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08982-00 공고일시  2024/11/08 14:04
공고명 서문시장역 개선 건설공사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공고기관 대구교통공사 수요기관 대구교통공사
공고담당자 최규필(☎: 053-640-22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4 11:1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400,000 원
   
배정예산
15,400,000 원
   
추정가격
14,000,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제2024-324호(전자입찰공고번호-차수 : 20241108982-00)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소액수의 전자견적제출 안내공고로서(공개경쟁)     입찰의 방식으로 집행되며, 이때 제출된 입찰서는 견적서로 봅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이행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과업이행요청서의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거나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 서문시장역 개선 건설공사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 용역개요 : 과업이행요청서 등 참고

  - 대상 :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

  - 내용 : 폐콘크리트 267ton, 폐아스콘 44ton, 혼합폐기물(폐유리, 폐타일 등) 43ton

    ※ 폐기물 운반 야간작업 20:00 ~ 익일 04:00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50일

○ 기초금액 : 금15,4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소액수의(총액)입찰, 지역제한, 전자입찰, 전자계약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제출기간 : 2024.11. 09. 10:00 ~ 2024.11.14. 10:00

○ 개찰일시 : 2024.11.14. 11:10

○ 개찰장소 : 우리공사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6728) 허가를 모두 받은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인·허가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건은 기획재정부 장관이 고시하는 금액 미만인 용역계약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 우선조달         계약 대상이나, 동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특정한 기술 등이 필요          한 경우에 해당하여 중소기업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로 취급합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경우에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등기사항증명서(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7.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체결 제한

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체결 제한)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4호 서식「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의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축소, 누락포함)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서 제출

본 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  

○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특히 입찰대리인)는 입찰제출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ㆍ직원이어야 하며, 낙찰자결정 전 증명자료(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 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사항증명서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중에서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소액수의 견적제출로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90%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자 중에서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선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나라장터의“동가입찰 낙찰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되면 소정기일 내에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에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을 경우 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대구교통공사와의 수의계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음을 보증하는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계약시에는 각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대구교통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계약시에는 서약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준수하겠다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계약시에는 서약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 수준평가에 관한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산업안전보건법 상의 안전보건조치 의무를 성실히준수하겠다는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계약시에는 서약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어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본 입찰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급업체의 안전관리계획서       등을 통한 안전보건 수준평가가 이루어지는 도급사업이므로 입찰 참여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평가내용 및 기준은 시방서 또는 과업이행요청서 등의 내용을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 평가관련 문의사항 : 철도사업TF팀(담당자 박준필 ☎053-640-3332)


13. 기타사항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집행 기준(수의계약운영요령,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등)」,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과업이행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법령 및 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의 행정규칙에서 지방  계약법령 및 지방계약법예규 검색

    - 조달청 고시 및 지침 등 : 조달청(http://www.pps.go.kr)의 정보제공 중 법령정보 또는  업무별 자료에서고시 및 지침 등 검색

       ※ 위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으며,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재견적서제출)사유 발생 시 우리 공사에서는 별도 연락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재견적서 제출)을 실시 [재입찰(재견적서 제출)을 실시할 경우 공고문 개찰일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최초)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견적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이 2천만원 이상일 경우 대구광역시 도시철도채권(계약금액의 2%)을 계약시 매입하여야 하며,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 3에 따라 국세정보통신망(Home-Tax)을 통해서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전자납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이행요청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합니다.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의거하여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제해지 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 검찰고발 및 과징금 등 불이익한 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경쟁입찰과 관련한 담합으로 인하여 발주처에 손해를 가했을 경우 다음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담합에 따라 결정된 낙찰가격과 담합이 없었을 경우 형성되었으리라고 인정되는         가격의 차액

     - 담합으로 인하여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입찰공고 및 현장설명회 개최 등 재입찰         절차에 따라 소요되는 각종 행정비용

     - 담합으로 인하여 당해 발주사업 기간의 연장이나 지연에 따라 발주처에 주는          직·간접적인 손해

     - 기타 발주처가 입증하는 담합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해

     -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손해액 산정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금액의 10%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입찰·계약관련 부패 등  대구교통공사 부조리신고센터 안내

   - 대구교통공사 홈페이지(www.dtro.or.kr) 참여마당/신고센터/클린신고센터

   - 신고분야 : 입찰계약하도급관련 부조리 및 불공정행위, 청렴비리 신고 등

【부패신고센터】

그림입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나라장터 이용안내 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보충정보 제공처

    

◦ 용 역 관련

철도사업TF팀

박준필

  ☎ 053-640-3332

계약관련

회계자산팀

이선영

  ☎ 053-640-2236

◦ 나라장터 이용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계약관련 담당자에게 문의 후 입찰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해주는 금융상품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가능

◇ 문 의 처 : 중소기업유통센터 ☎ 02-2656-9991, 042-712-5623, 5627 


2024년 11월 08일 


대구교통공사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