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세명고등학교 급식소 환기시설 개선 기계설비 공사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견적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7. 2.
세명고등학교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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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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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 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 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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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라 세명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 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 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 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54-273-9696), 도교육청 감사관실(☎054-805-3205)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kbgmed.go.kr) 민원창구//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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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세명고등학교 급식소 환기시설 개선 기계설비 공사
나. 공사현장: 세명고등학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새천년대로474번길 13
다. 공사범위: 배기팬 교체(2대), 철거 후 이설(1대), 덕트 제작 설치 등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5일
마. 공사예정금액(추정금액) (단위: 원)
공사예정금액
(A=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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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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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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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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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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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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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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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06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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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06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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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4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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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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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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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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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 제출 및 계약방법
가. 지역제한(경상북도 포항시), 총액 견적 제출, 적격심사 제외, 전자견적 제출 대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하도급지킴이 대상입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전자 견적제출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을 G2B를 통하여 전자계약으로 하며, 계약 이후에도 직접 방문이 필요 없는무방문 전자계약제에 의합니다.
마.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세명고등학교 행정실 (담당자 최우석 ☎070-7093-2930)
4.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025. 7. 2.(수) 15:00 ~ 2025. 7. 8.(화) 10:00
5. 견적서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8.(화) 11:00 우리 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입찰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견적 제출 참가 자격
가. 견적제출 공고일현재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기계설비‧가스공사업(주력분야: 기계설비공사)」면허를 등록한 업체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의 소재지가 경상북도 포항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입찰)은 총액견적으로 집행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한 자부터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9. 하도급지킴이(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붙임1】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수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 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하도급을 하고자 할 경우 공사감독관 및 발주부서(학교)를 경유하여 계약부서(학교)에 하도급 승인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11. 공사의 법정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으로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 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기타 법정 보험료는 관련 규정에 의거 정산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
(금액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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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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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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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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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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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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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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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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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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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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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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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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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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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4,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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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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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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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4,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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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공사 노무비의 전용 계좌 개설 및 구분관리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의 노무비에 대해 별도의 전용 계좌를 개설하여 일반 공사대금과 구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 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 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 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 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할 때는 그에 대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마.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과 경상북도교육청「교육 시설공사 현장 임금체불 방지대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이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제출
본 견적(입찰)은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른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제출대상 건으로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공직자의이해충돌방지법에 관한 법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붙임4]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우리 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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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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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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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참고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설계서, 용역현장 설명사항,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견적 제출 공고일부터 견적제출 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들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사 계약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은 세명고등학교 행정실(☎070-7093-293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7. 2.
세 명 고 등 학 교 장
[붙임1]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세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 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사는 공사대금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사는 안동교육지원청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00회사 대표 000(인)
세명고등학교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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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세명고등학교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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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세명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상북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세명고등학교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세명고등학교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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