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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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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8820-00 공고일시  2024/11/07 16:44
공고명 2025년 강남문화재단 관리청사 시설관리용역 업체 선정(2권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강남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강남문화재단
공고담당자 박성은(☎: 02-6712-05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1/2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33,650,980 원
   
배정예산
3,533,650,980 원
   
추정가격
3,212,409,9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남문화재단 공고번호 : 제2024 - 124호


2025년 강남문화재단 시설관리용역 업체선정 공고(2권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강남문화재단 2권역 관리청사 시설관리용역(시설, 미화, 경비 등)업체 선정

기 초 금 액

 금3,533,650,980원(금삼십오억삼천삼백육십오만구백팔십원)

 원단위 절사, VAT포함금액

계 약 기 간

 2025.1.1.~2026.12.31.(총 2년 연 단위 재계약)

공 고 기 간

 2024. 11. 07.(목) ~ 2024. 11. 19.(화)(17:00까지)

입  찰  서

제 출 기 간

2024. 11. 08.(금)(10:00) ~ 2024. 11. 19.(화)(17: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1. 20.(수)(10:00)이후 강남문화재단 입찰집행관PC

용 역 현 장

 강남구 관내 15개 시설(동복합문화센터 7, 단독주민센터 5, 세곡커뮤니티센터

 강남힐링센터 2) 근무인원 76명

※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시설현황, 사용인원수, 수행업무, 계약기간 등은 과업지시서를 필히 인지하시고,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응찰자에 있음(붙임 참조)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 계약 효력 발생)


2. 입찰방법

   본 입찰은 총액금액에 대한 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 입찰자는 건물(시설)관리용역업의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위생관리 용역업신고 및 경비업법에 의한 시설경비업 허가를 받은 자(업체)로 G2B 시스템상 해당 용역업종코드 1260(시설관리용역), 1162(건물위생관리업), 1164(시설경비업),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7144)를 동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건축물일반청소업)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운영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선정 불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계약 건으로 건축법에 의한 건축물 관리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 또는 운동시설로서 시설, 미화, 경비를 동시에 1년 이상 직접 수행한 실적이 기초금액의 2/3 이상으로 수행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관련 증빙서류(수행실적증명서 및 건출물대장)는 적격심사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제출시 적격심사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차 순위 업체가 적격심사 대상이 됩니다. 실적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 제출시 허위, 위조 등이 발견될 경우 부정당업체 제재 및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공동도급 및 하도급 실적 불인정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개찰결과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인 용역』의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의 상위 1순위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7.745% 적용)

     적격심사시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5년 이내 1년 이상 지속한 용역의   단일계약(시설, 미화, 경비 동시 이행)실적만 인정하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입찰 전 숙지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 평가기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단일계약 건으로 1년 이상 이행한 실적으로 아래의 실적인정범위를 모두 충족하는 실적

    1) 실적인정범위(금액기준 : 기초금액)

     가) 시설, 청소, 경비를 동시에 수행한 실적(유사용역 없음)

     나) 이행실적은 최근 5년 이내 단일계약건으로 1년 이상 직접 수행한 실적금액으로 평가

     다) (건축법시행령 제3조의 5 관련 별표1 용도별 건축물의 정류)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 또는 운동시설이 주용도 건물 준공실적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 실적은 불인정

    2)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실적의 입증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는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하는 방법에 의하며재무비율의 기준비율은 2022년도 한국은행발행「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 1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면 차순위 업체에게는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사업 수행능력 평가결과 높은 점수를 취득한 업체로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결과 시에도 동점일 경우에는 추첨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신청서를 재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당해용역 수행능력의 이행실적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 기준이며,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공공기관이 아닌 민간회사의 용역수행실적의 경우는 세금계산서(원본제시)사본, 계약서(원본제시)사본(각 분야별 인원배정 포함)등 증빙서류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한 경우에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자료 이외에 사업자등록증사본(1부),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1부),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붙임2),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3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시 소정자격증, 청렴서약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는 차 순위 순으로 계약이 체결됩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강남문화재단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당해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용역범위

   향후 신규시설 인수 또는 폐지, 사용인원 증감 등 사유 발생 시는 계약업체와 협의하여 이에 따른 계약사항 변경을 시행합니다.

   용역업무 수행과정에서 자격미달 인력배치, 요구인력 적기공급 지연, 금지행위 위반 등 계약사항 위반행위 등이 발생 시에는 그 결과에 따라 발주자가 임의로 시설단위로 증감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본 건 용역의 계약금액은 시설별, 분야별, 배정인력의 월도급비(1인당 단가)를 기초로 정산한 금액으로 하며 계약이행보증금 또한 도급자별 계약금액의 10/100으로 산정합니다.

   본 건 용역 이행과정의 각종 인적․물적 피해에 대한 손해보상 보험가입 한도를 5천만원 이상으로 조정합니다.


10. 법정 정산과목 정산 준수

  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 및 산재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 법정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위 보험료는 입찰공고와 행정안전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산출내역 작성시 기본급은 낙찰율을 적용하여 최저임금 이상이 지급될 수 있도록 반영하며, 연장근로수당, 연차수당, 휴일근무수당,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근로기준법 및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적용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본 용역의 현장설명은 붙임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용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 기준,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하며, 열거되지 아니한 내용의 해석상 이의가 있을 때에는 우리재단의 해석에 의합니다.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응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는 우리 재단의 공고사항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것으로 보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 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12.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 용역내용 및 과업설명 : 시설관리팀 김애라(☎02-6712-0575)

  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재무회계팀 박성은(☎02-6712-0571)


2024. 11. 7.


강남문화재단 회계책임자


붙임1. 과업지시서(별첨)

붙임2.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

【붙임 2】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강남문화재단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및「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