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4-456호
일반용역 입찰공고
‘2025년 인천광역시교육청 기간제교원 맞춤형복지제도 단체보험’계약을 위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4. 11. 8.
인천광역시교육청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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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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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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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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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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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인천광역시교육청 기간제교원 맞춤형복지제도 단체보험
나. 계약방법: 일반경쟁
다. 기초금액: 279,669,920원
[추정가격 279,669,920원 + 부가가치세 0원]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에 따른 용역으로 면세 대상으로
투찰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사업기간: 2025. 1. 1.(00:00) ~ 2025. 12. 31. 24:00
마. 가입대상: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공ㆍ사립 학교 및 행정기관의 기간제교원
바. 과업내역: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에 따름
2.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11.(월) 10:00 ~ 2024. 11. 18.(월) 10:00
3.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4. 11. 18.(월) 11:00
나. 개찰장소: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우리교육청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라.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 가능 용역입니다.
마. 청렴계약대상 용역입니다.
5. 입찰 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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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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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로 아래(나~마)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 3823) 또는 생명보험업 (생명보험:교직원대상, 업종코드 3177) 또는 제3보험업(상해보험, 업종코드 3834)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함.
라.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마. 위 해당업종에 대하여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위배되어 무효처리 됩니다.
6.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 가능)
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1)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정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2024. 11. 17.(일) 18:00까지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없습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안전 입찰서비스’ 이용이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사전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설치한 후 안전 입찰서비스를 사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다. “가”에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입찰참가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으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지문이 등록된 지문보안기기의 장애, 인식오류 등으로 지문정보에 의한 입찰자의 신원확인이 곤란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는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가방식은 복수예가로 하며 행정자치부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제1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가 복수예비가격번호 중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적격심사, 낙찰하한율: 47.995%)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이며,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별표6] 보험용역 적격심사 “보험용역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의거 평가합니다.
* 신인도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1]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하는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는 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 중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인천광역시교육청 통보에 따라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 점수(85점)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지 못하는 자의 경우 입찰보증금(입찰가격의 5% 이상)을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에 납부하면 입찰참가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사업자등록증 포함)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공고에 따른 계약은 청렴계약 대상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ice.go.kr / 행정정보 / 정보창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과업내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참가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최종 낙찰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한 후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의 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공고는 우리교육청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아래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체결: 교육재정과 나효성 주무관(☎032-420-6580)
나. 감리용역 수행지침 등에 관한 사항: 총무과 이예지 주무관(☎032-420-6507)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 센터(☎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마.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moi.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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