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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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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9624-000 공고일시  2025/06/20 17:56
공고명 우기대비 하수관로 준설공사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 수요기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이규민(☎: 033-539-820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3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56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895,476 원
   
추정금액
58,56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3,239,09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 - 26호 

 

 

전문공사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제출 관련사항 


 

 

   가. 공 사 명 : 우기대비 하수관로 준설공사 

   나. 공사위치 : 동해시 송정동 일원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28일 

   라. 공사개요 : 하수관로 준설 L=705m(준설량 : 51㎥) 

   마. 추정금액 : 금58,56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 도급예정액 : 금58,563,000원 

   바. 기초금액 : 금58,563,000원 

   사. 추정가격 : 금53,239,090원(부가가치세 금5,323,910원) 

   아.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우리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팀에 비치되어 있는 설계도서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2 

 

 견적제출 방법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          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          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다. 동해시 관내업체만 참여하는 수의견적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 중 상·하수도설비공사업 허를 록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우에는 사업자 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 면허‧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동해시에 소재한 업체이어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 (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자는 하수관로 준설 흡입차량을 소유한(임차불가)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 참가업체는 준설흡입차량 소유 사실 확인을 위하여 자동차등록 원부 1부, 자동차등록증 사본 1부를 입찰마감일시까지 입찰집행관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사전판정 시 입찰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접 수 처 : 동해시상하수도사업소 

       (담당자☏: 033-539-8202, FAX: 033-530-2745, E-mail: kmlee87@korea.kr) 

     - 제출방법 : 방문 또는 사본(E-mail, 팩스)제출 

     ※ 제출 후 접수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업체에게 있습니다. 

   라. 공동도급사항 : 해당없음 

 

4 

 

 견적서(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6. 23.(월) 10: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6. 26.(목)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26.(목)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등록 및 입찰마감일시는 2025.6.26.(목) 14:00로하며, 추후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이후에도 재입찰된 경우에는 별도 지정일시까지(별도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내의“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 감액한 금액 대비적가격에서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의 최저가를 순서대로 심사하여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낙찰자 준수사항 

 

   가. 불법하도급 및 공사전매행위 금지 

   나. 하도급사항 신고 이행 철저 

   다. 건설공사대장 작성 및 전자통보 이행 철저 

   라. 공사대금 장기체불 및 공사계약금액 압류 등으로 인한 민원 야기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마. 공사현장 관리 소홀로 인한 민원야기 행위 금지 

   바. 감독공무원(감리원) 지시사항 이행 철저 

   사. 공기내 시공완료 및 견실시공을 위한 건설산업기본법 준수  

   아. 본 종합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 제2항 및 제5항에 따라 전문공사업체가 도급 시에는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제한되어 해당 공사를 직접 시공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계약법」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시공 준수 여부 확인] 

상대업종 건설공사 도급 시, 해당 건설사업자의 노무비 지급, 자재납품, 장비사용 내역, 사회보험 및 소득세 납부내역 등 직접시공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등을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포함)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법정보험료율 인상 시에는 변경계약을 체결한 후의 금액)에 따라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 산정 A 정보                                                           (단위: 원) 

합 산 액 (A)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895,476 

 

 

 

 

895,476 

 

  

  차.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업재해보상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환경보전비,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수수료, 건설하도급보증서발급수수료, 퇴직급여충담금, 퇴직공제부금 등의 정산과목은 준공검사시에 납부확인서(고용, 산재보험료는 완납증명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7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 관련사항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제도가 적용되는 공사로 건설기계 관리법 제22조 및 건설산업 기본법 제68조의 3의 규정에 따라 표준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고 건설기계대여지급보증서를 발급하여야 하며, 대가청구 전 공사감독관에게 건설기계사용내역서(선 지급 시 건설기계임대료지급내역서도 제출)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구분하여 청구하여야 합니다. 

 

8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기본적으로 하도급을 할 수 없으며, 본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해당 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제2호에 따라「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법률」을 위반하여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건설산업기본법』제28조의 2 제4항에 따라 직접시공계획을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신청시 직접시공을 증빙할 수 있는 노무비지급내역, 자재납품내역, 장비사용내역, 사회보험 및 소득세 납부내역서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 내용으로 갈음합니다. 

 

10 

 

 입찰무효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 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동해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선금이나 각종 대가를 수령한 날로부터 15일이내 노임, 장비대, 자재대금 등을 지급하지 아니하여 민원을 발생시킨 자는 향후 6개월간 수의계약(견적제출 포함)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8조에 의거 전자입찰시스템의 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최종낙찰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에 공개 또는 결정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대가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공고안, 입찰결과, 최종낙찰자, 복수예비가격 및 예정가격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상하수도사업소(☏033-530-8202), 홍보감사담당관실(☏033-530-2491) 및 홈페이지(www.dh.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차. 기타 입찰 및 계약과 관련된 사항은 상하수도사업소 상하수도행정팀 이규민(☏ 539-8202), 사업에 대한 사항은 하수도시설팀 이민근(☏ 539-82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0. 

 

동해시지방공기업하수도회계관리자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