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9965-00 공고일시  2024/11/08 13:39
공고명 2025년 서울시교육청 뉴스저작권료 지급 대행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공고담당자 안다영(☎: 02-399-96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7,504,000 원
   
배정예산
147,504,000 원
   
추정가격
134,09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입찰공고 제2024-117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8.


서울특별시교육청 분임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6월 이상 2년 3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됨을 알려드립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울시교육청 뉴스저작권료 지급 대행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적격심사 낙찰제)

  라. 용역(과업) 내용: 뉴스저작권료 지급 대행

  마. 기초금액 : 금147,504,000원(금일억사천칠백오십만사천원)

    o 추정가격 금134,094,545원 + 부가세 금13,409,455

 바. 특기사항

   1)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 바랍니다.

  마. 한국언론진흥재단(뉴스저작권 신탁관리기관)’과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뉴스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에 의거 뉴스저작권료 납부가 가능 사업자로, 뉴스저작물 스크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언론사의 PDF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개찰 후 적격심사 과정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뉴스저작권 신탁관리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제출해야 하며, 사업부서에서 증빙서류 확인할 예정입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2.5)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액입찰입니다.

  나. 제한경쟁입찰(적격심사 낙찰제)입니다.

  다.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라. 하도급은 원칙상 불허합니다.

    - 필요시 사업부서 승인 및 관련 하도급법령을 따릅니다.

  마. 적격심사 및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서 제출(전자입찰)

  가. 제출기간: 2024. 11. 12.(화) 10:00 ~ 11. 18.(월) 10:00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됩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 2024. 11. 18.(월) 11:00

  나. 개찰장소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재정과 입찰집행관 pc

  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적격심사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의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경영상태 평가

      가)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비율 또는 종합평가(신용평가등급+재무비율)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나) 재무비율 심사항목의 평가기준 비율은 최근(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최근년도 기업 경영자료 분석자료 기준년도에 맞춘)년도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J63. 정보서비스업” 부채비율(71.75%), 유동비율(127.12%)을 적용합니다.

    2) 신인도 평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하고, 적격심사자료를 제출받아 1순위 업체부터 순위별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나라장터 상으로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가 소정 기일까지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낙찰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 객관적 심사의 감점요인이 되는 사실이 있음에도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사실이 추후 밝혀지거나, 제출 서류가 사실이 아님이 증명되는 경우 계약 해지 및 향후 공공기관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부정당업자 제재)

  바.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를 포기하는 경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같으면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거나 낙찰하한선 미만으로 투찰한 업체는 적격심사에서 제외됩니다.


8. 입찰참가자격 확인 서류 및 적격심사 자료[나라장터-G2B(온라인)제출]

  가. 제출일시: 마감 후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나. 제출방법: 나라장터 상 온라인 제출

     ※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다.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⑥ 한국언론진흥재단(뉴스저작권 신탁관리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⑦ 적격심사 자료 각 1부(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1) 적격심사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서식) 1부.

      3)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부.

        4) 각서(별지 제4호 서식) 1부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별지 제6호 서식) 1부

        6) 그 밖에 제출서류(신인도 관련 증빙서류 등) 각 1부


9. 과업 설명 및 입찰설명서 숙지

  가. 과업 설명은 과업내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전자입찰 공고서 및 과업지시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o 기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 규정 등

    o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o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o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o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o 지방계약관련법령·예규 및 국가종합조전자조달시스템 관련규정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해당하는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재입찰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입찰자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서약서, 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장마다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3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사.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과업(용역)에 관한 사항: 대변인 주무관 채민정 (02-399-9798)

      o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 교육재정과 주무관 주재은 (02-399-9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