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152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상담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희정 주무관(☎ 02-2133-3256)
○ ①입찰참가자격 ②과업내용 ③제안요청서 : 스마트건강과 김서연 주무관(☎ 02-2133-7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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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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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형 헬스케어 상담센터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1.1. ~ 2025. 12. 31.
다. 용 역 비 : 금1,170,544,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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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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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8.(금) ~ 2024.11.20.(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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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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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8.(월) 09:00 ~ 2024.11.2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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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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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0.(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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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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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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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11.1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스마트건강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시 무효 처리합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제3항 단서와 같은법 시행규칙 제4조제1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제안서 및 평가위원회 관련
가.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11.20(수) 10:00~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스마트건강과 스마트건강사업팀(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3층) 김서연 주무관(☏ 02-2133-7513)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추후 확정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 설명방법: 제출된 제안서에 따라 PPT 설명(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따라 발표영상 제출 통한 서면 심사로 전환될 수 있음
4.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기준으로 조달청 나라장터(G2B)[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2항 4호에 따라 사업 지원 대상의 특수성 숙지 및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운영 규모 및 운영 체계 구축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로 중소기업자 우선계약 외의 방법으로 계약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5. 계약방법 : 일반경쟁 입찰
6.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제안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협상일자 추후 통보)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스마트건강과 방문 제출)
※ 제안요청서 참조
➀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➁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➂ 제안서(A4규격) 및 제안요약서: 총13부(원본 1부, 사본 12부) 책제본하여 제출
※ 제안서와 제안요약서는 아래의 제출서류와 별권으로 제출
※ 원본 1부는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표지에만 기재)
※ 제안서, 제안요약서 사본(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식별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제안서에는 사업비 산출내역 및 금액 표기 금지
➃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수록 usb 1개
※ 발표자료(PDF)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➄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 산출내역서를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제안서 제출(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⑥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위임장 각 1부(대리인 제출 시)
※ 방문 시 신분증 지참
⑦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⑧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⑨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➉ 경쟁참가 유의서 및 서약서 각 1부
⑪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 서식 참고)
※ 사본에는 ‘사실과 상이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⑫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⑬ 참여인력 현황, 이력사항, 계약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각 1부
⑭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관련분야 사업 수행실적 1부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물품이행실적증명서 1부
⑮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⑯ 용역 수행 추진계획서 1부
⑰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1부
⑱ 입찰참가 신청서 1부
⑲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⑳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확인서 1부
8.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별도 개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서면 심사로 전환할 경우 제안설명 영상 파일 제출 및 전자메일을 통한 질의 응답 시행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순서는 심사 당일 추첨으로 결정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9.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근로기준법」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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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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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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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 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의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의 내용은 허위로 또는 단순한 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되며,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만약 허위인 사실이 발견되면 참가 제한, 선정 취소, 계약 해지 등의 제재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차.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타. 기타 입찰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재무과(담당 김희정 ☎ 02-2133-3256)로 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스마트건강과(담당 김서연 ☎ 02-2133-75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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