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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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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401-000 공고일시  2025/06/23 09:44
공고명 성남금광동우체국 건립 전기 공사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김형중(☎: 031-8014-3279)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6: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7,185,96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141,346,620 원
   
A 법정보험료
11,135,595 원
   
추정금액
180,802,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64,365,45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6626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22-55 

홈페이지 : http://www.koreapost.go.kr 

전화번호 : 031-8014-3279 

 

 

공 사 입 찰 설 명 서 

 

 

 

공   사   명 : 성남금광동우체국 건립 전기 공사 

 

수 요  기 관 : 경인지방우정청 

 

 이 입찰설명서는 본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ㅇ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경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김형중(☎ 031-8014-3279) 

 

 ㅇ 공사내용 및 설계도서  

  → 경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김나영(☎ 031-8014-3111) 

 

 

 

   그림입니다.경인지방우정청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7. (조달청지침) 공사입찰특별유의서 

 8.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9. (조달청지침)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10.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11. (조달청지침) 공사계약특수조건   

위 관련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자료검색>  

◦ (법령)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현행법령으로 검색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pps.go.kr) 정보제공 

 

 

 [유의사항]  

공사시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경인지방우정청 공고       제2025 – 167호 

 

공사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3. 

 

             경인지방우정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성남금광동우체국 건립 전기 공사 

  나. 공사개요(현황) 

구 분 

내 용 

구 분 

내 용 

공사현장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311 

건축면적 

253.04㎡ 

대지면적 

439.7㎡ 

구조 

철근콘크리트구조 

연면적 

372.13㎡ 

용도 

제1종근린생활시설(우체국) 

층 수 

지상 1층 ∼ 지상 2층 

 

 


 

   

  다. 공사기간 : 성남금광동우체국 건립 건축공사 일정(2025.7.10.∼2026.2.4.)과 연계하여 기간 결정(착공일로부터 210일) 

  라. 공사내용 : 시방서 및 설계도서 참조 

  마. 추정금액 : 180,802,000원(추정가격 164,365,454원 + 부가가치세 16,436,546원)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 177,185,96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개찰 일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24.(화) 16:00 ~ 2025. 6. 30.(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6. 30.(월) 11:00 

  다. 개찰장소 : 경인지방우정청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적격심사대상공사입니다.  

    1)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8735호, 2024.9.30.)이 적용됩니다. 

    2) 이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업종은 전기공사업이며 평가비율은 전기공사업 100%입니다. 

    3) 시공경험 및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한다)에 등록된 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자기실적’ 조회기능(조달업체업무-시설-자기실적) 등을 이용하여 동 시스템에 게재된 적격심사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산업안전 재해예방을 위한‘안전관리계획서 제출’대상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라. 지역제한(경기도),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마. 이 공사는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보험료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금액(원) 

2,638,147 

3,348,847 

341,640 

1,711,633 

 

    2) 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3조 및 회계예규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바.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원) 

3,095,328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고용노동부고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사후 정산항목 : 환경보전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인증비, 폐기물처리비 등   

 

4. 입찰참가자격 

  가.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0037)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자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서 제출로만 가능합니다.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입찰참가자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전자입찰 이용 등록 서류로 갈음하여 별도의 제출은 생략합니다. 

  다. 전자입찰자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및「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국가계약법」제27조 및「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합니다. 

  바. 자격이 없는 업체의 입찰참가, 하도급 제한사항 위반 등 「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의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시방서, 설계도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등 열람 장소 : 경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김나영(☎031-8014-3111) 

  다. 입찰 참가 전에 현장 확인 및 설계도서를 열람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제출로 갈음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거나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공사입찰유의서 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제1호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2% 범위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실시하고, 적격심사 결과 부적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자료는 관련 협회에서 조달청에 제공한 자료를 기준으로 나라장터 시스템(나라장터 DB활용)을 이용하여 평가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시 첨부된 우리청 소정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시행 

  가. 계약예규(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의3)에 의거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하도급 및 전자적 대금관리시스템 이용 관련사항  

  가. 「건설산업기본법」 등 하도급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청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신고서 제출시 하도급지킴이 전용계좌를 개설하여(4계좌 : 고정계좌, 선금관리계좌, 노무비전용계좌, 일반계좌)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부서의 사전 동의 없이 전용계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1)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2)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3) 실적증명(하도급자가 온라인으로 실적증명서를 요청 시 원도급자가 발급) 하여야 하며, 대금지급을 위해서는 제휴은행을 통해 전용 결제계좌를 개설하여 시스템에 등록,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를 비롯한 하도급자의 대금과 노무비, 자재 및 장비대금은「건설산업기본법」 등의 관련 규정에 따라 [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 지킴이)]에서 해당 계좌로 직접 지급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 시스템-하도급 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공사계약이행보증 

  가.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공사입찰설명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계약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산장애 등으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 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공고목록’ 조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붙임2】 계약상대자(원도급자) 제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공사명 

 

계약상대자 

상호 

 

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계약내용 

계약금액 

 

직접노무비 금액 

 

위 시설공사의 계약에 대하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운영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다음 사항에 대하여 합의하고, 합의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청구일 

지급기일 

은행명 

계좌번호 

비고 

매월   일 

매월   일 

 

 

 노무비 전용계좌 

 

제1조(근거) 본 합의서는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43조의3(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9항,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국토교통부령) 제28조6항에 근거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하‘노무비 구분관리제’) 세부 추진사항을 합의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정의) ‘노무비 구분관리제’란 발주기관, 계약상대자가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발주기관이 계약상대자에게 노무비를 매월 지급하고 근로자에게 대금이 지급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제3조(대상공사 및 지급범위) 공사현장에서 근무하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 자재․장비 대금 제외)에게 지급합니다. 

제4조(업무처리절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9조의2(하도급 관리의 전자적 처리) 2항 및 발주처 세부계획에 따르며, 이 외 규정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국가계약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따라 정합니다.   

제5조(노무비 전용통장)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전용통장을 계약상대자 명의로 개설하고 전용통장의 변경시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제6조(선금지급) 선급금에서 노무비는 제외되므로 선급금 신청금액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신청하도록 합니다. 

제7조(지급상한) 노무비 청구액은 잔여 기성액을 초과하여 청구할 수 없으며, 계약액을 초과한 노무비에 대해서는 계약상대자가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8조(지급방법의 예외)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는 계약상대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경영상태 악화 등의 사유로 노임 구분관리제 실시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계약상대자의 요청(동의)시에 발주기관이 계약상대자의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성실의무)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청구내역의 누락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무비 구분관리제를 성실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노무비 체불, 허위 청구 및 유용의 사례가 확인될 경우 발주기관은 처분청 통보 및 형사고발 등의 행정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계약상대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이 합의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년       월       일 

 

발주기관   : 경인지방우정청  재무관        (인) 

 

계약상대자 :          ○○○(주)         대표      (인) 

 

 

 

 

 

 

 

 

 

【붙임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한 회사가「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하여 각 중앙관서에서 그 사실을 귀 기관에 통보한 경우, 그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에 본 건 입찰공고일이 도래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4 제2항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4 제2항에 근거한 당해 입찰참가를 위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 제1항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발주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합니다. 

 

년     월     일 

 

                          상  호  명 : 

                             사업자번호 : 

                             대  표  자 :                    (인)  

                             (전화번호  :                       )                        

 

경인지방우정청 귀하 

 

【붙임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공사명 :  

   

 

     위 공사의 수급인으로서, 본 공사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관리 점검은 사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작업에 투입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⑧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여 작업한다. 

 

 

년     월     일 

 

                             상  호  명 : 

                             사업자번호 : 

                             대  표  자 :                    (인)  

                             (전화번호  :                       ) 

〇〇지방우 

 

경인지방우정청 귀하정청장귀하 

 

【붙임5】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인지방우정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난 경우에는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관계공무원에게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난 경우 또는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들어난 경우에는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인지방우정청 및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경인지방우정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인지방우정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공  사  명 :           

              회  사  명 :   

              사업자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印) 

 

 

 

경인지방우정청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