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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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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0365-000 공고일시  2025/06/23 10:43
공고명 경희고등학교 본관동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건축, 기계)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희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희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민주(☎: 02-966-4059)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3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1,27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5,082,213 원
   
추정금액
751,977,739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60,704,739 원
추정가격
628,43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희고등학교 공고 제20250623호 

 

경희고등학교 본관동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3. 

 

경희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학교 및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제외) 대상업체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 >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2025. 5. 1. 시행)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A값 : 금35,082,213원 

 

조달청 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3>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80-20 × 

 

( 

88 

- 

(입찰가격-A) 

) × 100 

100 

(예정가격-A) 

 

 

 

 

1. 공사 개요 

  가. 공사명 : 경희고등학교 본관동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건축, 기계)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고등학교 

  다. 공사내용 : 본관동 1~5층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1식 

  라. 공종구성 : 건축공사업 100% 

  마. 공사기간 : 2025. 7. 14. ~ 2025. 10. 11. (90일간, 토,일, 공휴일, 명절 등 포함) 

  바. 기초금액                                                              (단위: 원)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액(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액 

628,430,000 

62,843,000 

691,273,000 

0 

691,273,000 

60,704,739 

 

  사. 특이사항 

    1)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8조에 의거 본 공사는 다양한 공정이 수반되며, 공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이 필요하므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학교부지 내’에서 학사 일정이 진행 되고 있는 중에 실시하는 공사로서 안전 및 공정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건축 공정, 품질, 안전, 환경 등 종합적인 시공관리가 필요합니다.  

    2) 공사기간이 정해진 사업으로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준공이 완료되어야 하며, 공사 지연 시에는 지체 배상금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급공사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공사: 전기공사(별도 발주)와 일정 등 협의 후 진행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사용(【붙임2】확약서 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 적격심사대상입니다. 

   1) 적격심사는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추정가격이 10억 원 미만 3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설공사분류 

대상업종 

추정가격(원) 

평가비율 

종합공사 

건축공사업 

628,430,000 

100%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만일, 적격심사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 추첨된 경우는 무효로 하며, 별도로 현장 추첨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는날(개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우리학교 계약 담당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가 낙찰자로 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순위자부터(최대 5순위까지) 개별 통지 및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 처리합니다. 

  사.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9,182,828 

11,656,623 

1,189,175 

0 

13,053,587 

35,082,213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아.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자.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종합건설업[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조달청 근무시간 내)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수급협정 : 허용하지 않음 

 

5.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협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 해당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서 및 학사일정표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경희고등학교 행정실 (☏02—3299-379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공고 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 (09:00~16:00) 

    ※ 전자 견적제출 참가업체는 현장 확인 및 설계내역서, 설계도면, 학사일정을 열람하신 후 전자입찰 참가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6. 23.(월) 11:00 ~ 2025. 7. 1.(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경희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 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중 어느 한 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에 따라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1.(화) 11:00 이후,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2025. 5. 1.)에 의거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예정가격-A 금액 대비 입찰가격-A 금액이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2024.09.30.)에 의거 적격심사하여 결정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 업체는 3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나.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우리학교 설계서 및 시방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공사계약일반조건, 적격심사기준(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2024.09.30))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부정당업자 제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와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계약법」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2】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7.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 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 및 다른 방법으로 동 제도를 적용(先지급 後청구, 기성대가 등)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 정부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 정부 공사계약 일반조건 

    -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나.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발주기관)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건설공사 외 기타(전기, 통신, 소방, 설비 등)공사가 포함된 공사로 기타공사업체와 협의 후 공사 진행 

 사. 착공 전 주요 확인사항 알림 

    1) 본 공사는 계약 기간에 반드시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시공자는 반드시 본 공사 착공 전에 시공사, 학교장, 관련 업체, 발주처와 상호 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공정설명회 등)를 완료하고 착공하며, 일정 조율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합니다. 

    2)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고려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 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관리 부주의(특히, 우천시 누수 피해)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 민원 등이 발생할 때 전액 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예정공정표 작성 전(착공 전) 공사 자재 및 인력 수급, 관련 업체에 따른 일정 협의를 완료한 후 착공하여야 한다. 시공사 임의 판단으로 착공하여 학생수업 지장 등 문제 야기 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귀책 사유임을 명심하여 현장관리에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4) 공사 진행시 관련 법령 및 지침 등 숙지하여 공사 실시 

    5) 소음, 진동 등 공사로 인한 주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추진한다. 

 아. 준공 확인 시 주요 확인사항 알림 

    1) 안전관리비 사용내역서는 전자세금계산서에 현장 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2) 준공 사진 제출 시 현장 인부가 해당 학교에서 ①안전 관련 용구를 착용하고, ②작업하는 사진을 제출하고, ③구매 수량대비 사진 수량이 근접할 것 

    3) 산재보험,고용보험,건강보험,연금보험은 공사현장 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4) 레미콘, 아스콘, 모래, 폐기물 등의 학교에서 반입되거나 반출되는 재료는 납품량(=총중량-공차중량) 및 현장 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납품 서를 제출할 것  

    5) 경비 항목(예: 굴착기,지게차,크레인,트럭 등)은 현장 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전자영수증을 제출할 것 

    6)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공사현장인 해당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대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 시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도급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을 정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학교와 합의서 작성) 

    7) 폐기물의 경우 폐기물인계인수서 또는 올바로 시스템 배출신고 관련 서류를 제출할 것  

    8) 공사계약일반조건 제10절 4에 의거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 완료 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함.  

  자.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문의 : 행정실 (02-3299-3793)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붙임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경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붙임3】 

 

사각형입니다. 

【붙임4】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본인은 경희고등학교                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본 공사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법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제출합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 

 

경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5】 

 

      

 

【붙임6】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 

[추락위험이있는작업을 할 경우 공사업체에서 작성하여 제출] 

■ 공사업체명 : 

○ ○ ○ 

■ 점  검   자: 

○ ○ ○            

■ 점 검 일 자: 

2025. 00. 00. 

번호 

점검내용 

점검결과 

 

 

아니요 

1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안전벨트, 안전화)를 지급하고 작업자에게 착용시켜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2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의 작업일 경우 2인1조로 작업을 실시 하겠습니다. 

 

 

3 

추락재해 관련 충분한 안전성을 사전에 검토한 후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예-작업구간이 지붕일 경우, 작업구간의 개구부 여부,이동식비계 및 사다리상태등)  

 

 

4 

추락위험이 있는 장소에는 작업발판 또믐 안전대 걸이 시설을 설치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5 

로프 작업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로프설시 2점 고정, 안전벨트 및 추락방지대 착용) 

 

 

6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스카이)사용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안전검사, 안전대 걸이,아웃트리거 설치, 신호수 배치 확인) 

 

 

 ※ 해당항목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없음”표기 

 ※ A/S등 1회성 작업인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징구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예시) 

 

 

 

1) 사다리작업 → 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안전벨트, 안전화), 전도방지대 설치, 2인 1조 작업 

2) 이동식비계 작업→개인보호구 착용(안전모,안전벨트,안전화),안전난간대 설치,전도방지대 설치 

3) 외부로프 작업 → PP로프 점검(탐승용 20mm, 보조로프 16mm), 로프설치 시 2점 고정 추락방지대(코브라)착용 

4) 차량탑재형 고소작업대 작업 → 탑승용 안전난간 설치,탑승자 안전대 걸이, 신호수 배치 

5) 밀페공간 작업 → 안전보호구(송기마스크, 안전대,구명밧줄) 사용 및 감시인 배치 

  ※ 비트, 자수조, 물탱크, 정화조탱크등에서의 작업 

 

【붙임7】 

공사 안전 ⁃ 보건 체크리스트 

[학교(기관)에서 점검하여 자체보관] 

■ 학교(기관)명: 

○ ○ ○ ○ ○ ○  

■ 점  검   자: 

경희고등학교 담당자 ○ ○ ○     (서명)         

■ 점 검 일 자: 

2025. 00. 00. 

번호 

점검내용 

점검결과 

 

아니요 

1 

학교(기관)는 과업지시서 또는 계약서에 “안전관리 및 예방조치 후 작업”실시 내용을 포함 하였습니까.(계약서가 없는 경우 본 체크리스트로 갈음) 

 

 

2 

학교(기관)는 공사업체가 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 실시하였는지 확인 하였습니까 

 

 

3 

학교(기관)는 공사업체에 안전보호구(안전모,안전대,안전화등)을 착용하고 작업하도록 주지시켰습니까. 

 

 

4 

학교(기관)는 공사업체에 위험사항과 공사 전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여 주지시켰습니까. 

 

 

5 

학교(기관)는 공사업체에 학교(기관)의 현장(업체 근로자가 작업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때나 현장이외의 장소 이동 시 행정실 또는 담당자의 안내를 받도록 주지시켰습니까. 

 

 

6 

학교(기관)는 사다리,비계,전지작업,등 추락위험 작압시 공사업체로부터 추락재해 예방 체크리스트를 제출 받았습니까. 

 

 

7 

학교(기관)는 공사업체와 안전보건관리에 관한사항에 대한협의를 하였습니까. 

 

 

 ※ 해당항목이 없으면 점검결과에 “해당없음”표기 

 ※ A/S등 1회성 작업인 경우에도 반드시 체크리스트 징구 

 

 

 

 

안전보건 점검사항 및 조치사항(예시) 

 

 

 

○ ○ ○(으)로부터 위 점검항목에 대하여 안내(주지)받은 사실이 있으며, 공사 전 과정에 걸쳐 안전보호구를 지급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안전교육을 실시 작업할 것을 서약 합니다. 

   

                                                            소속(회사)명:   ○ ○ ○ 건설(주) 

                                                            공사업체책임자: ○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