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공고 제2024-2377호
용역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 제출 및 입찰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7.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여군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사업(장기계속)
나. 과업내용: 스마트도시 솔루션 사업(스마트 폴, 스마트 은빛쉼터, 정림사지박물관 미디어아트)
다. 공고기간: 2024. 11. 7.(목) ~ 2024. 12. 5.(목)
라. 과업기간: 착수일로부터 360일간(장기1차계약: 착수일로부터 240일간)
마. 사 업 비: 금1,960,0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공제료 포함)/장기1차계약: 금1,300,000,000원
※ 상기 금액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으로 입찰참가자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해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의 장기계속사업으로 예산 범위 내에서 1차 계약을 체결하고, 2차 이후의 계약은 예산확보 후 낙찰금액에서 1차 계약금액을 공제한 금액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입찰방법: 총액입찰, 제한경쟁, 비예가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제2절 8. 예정가격 작성의 예외’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해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진흥법」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8111159901)를 소지한 업체
-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업, 업종코드: 1469)를 등록한 업체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이 적용되는 사업임(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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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을 등록한 업체
-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 통신정보처리부문의 정보통신(업종코드: 3572)을 등록한 업체
- 「전력기술관리법」에 의한 설계업(종합설계 또는 전문설계1종 또는 전문설계2종)(업종코드: 1105 또는 1106 또는 1107)을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해당연도 유효기간이 종료됐을 수 있으니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반드시 유효기간 마감일을 확인하여야 하며,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격등록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자격정지 등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상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수급으로 참여 가능하며, 각각의 자격(면허)만을 갖춘 업체는 상호 자격을 보완하여 공동수급(분담이행 또는 공동이행 또는 혼합이행)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체 수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하고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단, 분담이행방식과 서로 다른 법령에 따라 업종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에는 최소지분율을 적용하지 않음).
- 분담내용은 업체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대표사는 참여 비중이 가장 많은 업체로 정하여 공동수급협정서(참여 업체별 분담 비율 표시) 및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를 작성하여 입찰등록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 입찰자는 공동수급체 구성의 책임범위 및 권리, 의무관계를 명확히 규정하여 제안서상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하도급에 관한 사항
-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 및 원활한 유지관리를 위해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만일 불법 하도급으로 적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3.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4. 12. 5.(목) 10:00~17:00
나. 제 출 처: 부여군 전략사업과 전략 1팀(☏041-830-2473)
※ 당일에 한함(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제안서 접수 일시 및 장소는 부여군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다. 접수방법: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접수
※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사용 인감, 재직증명서를 지참
※ 이메일, 택배, 팩스, 퀵서비스, 우편 등 제출 불허함
※ 제안서 제출 후 부여군 전략사업과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라. 입찰등록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일체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최근연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 1부.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업)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8111159901) 1부.
·정보통신공사업 면허증 사본 1부.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정보통신) 1부.
·전문설계업등록증 1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서약서(제반사항 준수 서약서) 1부.
-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 보안서약서 1부.
- 공동수급서류(해당시):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각 1부.
※ 공동수급체 역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외한 모든 서류 각각 제출
마. 제안서 구비서류
- 입찰가격 제안서(산출내역서, 봉투) 1부.
※ 제안서 제출 시 제안가격 별도 밀봉 제출(사용인장 날인)
- 정량적 제안서: 원본 1부, 전자파일 1부(PDF 형식)
- 정성적 제안서: 업체명 표기본 1부, 미표기본 8부, 전자파일 1부(PDF 형식)
- 발표자료: 업체명 표기본 1부, 미표기본 8부, 전자파일 1부(PPT 형식)
4. 가격입찰방식: 전자입찰
가. 제출기한: 2024. 11. 29.(금) 10:00 ~ 2024. 12. 5.(목) 17:00
나. 기한 내에 가격입찰서를 제출(전자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합니다.
라.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가격제안서 포함)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자제출한 가격입찰서 금액과 방문제출한 가격제안서 금액이 상이한 경우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 상기 개찰일시는 위원회개최일자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제출기한: 2024. 12. 4.(수) 18:00까지
나.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지 않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로 처리함
※ 공동수급협정서는 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6. 질의 및 답변
가. 일 시: 2024. 11. 18.(월) 18:00 이내 도착분에 한함(이메일 invu42@korea.kr 접수)
※ 이메일 발송 후 유선 확인 필수(☏041-830-2473)
나. 질의서 답변: 2024. 11. 22.(금) 18:00까지 유선 또는 이메일 통보
7.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2024. 12. 10.(화) 14:00 / 부여군청 본관 서동브리핑실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사전 고지)
나. 발표시간: 발표 30분 이내(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 설명 시간은 당일 일정에 의하여 일부 조정될 수 있음
다. 발표순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라. 발 표 자: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책임자(PM)가 직접 설명 및 질의응답
- 발표자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계속 근무한 자여야 함
※ 제안서 제출 시 증빙서류 제출 필요
- 발표장에는 제안서에 기재된 사업책임자(PM)인 발표자를 포함하여 3명만 발표장에 입실 가능
- 발표 전 신분확인을 위한 재직증명서와 신분증, 4대 보험확인서를 제시
- 제안 발표 내용이 본문 제안서와 상이할 경우에는 평가위원의 동의를 얻어 일부 감점 처리할 수 있음
-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 시 사업책임자(PM)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
- 입찰공고문과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않은 평가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함
마. 입찰자가 제안서 평가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출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하되 평가 시 감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바.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평가위원회 개최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및“제안요청서”에 따라 협상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나. 협상은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진행하며, 기술능력평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종합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18조에 따라 기술력이 우수한 사업자를 선정하여 정보화사업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능력(90점) 및 가격(10점)으로 평가점수를 조정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금액(부가가치세 포함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우선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고 미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마. 종합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지급확약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합니다.
10.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12. 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보안각서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보안각서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 각서 및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부여군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계약금액 변경 및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본 사업 과업이행을 위해 필요한 전기공사 및 정보통신공사는 관련법에 의거 설계도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하며, 전기공사는 분리발주에 따라 계약금액을 변경(감액)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제9조1항에 따라 실시설계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대상으로 직접생산 여부를 확인하며, 직접생산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계약금액 변경(감액) 후 우리 군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 정보통신분야 등 공사의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을 준수하여 실시설계를 통해 확정된 설계서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준공대가 지급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서, 관련근거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데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본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일체의 소용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편입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마.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바. 공고기간 중 별도의 안내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나라장터 – 공고 상세페이지 – 공지사항’에 게재할 예정이니 입찰참가자는 수시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열람하지 못한 데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작성 및 평가 관련 사항: 부여군 전략사업과 전략1팀(☏041-830-2473 / invu42@korea.kr)
- 입찰등록 및 계약 관련 사항: 부여군 재무회계과 경리팀(☏041-830-2189)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여군 기획감사담당관 감사팀(☏041-830-2031~2035)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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