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6862-00 공고일시  2024/11/07 17:15
공고명 2025년 IBS 연구단 성과평가 개최 대행 용역
공고기관 기초과학연구원 수요기관 기초과학연구원
공고담당자 이현(☎: 048-878-82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10,661,900 원
   
추정가격
373,329,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2024-C031]

 

일반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IBS연구단 성과평가 개최 대행 용역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추정금액(사업예산) : 410,661,900원(VAT 포함)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5.11.30

마. 납품장소 : 대전 기초과학연구원 연구평가팀

바. 공동계약 : 불가


2. 입찰(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나. 공고(가격투찰)기간 : 2024. 11.08. 14:00 ~ 2024. 11.19. 14:00

다. 전자입찰서 개찰 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라. 개찰장소 : 기초과학연구원 구매담당자 PC

     

※ 본 입찰의 가격제안(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제안요청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음. 가격제안서 개찰은 기술제안서 평가 후 실시함.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임.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기술입찰서 평가 지연 등 연구원 사정이 있는 경우 개찰시간은 변동 될 수 있음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법정관리 등이나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 및 투자기관에 의하여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관광진흥법 제4조(등록)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국제회의기획업 (업종코드 572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음.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

4.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E-mail송부 불가)

나. 제출일시 : 2024. 11. 19 14:00 (14시까지 현장 도착자 대상으로 순차접수) 

다. 제출장소 : 34126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55(도룡동 3-1) 기초과학연구원 구매자산팀

      *공고기간 내 가격투찰 후 상기 접수시간 및 장소에서 모든 참여업체의 제안서를 정시에 일괄 접수

      *장소 및 접수시간 착오 등으로 접수시간 정시 내에 도착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라. 제출서류

1) 제안서 11부(발주부서 평가용 10부, 제안요청서 참조), (별도 미제본 서류 1부)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참가업체는 평가방식,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제출서류가 허위인 경우 평가대상 제외, 계약해제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 제출자료로 평가가 불가한 경우, 연구원은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업체는 이에 성심껏 응해야 함

      * 별도 미제본 서류 1부는 A4용지 크기로 단면 복사하여 스테이플러 및 편철을 제거하여 스캔 가능한 형태로 제출)

2)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에서 출력) 1부 (업종코드 : 5720 포함)

3) 「중소기업 확인서」* 1부  (* 3.의 나. 입찰자격 확인용 - 중소벤처기업부 발행)

4)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회의기획 및 대행서비스 8014190201 또는 국제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 8014198901)

5) 사업자등록증 1부

6)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모두의 주민등록등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

8)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 사용 시)

9) 입찰참가인(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등록된 입찰참가대리인이 연구원 방문 시에는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1부, 명함 1부

10)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가 대리인으로 연구원에 서류를 제출할 경우 추가 제출서류 :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원, 신분증 사본 1부, 명함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

1)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

2)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 국고귀속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6.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요청서,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최신 개정안), 기획재정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최신 개정안)에 따름.

    나.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의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 중에서 협상적격자 선정

    다.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을 따름


7. 입찰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 입찰유의서(계약예규) 제12조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입찰은 무효처리 됨.

※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을 경우에는 해당일)이며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


8. 유의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6.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7.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8.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10.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11. (조달청지침) 조달청 네트워크 장비 구축·운영사업 추가특수조건

 

자료검색 방법

 1.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공고·지침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입찰 및 계약이행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별도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국가계약법령에 의함

가.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하여야 함.

나.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모든 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2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9. 문의사항

이 입찰설명서는 기초과학연구원 집행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이며,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해야 합니다. 입찰관련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② 계약(입찰)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기초과학연구원 구매자산팀 이 현 선임

  - 전화(☎) 042-878-8254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55(도룡동 3-1) 기초과학연구원 행정동 1층 구매자산팀

 ③ 발주부서 및 제안요청서 담당자: 연구평가팀 양지은 선임행정원, 042-878-8246

 ④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기초과학연구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아래 신고센터로 신고 요망

       [기초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bs.re.kr) → 윤리경영 → 클린 IBS 지킴이]



기 초 과 학 연 구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