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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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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8051-002 공고일시  2025/06/20 16:12
공고명 양평중 학교시설 환경개선공사
공고기관 경기도양평교육청 양평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양평교육청 양평중학교
공고담당자 배영천(☎: 031-772-274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6:3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5,13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7,265,386 원
   
추정금액
155,318,61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4,273,550 원
추정가격
122,8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20,183,61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양평중학교 공고 제2025-37호 

 

 

 

양평중 학교시설 환경개선 공사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 안내 공고 

 

 

 

   양평중학교 학교시설 환경개선 공사를 위한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사명 : 양평중학교 학교시설 환경개선(본관동,한울관,늘봄관 특별실) 공사 

  나. 공사현장 : 경기도 양평군․읍 양평중학교길 29(본관동,한울관,늘봄관) 

  다. 공사규모 : [붙임] 내역서 및 시방서 참조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34일 

  마. 공사내용 : 공사 대상은 교사동 환경개선 및 리모델링 공사이고, 공사 착공 및 준공은 우리학교 학사일정에 따른 하계 방학 중에 시행하여야 합니다. 

  바. 공사금액 

[단위 : 원] 

공사예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C) 

부가세(D) 

관급자재 

도급자(E) 

관급자(F) 

155,318,610 

135,135,000 

122,850,000 

12,285,000 

20,183,610 

14,273,550 

 

  * 공사에 따른 관급자재는 양평중학교에서 자체 발주함.                   

  사. 현장설명 : 생략 

 

2. 견적서 제출기간 : 2025.06.20.(금) 14:00 ~ 2025.06.30.(월) 14:00 

 

3.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06.30.(월) 15:00 

  나. 개찰장소 : 양평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나.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대상 공사입니다. 

  라.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이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입니다. 

  사.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5.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 【금속창호 지붕건축물 조립공사업】 【구조물해체·비계공사업】을 모두 등록한 자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양평군,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점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현장설명 

  가. 이 공사는 별도의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설계서,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개찰 전일까지 양평중학교 행정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 031-772-2746) 

 

7. 견적(입찰)참가신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나. 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라. 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8. 견적(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6.20. 14:00 ~ 2025.06.30. 14: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제2절 입찰의 절차/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06.30. 15:00 

  나. 개찰장소 : 양평중학교 입찰집행관 PC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라. 본 입찰은 견적입찰로서, 예정가격대비 입찰금액이 89.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항목에서 규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유효 입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에 부칩니다.(예정가격 산출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입찰일 당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 자격 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문의사항 및 전화번호 : 양평중학교 행정실(☎ 031-772-2746)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2.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시설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제1항에 따른 대가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 사후정산 

  가.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나. 견적(입찰) 참가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 항목 금액은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1,312,680 

1,666,308 

851,668 

169,992 

3,264,738 

- 

- 

7,265,386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건설기술진흥법」제66조제3항에 의하여 환경관리비를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61조제2항에 의거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34조의4제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의4제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마.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제1항에 의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64조의3제3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15. 공사근로자 노무비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장비대금지급확인제 시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본 공사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및 《하도급지킴이 전용통장(노무비전용계좌 및 고정계좌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 

     의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설계 

     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지역업체(양평군 업체 우선)의 공사 참여율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재 및 건설장비 등 사용 시 관내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관내 지역주민 우선 고용                 

 

 

 

 

 

2025. 6. 16.  

 

 

 

 

양 평 중 학 교 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양평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양평중학교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양평중학교장  귀하 

 

【붙임2】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