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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6803-00 공고일시  2024/11/06 17:15
공고명 2024/25년 KSP 에콰도르 스마트 물류 인프라 개발 계획 수립
공고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수요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공고담당자 이은영(☎: 02-3460-712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KOTRA 입찰공고 제2024-97호


입 찰 공 고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 이 공고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및 기술평가

개발협력실

: (전화) 02-3460-7526

 

 

 

☎ 입찰 관련 일반사항

총무팀

: (전화) 02-3460-7122

(FAX) 02-3460-7910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콜센터)

: (전화) 1588-0800

 

 

 

 ◎ 공사 직원이 금품 및 향응요구, 지위남용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클린신고센터

감사담당관

: (전화) 02-3460-7015

(FAX) 02-3460-7902

 

 

 

 

 

 

 

 

 

 

 

 

 

※발주처 사칭 전화 유의 안내※

최근 나라장터 등에 공개된 계약 정보를 보고 공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기업들에게 발주처를 사칭한 전화 연락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발주처로부터 연락을 받으신 경우, 발신번호, 소속부서, 직책, 성명, 담당 업무 등을 확인하시어 사기 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기관 계약담당자는 긴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사무실 전화가 아닌)휴대전화로 계약상대자에게 연락하지 않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4/25년 KSP 에콰도르 스마트 물류 인프라 개발 계획 수립

나.

계약기간

: 계약착수일 ~ 2025년 11월 30일

 

  *동 계약기간은 사후원가정산 기간을 포함함

다.

사업예산

: 금 400,000,000원 (부가세 포함), 사후원가정산 조건부

라.

예정가격

: 비예가

마.

입찰방식

: 전자입찰

바.

계약방법

: 일반경쟁(총액)

사.

낙찰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제

아.

공고처

: KOTRA 홈페이지, 조달청 나라장터, 기획재정부 Alio

자.

접수일시

 

 

 -접 수 처

: 나라장터 전자입찰(e-발주시스템을 통해 전자접수)

 

 -접수개시

: 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10:00

 

 -접수마감

: 2024년 12월 3일 (화요일) 10:00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

: 2024년 12월 2일 (월요일) 18:00

 

 -입찰보증서 접수마감

: 2024년 12월 3일 (화요일) 10:00

 

 -나라장터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

: 2024년 12월 2일 (월요일) 18:00


2.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등록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나라장터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완료한 자

  나. 동 시행령 제 76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자격제한을 받는 자는 제외

  다.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ㅇ 공동이행방식에 의하며, 대표사 포함 최대 2개사로 참여 가능함

    ㅇ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 전자문서로 작성하여 입찰 참가신청서 제출 전에 제출을 완료하여야 함

    ㅇ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 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 변경 불가

    ㅇ 공동수급에 대한 기타 사항은「(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름

 ※ [중요] 모든 참가자격 증명은 입찰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3-1.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제안서 등의 제출

 가. 제출서류

 ※ [중요] 본 입찰은 블라인드 평가로 진행되므로 제안서 및 요약본(PT자료)의 회사명, 주소, CI, 대표자명 등 업체식별정보는 반드시 마스킹하여 제출해야 함 (①의 입찰등록서류 제외)

구분

서류명

별지서식

비 고

입찰

등록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1>

공동수급 시 대표사만 제출

2) 입찰유의서

<서식 1-2>

 

3) 응낙서

<서식 1-3>

 

4) 청렴계약 및 인권·윤경영 이행각서

<서식 2>

 

5) 입찰보증금지급각서

-

나라장터 자동 제출

6) 사업자등록증 사본

-

 

7)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

 

8)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9) 재무제표(최근 2년)

<서식 3>

 

10) KOTRA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서식 4>

 

11) 가격제안서 상세 산출 근거표 및 

    용역 투입률 준수 확약서

<서식 5>

<서식 9>

협상 시 제출

12) PI의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

e-발주시스템 ‘업체정보-발표자확인서류’ 업로드

제안서

13) 제안서

<서식 6>

<서식 7-1~4>

‘Ⅳ. 제안서 작성 지침’ 준수

14) 제안요약서(평가회 발표자료)

③기타 

15) 유사연구 우수사례

<서식 8-1>

 

16) 사업실적증명서

<서식 8-2>

 

* PDF 파일 4개(①입찰등록서류, ②-1제안서, ②-2제안요약서, ③기타 자료)로 구분해 제출

   ※ 계약업체는 공사가 계약, 설치, 검수, 운영에 필요한 추가서류를 요구할 경우 제출해야 함


나. 제출방법 :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 제출

   - 제안서(증빙서류포함)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 경우 대표자)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주의사항 : (★필독) 전자입찰 및 제안서 전자제출 마감 일시 내에 가격입찰 및 기술제안서의 전자제출이 모두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가격입찰서와 기술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라. 사후판정 :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제안서를 최종 제출하여야 합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발표자료)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합니다. 만약 동영상 삽입으로 평가 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임을 알려 드립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6.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가. 입찰보증금 납부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근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으로 납부, 입찰보증서 접수마감 일시까지 입찰보증서를 전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납부면제 : 「국가계약법」 제9조 제1항에 따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동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에는 입찰보증금 전부 또는 일부의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입찰보증서 대신 지급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최근 1년 이내에 낙찰 후 계약미체결·불이행으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 기피의 우려가 있는 자에 대해서는 지급각서로 대체하지 않습니다.

     - 이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면 대표자가 납부 면제 대상에 해당되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도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입찰보증금 납부 의무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다.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동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됩니다.

 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마.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영요령」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의합니다.


6. 제안서 평가회

 가. 일시/장소 : 2024년 12월 9일 (월) 14시 / KOTRA 본사 (잠정)

 나. 참가대상 : 제안업체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서류마감 후 별도 통보)

 다. 평가방법 : 제안업체 발표(PT)에 대한 평가위원 평가

 라. 유의사항

  ㅇ 제안서 평가회의 발표자격 박탈 및 제안서 서면평가 해당 경우

     ① 제안평가 심사 프레젠테이션 진행 중, 업체 식별 정보·개인정보 노출 및 언급 등 제안서 작성 시 주요 유의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② 본 과업을 실행할 제안사 담당 PM이 직접 설명하지 않는 경우

     ③ 제안업체가 제안서 발표에 참석하지 않는 경우

  ㅇ (중요) PM은 사전공개일 기준 최소 1년 이전부터 제안사 소속이어야 하며, 증명을 위해 재직증명서와 4대보험 가입증명서(국민연금·건강보험 가입증명서 등)를 제안서 제출 시 e-발주시스템 업체정보에 등록해야 함

     * PM자격 미충족 시 서류심사에서 탈락

     * 설립 1년 이전 제안사의 경우 등기부등본 필수 제출

  ㅇ PM은 제안평가회 당일 신분증, 증명서, 명함 혹은 재직증명서 원본 지참

  ㅇ PM 외 사업수행자 1인 배석 가능하며, QnA 시 답변 보조 가능


< PM 자격 등록 제출화면 : e-발주시스템 >

그림입니다.  


7. 협상 방법

 가. 계약상대자 선정방법과 절차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하며, 기술능력 90%와 입찰가격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합니다.

 나.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인 자로서 기술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후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우선협상 대상업체에게 개별 통보하고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제8조(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①계약담당공무원은 제7조에 의한 제안서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다. 협상범위 등 기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 담합행위에 대한 손해배상 안내

 가. 입찰 담합행위 적발 시 “입찰 담합 손해배상예정액제도”를 적용하며, 입찰과정에서 담합에 가담한 참가기업들은 공정위의 과징금과 더불어 ‘이중 불이익’을 물어야 합니다. 손해배상액 예정액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에 의합니다.

 나.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98조의2 및 제98의3에 따라, 담합행위를 한 경우 입찰자는 입찰금액의 5%,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10% 해당 손해배상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9. 일반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본 공고서,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입찰유의서를 비롯한 하기 법령 및 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해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ㅇ 법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ㅇ 기획재정부령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ㅇ 기획재정부예규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ㅇ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ㅇ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ㅇ 공동수급의 경우, 기획재정부예규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ㅇ 시설공사의 경우,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 「건설산업기본법」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계 법령 일체

    ㅇ SW용역의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 「소프트웨어진흥법」 등 관계 법령 일체

     * 관련 법규정이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심사 평가하며 세부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의 작성요령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절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원본대조필)을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인이 직접 참가하지 않을 경우, 입찰 및 계약 등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위임하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입찰계약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각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동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제안요청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자. 본 입찰은 협력사 자금사정 및 불공정 하도급거래 관행 개선을 위한 상생결제 문화정착을 위해 본 과업의 대금 지불은 상생결제 시스템 또는 하도급지킴이을 통해 실행됩니다.



2024년 1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