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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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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9624-00 공고일시  2024/11/07 19:46
공고명 한강교량 안전시설 설치 타당성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서영미(☎: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1/1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1,145,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157호

(발주 : 서울시 교량안전과 안창용 주무관, 02-2133-1947)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한강교량 안전시설 설치 타당성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과업내용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300일

기초금액

100,000,000

추정가격

88,545,000

부 가 세

8,855,000

자문비

2,600,000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낙찰하한율 87.745%)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찰공고기간

2024. 11. 7.(목) ~ 2024. 11. 15.(금)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1. 13.(수) 10:00 ~ 2024. 11. 15.(금) 12:00

개찰일시

2024. 11. 15.(금) 13: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중구 덕수궁길 15 시청별관 1동 10층)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 다음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이어야 합니다.

   ①「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따라 엔지니어링 건설부문 4개분야(도로·공항[3578], 통[3581], 구조[3585], 도시계획[3583])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를 등록된 업체이거나, 「기술사법」제6조에 의하여 건설부문 4개분야(도로 및 공항[7375], 교통[1345], 구조[7377], 도시계획[1351])기술사사무소로 등록된 업체

  ② 다음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은 위 ① 항목에 해당하는 기관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응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된 연구기관

      -「민법」에 의거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설립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이나 대학교, 대학원 (산학협력단, 부설연구기관 등 포함)

      -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인증된 연구기관

 나. 공동도급(분담이행)을 허용하며, 동수급업체 대표자는 분담비율이 많은 업체로 하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합니다.

     구성원 모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라. 찰에 참가할 모든 업체(공동도급자 포함)는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주된 영업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제1호 및 제2호를 적용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하거나 높은 수준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기획,
타당성조사, 안전성검토를 포함한 사업에 해당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학술연구·기술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학술연구·기술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1억 원 미만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1) 특별신인도 평가관련 이행실적 인정범위는 아래과 같으며 발주부서에서 승인된 실적만 인정됨

 - 인정범위: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완료)“100m 이상 교량의 신설(또는 확장) 용역(타당성조사, 기본계획, 기본설계, 실시설계 모두 인정)” 실적 누계금액으로 평가함

 - 평가대상 용역  : 한강교량 안전시설 설치 타당성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 용역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부가세 포함)

 - 관련 협회에서 해당 용역에 대하여 별도로 실적관리를 하지 않거나 관련 협회가 없어 실적관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상기 용역별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함.


      2) 경영상태를 재무비율로 선택 시 기준비율은 최근 2023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자료에 의한 자기자본비율 41.46%, 유동비율 114.64%을 적용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자동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학술용역·기술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www.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시설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교량안전과 안창용 (☏ 02-2133-1947)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서영미 (☏ 02-2133-32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7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