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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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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6990-00 공고일시  2024/11/06 17:41
공고명 재활용품·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민간대행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정우영(☎: 053-663-2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8: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146,085,450 원
   
추정가격
10,146,085,45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서구 입찰공고 제2024-116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재활용품·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민간대행 용역

  나. 사업구역 : 대구광역시 서구 전역

  다. 사업내용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재활용품ㆍ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접수 및 안내

    ❍ 재활용품ㆍ대형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처리

    ❍ 불법 배출된 재활용품ㆍ대형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

    ❍ 기타 우리구와 업체가 협의한 사항 등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

  마. 사업예산(기초금액) : 금10,146,085,450원

    - 기초금액은 전체 용역기간(2년) 총액이며, 상기 금액을 기준으로 제안하여야 합니다.

    - 구의회에서 확정되는 해당 연도 예산범위 내에서 차수별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총괄 : 2025. 1. 1. ~ 2026. 12. 31. (24개월 금10,146,085,450원)

      · 1차  :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금5,073,042,725원)

      · 2차  : 2026. 1. 1. ~ 2026. 12. 31. (12개월 5,073,042,725)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는 면제됨.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사회보험(국민연금, 국민건강, 노인장기요양보험 등)은 연도별로 사후정산함.

   

2. 입찰ㆍ계약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을 적용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장기차수계약 대상입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3. 입찰참가 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른 폐기물처리업(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받은 자

      ※ 단, 대구광역시 환경자원사업소 및 폐기물에너지화(SRF)시설에 반입이 가능하여야 함.

  다. 「폐기물관리법」 제46조에 따른 폐기물처리 신고를 필한 자

  라. 재활용 및 대형폐기물 자체처리장을 갖추고 폐기물 처리능력 35톤/일 이상, 선별장 2,310㎡이상의 시설 장비를 보유한 자


4.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4년 12월 17일(화) 10:00~18:00 ※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접수장소 : 서구청(본관 4층) 생활환경과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접수 후 평가위원 추첨 예정

  라. 제출서류 ★상세한 내용은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제안요청서 서식 사용)

    2)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자체처리장 관련 증빙서류 등)

    3)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의 경우)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 제시)

    5)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6) 가격제안서 1부(입찰가격 작성 후 사업제안서와 별도로 밀봉하여 제출)

    7) 사업제안서 12부

    8) 증빙서류 3부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상이 없음”을 기재하고 대표자 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 사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서와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자기 책임 아래 열람ㆍ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함.

  마. 추진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및

제안신청서 교부

  2024. 11. 6.(수)

 ~ 2024. 12. 16.(월)

· 조달청 나라장터 게재(www.g2b.go.kr)

· 서구 홈페이지 게재(www.dgs.go.kr)

제안서 접수 및

평가위원 추첨

2024. 12. 17.(화)

10:00 ~ 18:00

· 접수처 : 서구청 생활환경과

         (서구청 본관 4층, 방문제출)

사업제안서 검토

2024. 12. 18.(수)

~ 2024. 12. 19.(목)

· 검토부서 : 서구청 생활환경과

 ※ 보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2024. 12. 20.(금)

14:00 (예정)

· 장소 : 서구청 지하 중회의실

 ※ 장소/일정 변경될 수 있음.(개별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10일 이내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5. 제안서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가.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 2024. 12. 20.(금) 14:00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장소 : 대구광역시 서구청 지하 중회의실

  나.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1)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의 범위에서 우리구가 정한 세부평가기준(제안요청서 참조)에 따라 기술능력(80점)과 가격(20점)에 대한 제안서를 평가하며,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입찰가격평가(가격제안서)와 정량적 평가(계량화)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위원이 평가함.

    2)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3) 협상순서는 제안서의 평가항목 중 기술능력평가항목(80점)과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협상적격자 통지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가 결정된 경우에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라. 협상절차

    1) 협상순서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2)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3)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마. 협상범위

    1) 기술제안서 협상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가격협상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하며, 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체결 및 이행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대행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 참가신청 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대신합니다.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규)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시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상의 보험료를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 251,283,068원, 국민건강보험료 : 197,955,216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25,635,200원)

    ※ 위 보험료는 추후 설계 변경(물량변경) 등으로 인하여 직접노무비가 증감 될 경우 그 비율만큼 조정하여 적용합니다.


8. 근로조건 이행 및 고용승계 확약

  가.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불이행할 시에는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하며, 용역수행 중에는 매월 임금지급대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대행업체 변경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우리구에서 제공하는 서식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으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나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의 작성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와 관계없이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시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제안서 내용 관련 : 서구청 생활환경과 (☏053-663-2723)

    - 입찰 및 계약절차 : 서구청 총무과 (☏053-663-2243)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서구청 기획예산실 신고센터(☏053-663-213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6일


대구광역시 서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