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13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디지털정책과 최지예 주무관(☎ 02-2133-2946)
○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대현 주무관(☎ 02-2133-3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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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법령 적용 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스마트서울 포털 운영 및 유지관리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9. 30. (9개월)
다. 용 역 비 : 금94,133,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발주 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규정)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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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바.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18.(월) 09:00 ~ 2024. 11. 20.(수) 17: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1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디지털정책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금액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 시 무효 처리합니다.
사.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1. 20.(수) 10:00 ~ 17: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디지털정책과 최지예 주무관 (☏ 02-2133-2946)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3층)
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일시 및 장소 : 입찰 마감 후 별도 통보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참가등록 서류접수 마감일(입찰 참가등록 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문의처: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제5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로 신고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29조 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에 등재된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2항」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 등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라.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와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의 합산 점수인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협상일자 추후 통보)
※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 체결 후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아 계약이 해제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으니 첨부된 기술지원 협약서를 확인하고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필요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1. 19.(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디지털정책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제안서 별지서식8)
다. 입찰서 및 가격입찰서 1부(제안서 별지서식9, 10)
: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원본 제안서 및 요약서 각 1부
- 평가본 제안서 및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로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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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사업자등록증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관리확인서 사본 1부 (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를 활용하여 업체 자격 확인 가능(직접 제출방식을 안 할 경우)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제안서 별지서식 13, 24, 25)
자.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마~아’의 서류 각 1부(제안서 별지서식 11, 12)
차.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카. 평가 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제안서 별지서식 3, 4)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제안서 붙임8 참조)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입찰 마감 후 개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공동PM 불가
- 제안 설명은 제안사(주사업자)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
※ 업체별 참여자 수는 5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을 따르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고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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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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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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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가능.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야 함.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함.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디지털정책과 최지예 (☏ 02-2133-2946)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대현 (☏ 02-2133-326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7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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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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