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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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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101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7/01 18:08
공고명 (민간보조 입찰대행) 나주시 과수원 햇빛차단망 시설 설치(이상기상극복 과수 안정생산 기술 시범사업-박○호) 공사 소액수의견적제출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김보미(☎: 061-339-742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95,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86,363,63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재무관 공고 제2025 - 7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입찰대행 유의사항》 

1. 본 입찰은 민간보조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계약의 대행)」 의거 민간자본사업보조자의 입찰대행 요청에 의거 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입찰 대행하는 사업입니다. 

2. 본 공사는 나주시농업기술센터와의 채권·채무관계가 발생하지 않으며 낙찰자 선정 후 계약체결, 납품, 대가지급 등의 모든 절차는 입찰대행을 요청한 민간자본사업보조자(박○호)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3. 낙찰자 결정 후 민간자본사업보조자와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시는 본 공사의 입찰 자체가 무효 처리되며, 이에 대한 책임을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재무관에게 물을 수 없습니다. 

 

   사업관련 문의(사업지원부서): 기술지원과 과수기술팀(☎061-339-746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입찰대행)이상기상 극복 과수 안정생산 햇빛차단망 시범사업 공사 

 나.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50일 

 다. 공사위치 : 나주시 봉황면 황용리 165-2 

 라. 공사개요 : 배 과수원 햇빛차단망 시설 1ha내외(9,500m2) 설치 

 마. 추정금액 : 금95,000,000원(금구천오백만원) 

  첨부된 시방서, 도면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공사는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 수의견적 제출, 적격심사 비대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 제출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를 시공하는 업종 중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주력: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현장설명은 보조사업자와 상의해야 하며, 요건 사항을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미열람으로 인한 책임소재는 입찰업체에 있음을 고지함.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업체 

 다.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에 있어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 의원과 그 배우자, 직계 존비속 및 이해관계인이 사업자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에 따라 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을 받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 예외 대상에 해당됩니다.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5.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비고 

2025. 7. 4.(금) 

09:00 

2025. 7. 8.(화) 

10:00 

2025. 7. 8.(화) 

11:00 

개찰용 PC 

 

 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6:00(15:00견적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로 투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대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결격이 없을 시 낙찰자로 선정하며 적격심사는 따로 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납품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 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나주시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주시 홈페이지 열린시정/청렴감사/청렴계약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 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부터 입찰  (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 입찰등록 마감시간 및 개찰일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동 시스템의「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 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에 관한 사항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기술지원과 이경철(☎061-339-7462) 

     - 입찰에 관한 사항    : 농업진흥과 김보미(☎061-339-7423) 

     - 입찰서 제출 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1. 

 

나주시농업기술센터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이상기상 대응 일소피해 저감 햇빛차단망 시범사업 공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