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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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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3357-000 공고일시  2025/06/25 09:33
공고명 2025년 야외 물놀이장 전기공사
공고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수요기관 파주도시관광공사
공고담당자 이종은(☎: 031-950-186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93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53,93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2,680,000 원
추정가격
49,03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도시관광공사 공고 제2025 – 53호 

 

 

 

 

 파주도시관광공사는『파주도시관광공사 임직원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우리 공사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공사 홈페이지 고객마당-클린센터(https://www.pajuutc.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제출 공고서는 파주도시관광공사에서 집행하는 계약으로, 입찰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투찰업체는 입찰 

    참가자격 및 시방서 등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무회계팀 

     (☎031-950-186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주도시관광공사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2025년 야외 물놀이장 전기공사 

 나. 위    치 :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390번지 일원 외 2개소 

 다. 사업내용 : 내역서 참조 

 라. 사업기간 : 착공일로부터 30일 

 마. 공사금액 : 금53,93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단위: 원) 

예정금액 

(총공사비) 

도 급 금 액 

도급자 

관급자재 

관급자 

관급자재 

한전 

공사비 

기초금액 

(도 급 액) 

추정가격 

(공급가액) 

부가가치세 

77,323,000 

53,933,000 

49,030,000 

4,903,000 

- 

12,680,000 

10,710,000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공사는 전자견적 , 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제출기간 : 2025. 6. 25.(수) 10:00 ~ 2025. 7. 1.(화)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7. 1.(화) 11:00 

 다. 재  입  찰 : 2025. 7. 1.(화) 15:00 (※별도통보 없음) 

4 

 

입찰 참가자격(공동도급 불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와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용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전기공사업법」에 따른 전기공사업(업종코드:0037)면허 등록(신고)를 필한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준된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파주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의 제1항에 다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닌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만약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사업은 10억원 미만의 공사로서「전기공사사업법」제3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의2에 의거 하여 대기업인 전기공사업자는 본 공고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에 의거하여 대기업인 전기공사업자가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하여 투찰한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현장설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파주도시관광공사 개발사업팀 ☎031-950-1926)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 보증금 납부 

 

 

 가. 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행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 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러명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자동추첨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라.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 시 제외 합니다.  또한, 영업정지등 행정처분이 있는 경우에도 낙찰자 결정시 제외됩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일로부터 7일(가급적 5일)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9 

 

입찰(견적)서 제출 방법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 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홈페이지의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웹 송신함에서 확인 하시기를 바랍니다.   

 

10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특수계약조건 이행 준수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 공사에 계약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수의 

    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되며, 이에 따른 견적 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규와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의계약체결 제한 확인 사항에 제시된 특수 

    관계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다. 계약 체결시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 장기 요양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품질관리비 

계(A값) 

- 

- 

- 

- 

1,268,757 

- 

1,268,757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등 안내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중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반드시 이행하여야 하며, 규정에 따라 계약기간이 1개월 이상인 모든 공사에서는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확인제가 시행되고 있으므로 낙찰업체는 관련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착공신고서 제출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계좌 사본 제출 

    - 노무비는 월단위 청구, 전월 지급내역 및 당월청구내역 제출 등 

 나. 기성대가 및 준공금 지급시 하수급인, 자재.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자재,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규정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용요령,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본 계약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입찰로 본 계약의 사업자로 선정시 공사의 거래은행(NH농협)과 상생결제 이용약정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은 상생결제 계좌로 지급합니다. 

 바.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경기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촉진 조례」, 「파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및 「파주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제14조의2(파주시민 일자리 창출)」에 따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지역건설산업체 건설공사현장에서 우리시 업체를 우선하여 하도급 및 지역주민 우선 고용, 파주시 소재 업체 생산자재(장비)를 우선구매, 사용을 권장 합니다.   

 아.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자. 기타 사항 문의  

   - 입찰공고문 문의 : 재무회계팀  031-950-1862 

   - 기타 과업내용에 대한 문의 : 개발사업팀  031-950-1926 

 

 

2025년  6월 25일 

 

 

파주도시관광공사 경리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 

 

   사업건명 :  

 

   사업기간 :  

 

   업 체 명 :    

 

  본인은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안전보건관리 계약특수조건의 내용을 이행하고, 소속근로자 및 종사자에 대해 아래의 안전수칙 사항을 비롯하여 안전보건관계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고 위반 시 그에 따른 책임을 인정하며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00. 00. 

                                       대표자명 :       (인) 

     

 

 

< 작 업 안 전 수 칙 > 

 

 1. 근로자는 사업에 대한 안전지침을 숙지하고 관련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필요시 안전보호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시설 및 작업기구는 사용 전에 점검한다. 

 

 2. 근로자는 관리자의 지시사항을 준수하고 작업장 등에서 무리한 임의행동을 삼가며, 유류 주변에서는 화기 취급에 절대 주의한다. 

 

 3. 근로자는 작업 전과 작업 시 절대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하고 작업장 내 담배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피운다. 

 

 4. 근로자는 작업 상황을 수시 보고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즉시 작업중지 및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관계 기관에 신고하여야 한다.  

 

 5. 근로자는 작업 주변을 항상 정리정돈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여야 하며, 작업 후 발생한 폐기물은 업체에서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6. 기타 세부 안전수칙은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2021.11.19.시행) 등 관련 규정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