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급)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 사전규격 공개 판단번호: 47115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4-물용-014 지정폐기물 위탁처리 용역(2차)
나. 예정금액 : 50,093,130원
다. 기초예비가격공개 : ’24. 11. 07.(금)
라. 입찰참가등록마감 일시 : ’24. 11. 12.(화) 16:00
※ SMS서비스를 반드시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SMS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만 적격심사 대상통보 등의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미신청에
따라 문자안내를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마감 일시 : ’24. 11. 13.(수) 10:00
바. 개찰일시 : ’24. 11. 13.(수) 11:00
사. 계약기간 / 장소 : 계약일로부터~’25.3.28. / 경기도 양평군, 남양주시, 양주시
아.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제한경쟁(총액계약) / 적격심사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로 한하며 계약체결 시까지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1)~2)호 조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는 업체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또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 1254)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 1389)으로 등록한 자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 1229)으로 등록한 자
※ 폐기물 수집·운반업만을 보유한 업체가 참여할 경우 1)호의 업체와 공동수급협정 필요
다.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5. 공동계약 / 하도급 : 허용 / 미허용
가. 상기 “4” 신청자격을 모두 갖춘 2개 회사 이내에서(대표업체 포함)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을 허용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서 협정을 체결하셔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한 면제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4. 12. 31.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하며, 다음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1)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시 피보험자명은 제6112부대(사업자등록번호 : 643-83-00038)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거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훈령”(개정 국방부 훈령 제2833호(2023.9.1.)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당해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를 결정하기 전에 낙찰예정자의 입찰이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무효입찰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본사, 대표자 및 상호 등 변경 여부 확인) 등 관계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 결과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D2B)을 통해 통보됩니다.
8.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이며 국방부“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폐기물처리용역 평가기준표 /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 세부평가별 심사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평가기준 : 해당용역 수행능력(30점) + 입찰가격(70점)
1) 이행실적(10점) : 지정폐기물처리용역의 물량으로 평가합니다.
※ 실적제출은 공공기관의 경우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용역실적증명서에 의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용역실적은 실적증명서, 세금계산서합계표 및 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 첨부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3) 기술능력(10점)
가) 기술인력 보유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으로 평가하며, 당자격요건을 갖춘자(대표자 포함)가 최근 1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자격증 사본, 4대보험 가입 증빙서류 제출)
나) 기술보유 : 심사항목에 해당하는 기술 등으로서 적격심사 대상자가 폐기물 관리법 제13조 또는「자원의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법률」제25조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폐기물을 처리하는데 직접 관련된 기술인 경우에 인정하되 해당 기술의 유효기간을 정한 경우에는 유효기간의 범위내에서, 유효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초인증일자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내인 것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기 제출된 서류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제3항에 따라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라. 적격심사는“가”항의 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 84.245%)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실시하며, 심사한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 동일점수일 경우에는 입0
.0
.찰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처리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4호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0. 입찰등록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 확인불가시 입찰등록 불가처리
가. 공통 : 폐기물처리업 관련 허가증
나. 단독입찰(폐기물처리업): 수집·운반처리 차량 보유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차량등록증 등)
다. 공동입찰 : 공동수급협정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구성원)
라.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마.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 법령 및 조달 품목에 대한 규격(구매요구서)단가, 납품기한 및 납품지역 등 조달에 관한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필히 검토, 납품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 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 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적격심사 서류 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 및 제출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1)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산업안전보건법」 및
동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한다.
2)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3)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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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345번길 8, 제6112부대 재정실
나. 관련 업무 전화
1) 발주부서 : 보급처 근무지원물자체계지원부사관 원사 최창호 (031) 640-2873 / 010-5165-6226
* 물품내역, 납지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문의는 발주부서에 연락 바랍니다.
2) 입찰/계약업무 담당관 : 재정실 회계장교 대위(진) 박성준 (031)640-2812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13.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07.(목)
육 군 제 6 1 1 2 부 대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