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고 제2024-2402호
「충주시립미술관 건립 건축기획용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충주시립미술관 건립 건축기획용역」의
제안서 제출 안내와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8일
충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충주시립미술관 건립 건축기획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다. 용 역 비 : 금100,000,000원(부가세 포함)
※ 평가결과 비영리사업자 또는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가 협상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가격 협상 시 제안가격에서 부가가치세 해당 금액(제안가격의 10%)을 공제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하게 되므로 비영리사업자 또는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의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합산하여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함.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마.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시 : 2024. 11. 11.(월) 10:00 ~ 2024. 11. 28.(목) 10:00
-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27.(수) 18:00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 G2B 입찰 금액과 발주부서(문화관광비전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함
바. 질의, 답변, 현장 설명회 일정 : 제안요청서 일정 참고
사.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 제출)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진행
- 일시 : 2024. 11. 28.(목) 10:00 ~ 16:00 까지
- 장소 : 충주시청 문화관광비전과 문화시설조성팀 장혜원 주무관(☎043-850-0772) / E-Mail: sangnura@korea.kr
(충주시 으뜸로 21, 충주시청 10층 문화관광비전과)
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장소 : 2024. 12. 3.(화) 14시 / 충주시청 10층 중회의실(예정)
-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조정 가능
-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 발 표 자 : 총괄책임자 직접 발표 ※ 반드시 신분증 지참
2.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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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 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의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며,
아래 조건을 충족한 업체
나. 「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법 23조에 따른 건축사사무소로 등록한 업체
라. 해당 기관 또는 업체는 입찰 전일까지 입찰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마. 본 용역은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고, 대표사는 출자비율의
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기한
- 일시 : 2024. 11. 27.(수) 18:00
- 장소 : 나라장터(G2B)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해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함
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 문서함에서 공동 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마.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문화관광비전과 제출)
입찰등록서류
및
가격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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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제출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및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제2호>
3) 공동수급체 구성 서류(해당 시) <별지 제24호>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 각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아래 8) 의 보안 서약서 1부.
4) 가격제안서 1부 <별지 제21호, 제22호>
• 산출 내역서를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5)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8) 서약서, 보안 서약서 각 1부 <별지 제5~6호>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 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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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평가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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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제안서 각 10부 : 원본 1부, 평가용(발표용) 9부
• 원본 1부는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표지에만 기재), 9부는 심사위원이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불가
• 평가용은 발표 자료로서 반드시 PDF(←PPT) 형태로 저장하여 제출
2) 사업제안서(원본) 및 평가용(PDF) 자료가 담긴 USB 1개
3) 정량적 평가자료 ※ 순서대로 편철하여 1부로 작성
☞ 제출 :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모두 업체명 표기
• 제안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별지 제10호>
•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별지 제11호>
• 사업(분야별) 책임기술자 이력 사항 <별지 제12호>
• 참여 기술자 자격사항 등 요약, 개인별 경력 <별지 제13호, 14호>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별지 제15호>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유사분야 사업수행 실적
(총괄)표 및 용역 이행 실적증명서 원본 <별지 제16호>
※ 실적증명서는 원본(발주기관 확인 날인)제출, 실적 증빙서류
•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 <별지 제18호>
• 제안 업체 회사경영실태 <별지 제19호>,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4) 정량적 평가 분야 자체 점검표 <별지 제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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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가. 본 용역의 특성상 전문성 비중이 높아서 제안서 평가 점수 배점을 기술평가(90%) 및 가격평가(10%)로 배점 한도를 조정하고 평가 결과 점수를 종합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함
나. 협상 순서는 합산 점수의 고득점 순서에 의하여 결정하며,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에서 최고점수를 얻은 제안자가 복수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함
라.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평가 순위대로 협상을 진행함
7. 협상 및 낙찰자 결정
가. 협상 범위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과업 내용,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 및 심사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협의내용은
계약서의 일부로 봄
나. 협상 절차
- 결정된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계약담당자는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충주시와 협상대상자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 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다. 협상 기간
- 협상 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실시한다.
- 당해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
에 의하여 10일의 범위 내에서 협상 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라. 낙찰자 결정
- 계약담당자는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은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9.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나.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
하고 수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또는 제안서와 가격입찰서
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임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충주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 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별첨 제1호〉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
야 함.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
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 조치할 수 있음
12. 기타사항
가. 본 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제안서는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에 게시 내용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 서류 등의 미비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기타 관련 회계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마. 입찰에 관한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같음’을 확인·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바. 우리시는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 내용, 참여 인력, 추진 일정, 기타 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음
사. 기타 제안서 내용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충주시청 문화관광비전과 문화시설조성팀(☎ 043-850-0772), 계약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충주시청 회계과 계약팀(☎ 043-850-5625)으로 문의 바람
<별첨 제1호>
당사는 충주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 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 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 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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