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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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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925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7 17:05
공고명 2025~2027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유지관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안산시
공고담당자 양승진(☎: 031-481-30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26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1/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62,400,000 원
   
배정예산
3,962,400,000 원
   
추정가격
3,602,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안산시 공고 제2024-2465호


2025~2027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유지관리용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긴급)2025~2027 안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유지관리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7. 12. 31. [3년 장기계속계약]

다. 용역위치 : 안산시 교통정보센터 및 관내 전역

라. 용역내용 : 교통정보센터 및 현장 시스템 유지ㆍ관리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공고기간 : 2024년 11월 7일(목) ~ 2024년 11월 26일(화) 20일간[긴급]

바.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2024년 11월 26일(화) 10:00~17:00 ※ 12:00~13:00 제외

사. 기초금액 : 금3,962,400,000원(금삼십구억육천이백사십만원)

          · 1차년도 (사업예산) 1,310,340,000원 (기간) 2025. 1. 1. ~ 2025. 12. 31.

          · 2차년도 (사업예산) 1,323,790,000원 (기간) 2026. 1. 1. ~ 2026. 12. 31.

          · 3차년도 (사업예산) 1,328,270,000원 (기간) 2027. 1. 1. ~ 2027. 12. 31.

    ※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 면세업체도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협상 가격에서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계약 체결합니다.

    ※ 본 용역은 안산시 도시정보센터 발주사업으로 안산시청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계약관련 행정업무(착수계 및 용역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도시정보센터에서 처리합니다.


2.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으며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3조, 시행규칙 제17조의 규정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 사업 부문)로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정보통신공사업법」제3조 및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 면허를 소지한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시스템관리-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소지한 업체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조회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①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조회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②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라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본 사업은 3년 장기계속계약 사업으로, 대기업 참여 하한의 기준이 되는 사업규모는 연차별 사업 평균금액을 기준으로 한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기준 해당 면허 휴업 또는 영업정지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8조(공동계약)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라 분담(공동)이행방식으로 대표사를 포함한 3개사 이내의 공동수급체를 결성하여 입찰 참가가 가능하며, 이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행해야 함


  가. 본 사업은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모두 가능)을 허용하며 분담이행의 경우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석 가능하다. (단,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시 참여자별 분담비율 기재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으로 하여금 상호 협의하여 공동수급체 대표자를 선임하며,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한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업체는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중복참여 시 입찰 무효)

  라. 공동수급체 구성업체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그 밖의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른다.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일정

가. 공고기간 : 2024년 11월 7일(목) ~ 2024년 11월 26일(월) 20일간[긴급]

나. 제안서 제출 : 2024년 11월 26일(화) 10:00~17:00 ※ 12:00~13:00 제외

다. 제출장소

    - 기술제안서 : 도시정보센터 교통정보팀 이정원 ☎031-481-3383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항가울로 200 (사동, 도시정보센터)

    - 가격제안서 : 회계과 계약2팀 양승진 ☎031-481-3077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87, 1층 (고잔동, 안산시청)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E-mail·팩스 접수 불가)

    ※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 인감도장, 재직증명서를 지참하여 제출해야 함.


마.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인감도장(또는 사용인감) 지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1부

      ○ 사용인감계 제출 시 인감증명서(법인 또는 개인)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1부 및 대리인 재직증명서 1부

      ○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 공동수급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보안서약서 1부

      ○ 보안확약서 1부

      ○ 산출내역서(밀봉하여 제출)

      ○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입찰참가자격 관련 서류 및 제안요청 관련 서류 각 1부

바. 제출도서 작성(권장사항) 및 유의사항

번호

도서명

규격

(권장사항)

제한매수

(권장사항)

비고(인쇄 및 USB 저장방식)

1

제안서

정량적 평가제안서

A4

제한없음

단면 인쇄, 원본 1부, 사본 1부

정성적 평가제안서

A4

100페이지 이내

양면 인쇄,

원본(기명) 1부, 사본(무기명) 9부

2

발표자료

A4

40페이지 이내

단면 상철 컬러인쇄,

기명1부, 무기명 9부

3

USB저장매체 또는

광디스크 저장매체

-

1set

모든 제안서 및 발표자료

    ※ 제안서 설명은 제안사별로 30분(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함

    ※ 설명 시간은 당일 일정에 의하여 일부 조정될 수 있음


6. 제안서 평가 : 별도 공지


7. 협상절차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보증금 귀속 및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요령 및 심사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www.g2b.go.kr) 및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ansan.go.kr)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대표자(주 사업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자료 제출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하며,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라.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 우리시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자. 제안서는 허위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 허위작성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차. 계약상대자는 안산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안산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 신고/온라인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타. 기타 상세한 사항

   - 계약분야 : 안산시 행정안전교육국 회계과 계약2팀 양승진 ☎031-481-3077

   - 과업분야 : 안산시 도시정보센터 교통정보팀 이정원 ☎031-481-3383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4년  11월  7일


안산시 재무관










【붙임】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5년~2027년 안산시 ITS 유지관리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 관련 제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4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