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업고등학교 공고 제2024-36호
2025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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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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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상업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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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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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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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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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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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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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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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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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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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4.23(수).
~
2025.4.26.(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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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및 경기,문경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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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121명
▫ 교사: 11명
▫ 총 13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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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069,44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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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증감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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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경비내역
1) 여행일정에 따른 수송차량비(45인승 이상, 주차비 및 통행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숙식비, 입장료, 주야간 안전요원, 여행자보험 등 본 과업내용서 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을 포함합니다. (부가가치세 포함)
다. 기타 특기사항
1)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낙찰자는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 제한(울산광역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제안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또는 국내여행업[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참가한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에 해당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 2024. 11. 7(목) 16:00 ~ 2024. 11. 18(월) 11:00
- 나라장터(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 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4. 11. 7(목) 16:00 ~ 2024. 11. 18(월) 11:00
※ 단, 평일 09:00 ~ 16:00(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안서 접수장소 : 울산상업고등학교 행정실(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장검길11) (☎ 277-1687)
3) 제출방법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내용이 같음”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4)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②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관련 증빙 서류 포함) 8부
- 수학여행 위탁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명기)
- 수행조직원 자격증 사본
- 최근년도 재무재표 사본
-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 전세버스 관련 서류(차량보유현황 등)
- 숙박시설 및 현지식당 관련 서류(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영업신고증, 보험 관련 서류, 객실배치도, 식단표,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증권 등 숙식과 관련된 인허가 서류)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및 신분증 지참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입찰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제안서 평가 심사일 : 2024. 11. 21. (목)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 일시 : 2024. 11. 25(월) 11:00~
※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 입찰서 개찰
※ 본교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 장소 :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을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르고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 학교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점수가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제안서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계약이행 시 제출서류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를 서명 날인하여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법령에서 정한 계약보증금 :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대한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음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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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른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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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착공 시에 [붙임]‘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설계도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해석에 따릅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규격 내용에 관한 사항 : 교무실 1학년부 (☎052-901-5851)
2)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 : 행정실 (☎052-277-1687)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울 산 상 업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제안설명서
가. 입찰참가신청서
나. 수학여행 제안요청서
다. 실적증명서
라. 산출내역서(낙찰자 제출)
마. 청렴서약서(낙찰자 제출)
바.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낙찰자 제출)
사.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낙찰자 제출)
아. 안전보건이행서약서(낙찰자 제출)
자. 안건보건관리계획서(낙찰자 제출)
차. 차량업체 직영차량각서(낙찰자 제출)
2. 특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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