호 : 0037)을 등록한 자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 인가 ․ 면허 ․ 등록 ․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두고 있는 자이어야 합니다. 다만,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의한 대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회사)과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령에 의한 중견기업은 참가할 수 없습니다.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자가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1.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자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라고 한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1.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4.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시행령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 : 미허용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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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1.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설계도·서 열람 장소  

     서울산림항공관리소 항공지원팀 김민성 (02-961-4503) 

 

6.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6.1.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 

   6.1.1.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1.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6.2.1.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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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견적서 제출 

   7.2.1. 견적서 제출기간 : 2025.06.23.(월) 10:00 ∼ 2025.06.26.(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7.2.2.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공통-전자문서함관리-전자문서함목록-전자문서함-보낸문서-보낸입찰서보기’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2.3.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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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 개찰일시 : 2025.06.26.(목) 11:00 

 8.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시스템) 

 8.3.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4. 동일가격 입찰낙찰자 결정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 

 9.1. 본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적격심사기준」에서 정한 추정가격 10억 원 미만인 공사의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예정자로 통보하며, 안전보건관리 수준평가 결과 70점 이상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9.1.1. 9.1.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 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9.2.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기초금액의 ±2% 범위 내)중,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한 평균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9.3.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9.4. 소액견적 대상공사로서 A값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9.5. 자격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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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1. 「국가계약법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정부입찰ㆍ계약집행기준」제9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공사입찰특별유의서」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10.2.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2.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10.2.3. 건설산업기본법 제47조, 동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른 ‘건설공사 금액 하한’ 적용대상 공사인 경우 ‘건설공사 금액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10.2.4. 「전기공사업법」제39조, 동법 시행령 제16조의2에 의하여 대기업인 전기공사업자가 도급받아서는 아니되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10.3.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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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계약법」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2. 11.1.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2】“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3. 상기 11.2.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 

 12.1. 하도급시 「전기공사업법」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2.「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3.「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공사계약이행보증 

-------------------------------------------------------------------------------------------------------- 

 13.1. 수요기관에 요청에 따른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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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1.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및「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정해진 안전 및 보건조치 의무를 시행하는 업체이어야 하며, 해당 공사를 수행하기 위해 위험성평가서를 포함한 안전보건 수준 평가요청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평가(【붙임3】참고) 후 일정 수준(70점 이상) 득점하여야 계약할 수 있습니다. 

 

< 안전보건 수준 평가요청서 > 

 

 

 

▲ 안전보건관리체계(인력조직 구성, 위험성평가ㆍ종사자 의견청취 절차 마련 등) 

▲ 안전보건 교육 계획 및 기록      ▲ 작업자 보호 등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계획  

▲ 사용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와 그에 관한 안전관리계획  

▲ 위험작업의 안전작업 허가 이행계획   ▲ 최근 안전사고 등 산업재해 발생현황 등  

 

 14.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4】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 

 15-1. 이 공고의 모든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으로 합니다. 

 15-2.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15-3.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5-4. 또한,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정당업자로 제재되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5.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5.6. 「건설산업기본법」제83조(건설업의 등록말소 등)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9조 제1항 제8호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을 날로부터 3년 이내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 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7.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붙임1】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 제2항 제1호 가목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조세범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53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해당하는 자 

 

                                 20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서울산림항공관리소장 귀하 

 

【붙임2】 

 

 

【붙임3】 

1 

 

안전보건 수준 평가표 

 

산림청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 평가표 

(업체명 :           ) 

평가자 

검토자 

결재자 

 

 

 

 

구분 

배점 

득점 

비고 

    합     계 

100 

 

 

 �� 안전보건관리체제 

20 

 

 

 �� 실행수준 

40 

 

 

 �� 운영관리 

20 

 

 

 �� 재해발생 수준 

20 

 

 

 

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득점 

�� 안전보건관리체제 

소계 

20 

 

 ① 일반원칙 

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5 

 

 ② 계획수립 

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10 

 

 ③ 역할 및 책임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5 

 

�� 실행수준 

소계 

40 

 

 ④ 위험성 평가 

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5 

 

 ⑤ 작업자 보호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의 적정 여부 

5 

 

 ⑥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5 

 

 ⑦ 이행확인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10 

 

 ⑧ 교육 및 기록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5 

 

 ⑨ 안전작업 허가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 

10 

 

�� 운영관리 

소계 

20 

 

 ⑩ 신호 및 연락체계 

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10 

 

 ⑪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5 

 

 ⑫ 비상대책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 적정여부 

5 

 

�� 재해발생 수준 

소계 

20 

 

 ⑬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20 

 

기타사항 

 

 

2 

 

평가항목별 세부 평가기준 

 

 �� 안전보건관리체제 

 ① 일반원칙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5 

3 

1 

 

 

 

 

 

 

 

 

.(우수) 발주청의 안전보건 방침에 따라 적정하게 수립됨 

 

.(보통) 안전보건 방침이5 서로 어긋남이 없으나, 일부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 방침이 서로 어긋나거나, 방침이 없거나 또는 내용의 상당부분이 결여됨 

 

 ② 계획수립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사업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10 

5 

1 

 

 

 

 

 

 

 

 

.(우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그 내용, 절차 등 이행계획에 관련 법규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였음 

 

.(보통)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체적인 내용이 결여되어 있고,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 중 일부가 누락되어 보완이 필요함 

 

.(미흡) 사업과 상관없는 안전보건 계획을 수립하였거나,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음 

 

 ③ 구조 및 책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5 

3 

1 

 

 

 

 

 

 

 

 

.(우수) 안전보건조직의 구성·역할·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고 구성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이 충분함 

 

.(보통) 안전보건조직은 구성되어 있으나, 역할·책임·권한의 내용이 일부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조직이 구성되지 않거나 조직구성원의 역할·책임·권한의 내용이 상당부분 미흡 

 

 �� 실행수준 

 ④ 위험성 평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5 

3 

1 

 

 

 

 

 

 

 

 

.(우수) 사업장 내 기계, 시설, 물질 등 모든 위해·위험요인에 대한 이차사고를 포함한 재해사례를 충분히 숙지하고 자체 위험성평가를 실시함 

 

.(보통) 유해·위험요인 중 일부가 누락되었으며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가 구체적이지 않아 사업참여자가 이해하기 어려움 

 

.(미흡) 유해·위험요인의 파악이 상당부분 누락되거나 제체 위험성 평가 결과 없음 

 

 ⑤ 작업자 보호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의 적정 여부 

5 

3 

1 

 

 

 

 

 

 

 

 

.(우수)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수립되었으나, 지급사항이 일부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호구 지급계획이 없거나, 지급사항 등이 상당부분 누락됨 

 

 ⑥ 안전점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5 

3 

1 

 

 

 

 

 

 

 

 

.(우수) 작업 전·중·후 필수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를 숙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이 잘 수립됨 

 

.(보통)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 누락됨 

 

.(미흡) 작업 전·중·후 안전점검 계획이 없거나, 점검항목이 상당부분 누락됨 

 

 ⑦ 이행확인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10 

6 

4 

 

 

 

 

 

 

 

 

.(우수)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 계획과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 계획이 일부 누락되거나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미수립되거나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이 불분명 

 

 ⑧ 교육 및 기록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소속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 관리 

5 

3 

1 

 

 

 

 

 

 

 

 

.(우수) 안전보건교육 종류별로 교육내용, 시기, 대상자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수립되고, 교육실적이 기록으로 잘 관리됨 

 

.(보통) 법적으로 정해진 안전보건교육 계획이 수립되었으나, 실적 등 기록관리가 미흡 

 

.(미흡) 안전보건교육 실적이 없고, 교육계획도 수립되지 않음 

 

 ⑨ 안전작업 허가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유해·유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수준 

10 

6 

4 

 

 

 

 

 

 

 

 

.(우수) 안전작업허가 대상의 종류와 허가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수립되고,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으로 부여됨 

 

.(보통)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이 수립되지 않음 

 

 

 �� 운영관리 

 ⑩ 신호 및 연락체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10 

6 

4 

 

 

 

 

 

 

 

 

.(우수) 사업장별로 신호체계가 필요한 작업의 종류와 신호방법과 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되었으며,  발주청 간의 연락체계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신호방법과 절차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구성원들 상호간 신호·연락에 문제가 있음 

 

.(미흡) 연락체계의 상당부분이 부실하여 효율성이 없음 

 

 ⑪ 위험물질 및 설비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유해·위험물질의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5 

3 

1 

 

 

 

 

 

 

 

 

.(우수)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점검·정비 등의 방법, 책임, 권한에 대한 업무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분 누락되었거나, 업무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관리방법과 업무절차가 없거나, 상당부분이 누락됨 

 

 ⑫ 비상대책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 적정 여부 

5 

3 

1 

 

 

 

 

 

 

 

 

.(우수)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및 사후조치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을 수립하였으나 내용 중 일부가 누락됨 

 

.(미흡)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응계획 등이 수립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누락됨 

 

 

 �� 재해발생 수준 

 ⑬ 산업재해 현황 

 

 

 

 

 

 

 

 

구 분 

우수 

보통 

미흡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20 

12 

4 

 

 

※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조회한 각 연도별 산업재해율 제출 

 

 

 

 

 

 

 

.(우수) 최근 2년 연속 무재해사업장, 최근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보통) 휴업을 제외한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을 유지 

 

.(미흡) 최근 2년 동안 중대재해가 발생하였거나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 

 

 

 

 

 

 

 

 

 

 

 

 

 

 

 

 

 

 

 

【붙임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사업(공사)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