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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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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09973-00 공고일시  2024/11/08 10:12
공고명 2025년 아트센터인천 시설물 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
공고담당자 이정숙(☎: 032-453-71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56,958,000 원
   
배정예산
2,256,958,000 원
   
추정가격
2,051,78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 공고 제2024 - 349호   



용역 입찰 공고

 

【 유의사항 】

 

 

 

◆ 투찰업체는 입찰 참가 이전에 반드시 입찰 참가자격,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도 아트센터인천 시설물 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12개월)

  라. 위    치: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222(아트센터인천)

  마. 규    모: 건축연면적 51,977㎡(지하2층 ~ 지상7층) 및 부대시설

  마. 기초금액: 금2,256,95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과업내용: 과업내용서 참고


2. 입찰방식: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입찰공고)으로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2025년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3. 전자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1. 8. (수) 14:00 ~

2024. 11. 19. (화) 10:00

2024. 11. 19. (화)

11:00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유찰 시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 아래의 1) ~ 5)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 1260)이어야함.

  2)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전기안전관리법」 제26조 따른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7144)로 등록한 업체이어야함.

  3)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제1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함.

  4)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경비업법」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시설경비업 허가를 득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함.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소기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와 같은 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와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공동수급 시에도 확인서 각각 제출)

     ※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확인)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확인서 및 증명서를 소지했는지 여부를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무효 처리 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 분담비율은 건물(시설)관리용역업 약 54.5%, 청소·경비업 45.5%이며, 이에 해당되는 분담 부분에 대해서는 각각 자격을 갖추어야 하고 대표사는 건물(시설)관리업체로 한다.

다. 동수급(분담이행) 협정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따라 개찰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역업체와 공동수급체 구성 참여 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 (인천광역시예규)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을 가점 적용하며, 인천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해당하는 점수를 적용하며, 인천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가 단독으로찰한 경우 또는 지역업체간 공동으로 입찰한 경우에는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지역업체 참여비율

40% 이상

25%이상-40%미만

10%이상 20%미만

점     수

3점

2점

1점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 간 구성은 불가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기타 입찰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합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예정 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투찰자에 의해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별표1>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에 따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단순노무용역 적용) 얻은 우선순위 업체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조치능력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결과 ‘적격’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위험작업으로 B등급(70점) 이상 적격)

 다. 이행 실적은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이행 실적이며 최근 5년 내 “용역이행실적【건물(시설)관리·청소·경비】”만을 의미하며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 용역분야별 평가방법에 따라 평가 합니다.

  ※ 건물(시설)관리·청소·경비 분야를 모두 포함한 실적만 인정하며, 여러 분야 사업으로 용역이 구성되어 있을 경우

     해당분야【건물(시설)관리·청소·경비】실적금액을 분리하여 실적증명서상 표기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장기계속계약의 경우 연차별계약 준공(계약기간 종료)실적만 인정하며, 매월기성실적은 준공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 증명을 인정하며, 민간 실적은 세금 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할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서식: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 용역이행실적증명서]

   - 용역 수행(이행) 실적 평가 기준금액은 해당용역의 기초금액 이상인 경우로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밥법 또는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이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비영리법인인 신용평가 방법)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 기준비율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생 2023년 기업경영분석(2024.10월 발생)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부채비율(212.67%), 유동비율(118.46%)를 적용합니다.

 마. 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우선순위 업체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이 입찰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으로 내역서에 반영된 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 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 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상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마. 입찰 보증금의 세입 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 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2019. 9.11. 관계부처 합동)」을 따라야 하며, 용역계약 체결 시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 제출·확인 및 고용승계, 고용유지, 근로조건 보호, 정보공개, 임금명세서 제출 등이 계약서에 명시되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시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②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을 위반   하지 않겠음.

  2) 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보건관리비

63,322,492원

49,884,052원

6,459,985원

7,238,713원

 나.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다. 안전보건관리비는 아트센터인천에서 실제 근무하는 종사원에 한하여 적법하게 지출한 비용만 지급하고 잔액에 대해서는 사후정산합니다.


12.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제 및 산업재해 예방조치능력 평가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 및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입찰 공고, 과업지시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하여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대금 청구할 경우 우리 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14. 입찰관련 문의

 가. 과업 등 사항: 인천경제청 아트센터인천운영과(☎ 032-453-7514)

 나. 입찰 공고 및 계약 사항: 인천경제청 운영지원과(계약팀 ☎ 032-453-7163)

 다. 전자입찰 이용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과 관련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행동강령책임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정책과장 (☎032-453-702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08일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사업 특별회계 경제자유구역청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