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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856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7 13:22
공고명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수요기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공고담당자 권현지(☎: 055-751-079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52851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소호로 102 (충무공동 20-1)

홈페이지 : http://www.koelsa.or.kr



입 찰 공 고 서

(일반/협상에 의한 계약 준용/긴급)


  ㆍ입찰공고번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2024-25호

  ㆍ공고명: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ㆍ입찰마감일시: 2024. 11. 19.(화) 16:00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공고,개찰,계약 방법 등: 공단 재무관리실 권현지, ☎ 055-751-0790

○ 사업수행 관련 등: 공단 인재경영실 곽미나, ☎ 055-751-0811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갑질 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공단에서는 입찰 및 계약 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갑질행위 등 이의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휘슬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 내용의 사실 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https;//home.koelsa.or.kr)의 하단 배너
(익명신고&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 클릭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 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 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1. 수요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 유의서

 5.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화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7.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8.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

 9.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조달청 지침)

 10.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방법>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 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입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
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계약 방법

일반경쟁

계약 입찰 방법

일반(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준용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기간

2025.1.1.∼2026.12.31.(2년간)

기초금액

비예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4. 11. 11.(월) 09:00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4. 11. 19.(화) 16:00

제안서 마감일

2024.11.19.(화) 16:00

 ※ 제안서는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기한 엄수

제안서 평가

2024.11.25.(월) 10:00 예정

 ※ 변경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별도 통보

기타 선정 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도입제도) 확정급여(DB)형, 확정기여(DC)형

(임직원수) 1,509명(2024.9.30.기준) 변동가능

(가입대상) 계속근로기간 1년 이상인 재직직원

(적립평가액) 44,513백만원(2024.9.30.기준)

(적립예정액) 3,500백만원(변동가능)

(사업자) 총 7개사 (은행2개사, 증권3개사, 보험 2개사)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제4항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이 입찰은 SW사업이 아니므로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인 경우에는 가격점수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보낸 문서함에서 가격입찰서와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2-1-1. 공고일 현재「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고용노동부장관에게 등록된 퇴직연금사업자로서 운영관리 업무 및 자산관리 업무 동시수행이 가능한 업체

  2-1-2. 금융감독원 공시기준 퇴직연금 적립금이 업권별 상위 6위* 이내인 사업자

       ※ 계열사 및 IRP실적 제외한 DB/DC 적립금 합계('23.12.31. 기준)

       ※ 보험업권은 생보사와 손보사 통합한 순위 기준

  2-1-3. 운용관리업무 및 자산관리업무 동시수행 가능한 퇴직연금사업자

       ※ 공단의 기존 퇴직연금사업자도 제안서 제출 대상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른 비영리법인에 한하여 참가 가능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허



4. 입찰참가자격 등록


 4-1. 등록장소: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4-2.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3. 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관련 조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4.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4-5.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어려운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제안서 제출(우편 또는 직접방문)


 5-1. 제안서 접수 개시일시: 2024. 11. 11.(월) 09:00

 5-2.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2024. 11. 19.(화) 16:00

   ※ 우편으로 제출 시 마감일시 준수요청, 마감일시 내 도착한 경우만 유효함

 5-3. 제출처: (52851) 경남 진주시 소호로 102(충무공동,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재무관리실 계약담당관

 5-4. 입찰 시(제안서 제출 시) 제출 서류

   5-4-1.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제안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5-4-2. 퇴직연금사업자 제안서 출력물 10부, 증빙자료 1부

   5-4-3. 제안서 파일(USB) 1개

   5-4-4. 간사기관 업무수행 계획서(자율양식, 별도 양식 없음) 1부

          (간사기관 희망하는 사업자에 한함)

   5-4-5. 서약서 및 청렴계약 이행각서 각 1부

   5-4-6. 제안서 공문, 법인등기부등본(원본), 법인인감증명서(원본), 사업자등록증(사본), 퇴직연금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5-4-7.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 시)

   5-4-8.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하는 서류 일체



6. 제안서 평가(오프라인 평가)


 6-1. 평가기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본사(진주 소재)

 6-2. 제안서 평가일: 2024.11.25.(월) 예정, 세부 일정 추후 개별 안내

 6-3. 제안서 평가 방법: PT 평가(제안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7. 낙찰자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준용


 7-1. 공단 자체 평가기준표에 근거하여 정량평가 50%와 정성평가 50%

 7-2.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종합하여 최고득점 사업자를 우선순위 사업자로 지정하되, 우선순위 사업자가 제안철회 또는 계약 포기 시 차상위 득점 사업자를 선정함

 7-3. 평가방법

   7-3-1. 평가항목에 대한 업권별(은행・증권・보험) 경쟁

   7-3-2. 평가항목 : (1차 정량) 제출한 제안서의 객관적 자료 평가

                     (2차 정성) 제안서 발표((PT)를 통한 제안서 기술평가

                     ※ 세부항목 및 배점은 <제안평가기준> 참조

   7-3-3. 정성평가 점수는 최저 및 최고점 평가위원의 정성평가 점수를 제외하는 것으로 여기에서 정성평가 점수란 각 평가위원의 평가항목별 점수를 합한 총 점수를 말함

 7-4. 최종 선정: 총점 고득점 순으로 총 7개사 선정

                   ※은행 2개사, 증권 3개사, 보험 2개사

    7-4-1. 평가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평가항목 중에서 배점비중이 큰 항목 부가서비스(20점), 수수료체계(20점), 교육역량(10점), 제안수익률(10점)의 순서대로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

 7-5.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


8. 입찰무효

 8-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8-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 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9-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9-1-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9-1-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9-1-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9-1-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9-1-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9-2. 입찰자 등은‘9-1’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9-3. 계약담당공무원은‘9-1’에 따른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9-3’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10-1. 제안서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 또는 우편 제출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10-2. 주관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10-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4.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10-5.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6. 기타 계약이행관련사항에 대해서 별도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국가계약법령에 의함



2024. 11. 6.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갑질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공단에서는 입찰 및 계약 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갑질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휘슬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의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https;//home.koelsa.or.kr)의 하단 배너(익명신고&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 클릭

 -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청렴활동을 위한 서신 및 메시지 발송을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규정에 의거 계약업체 담당자의 개인정보(휴대전화, 이메일)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불공정행위 금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 및 계약체결 시 ‘청탁금지법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탁금지법준수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공공구매론이란?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계약한 사실을 근거로 은행에서 생산/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 신청기간: 계약기간 내

  ☞ 신청장소: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기관: 중소기업중앙회 1666-9988(내선:3)

 

 

[상생결제시스템(제도) 적용 안내]

  공단은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 지급을 보장받고, 결제일 전에도 구매기업(공공기관 등)의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상생결제시스템(제도)”활성화를 위해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 협약은행 및 상품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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