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고 제2024-2845호
「2025년 CCTV 통합관제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2025년 CCTV 통합관제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과 관련하여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6일
원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CCTV 통합관제시스템 통합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상세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2025년 1월 1일~2025년 12월 31일(12개월)
라. 설계(기초)금액: 금436,819,000원(부가세 포함)
2. 입찰 방법
총액입찰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자격요건을 갖춘 사업자
나.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보유하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제품명: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유지관리 용역은 업무지시의 명확한 전달과 책임감 있는 과업수행(유지관리 책임소재 불분명 방지) 및 장애 발생 시 효율적인 유지관리 체제를 위하여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음
마. 상기 자격은 컨소시엄(공동수급)을 통해서도 자격 충족이 가능하며, 이 경우 소프트웨어사업자가 대표사가 되어야 하며, 대표사를 포함한 구성원 수는 5인 이하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제2절 제2항의 다. “입찰참가자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영업정지 등을 받거나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은 때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그 제한기간이 만료되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고 정의함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등록된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 기준일은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사. 본 입찰은 사업금액이 4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4-36호, 2024. 9. 5)」 규정에 의거 적합한 경우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5.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신청 및 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 접수
1) 일 시: 2024. 11. 18.(월) 09:00 ~ 15:00
2) 장 소: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3층 회의실
3) 제출서류: 제안요청서의 제출서식 참조
4) 제출방법: 대표자 명의의 공문으로 직접 방문 제출(우편접수는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평가위원선정을 위한 추첨, 발표순서 추첨은 15:00부터 진행합니다.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3) 가격입찰서 1부(밀봉, 날인하여 제출)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및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 경우) 1부
5)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인감계 첨부)] 지참
6)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1부
7) 중소기업 확인서 및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각 1부
8)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증 사본 1부
9) 직접생산증명서(전산업무-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1부
10)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 각 1부
11) 공동수급의 경우(공동수급협정서, 합의각서, 서약서)각 1부
12)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등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2024. 11. 22.(금) 14:00
2) 장소: 원주시 도시정보센터(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만대로 16-4) 3층 회의실
3) 방법: 제안발표 및 평가위원 평가
※ 평가일정 및 장소 등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제안업체에 개별통지
나. 가격개찰: 평가일
다. 기타사항
1) 평가위원의 제안자의 제안내용 설명 및 제출된 제안서를 참조하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 실시
2) 제안 설명 순서는 업체 추첨 결과에 따라 선정(불참 시 서면으로만 평가)
3) 제안 설명 시간은 15분, 발표 후 질의응답은 10분 내외
4) 업체당 발표자 포함하여 2인 이내로 제한
※ 참석자 전원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 보험 중 가입증명 자료 하나 지참
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1)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으로 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2)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서에 따라 결정하며 종합 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마.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바.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사. 계약체결: 협상 성립, 낙찰자 통지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며, 위반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하며 청렴이행서약서에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사유에 해당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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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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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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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대금 청구시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본 공고문 관련 해석상의 이견이 있는 때에는 우리시 해석에 따르고, 기타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원주시 도시정보센터 사업담당자(033- 737-5153),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도시정보센터 계약담당자(033-737-514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원주시 감사관실(033-737-2192) 및 원주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