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입찰공고 제2024-222호
용역입찰안내공고(긴급)
(협상에의한계약/장기계속계약)
|
|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동대문구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
(http://www.ddm.go.kr)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동대문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4구역)
❍ 용역기간 : 2025. 1. 1. ~ 2027. 12. 31. (3년, 장기계속계약)
❍ 용역구역 : 4구역 (전농1동, 전농2동, 답십리1동)
❍ 용역금액(기초금액) : 금12,387,402,000원
구 분
|
총 계
|
1년차(2025년)
|
2년차(2026년)
|
3년차(2027년)
|
4구역
|
12,387,402,000원
|
4,129,134,000원
|
4,129,134,000원
|
4,129,134,000원
|
※ 부가세 면제대상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2025년도 예산 확정내역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계약절차 진행에 따라 용역기간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필요인력 및 장비
구 분
|
인 력
|
장 비
|
4구역
|
운전원 및 수거원 합계 26.48명 이상
(기준 : 운전원 17.02명, 수거원 9.46명)
|
성상별 합계 17.02대 이상
|
※ 인력은 현장 작업인력(운전원, 수거원)에 한하며, 주간 민원처리기동반은 제외
※ 장비는 수도권매립지로 수송하는 차량 및 공공음식물처리시설로 직송하는 차량 확보
※ 모든 차량은 「폐기물관리법」 및 동법 시행규칙에서 정한 차량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계약 체결 전까지 장비는 확보되어야 함
❍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 투찰업체는 과업지시서 및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세부사항 문의 : 동대문구청 청소행정과 주사무엘 (☎02-2127-4728)
❍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공고기간 : 2024. 11. 8.(금) ~ 2024. 11. 24.(일)
2. 입찰참가자격 : 각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아야 함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로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내 영업대상 폐기물은 ‘생활폐기물’, 영업구역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로 각각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입찰참가자격 판단기준일 : 입찰참가일(제안서 접수일)
다. 단,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14조 제8항 제6호, 동법 제26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라. 입찰 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마. 공동수급 불가
3.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4. 11. 25.(월) 09:00 ~ 17:00 (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 17:00 이후 접수불가, 마감시간 엄수
나. 제출장소 : 동대문구청 청소행정과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3층)
다.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4. 11. 25.(월) 17:30, 동대문구청 청소행정과
라. 제출방법 : 방문접수 (우편, 전자메일 등 접수 불가)
※ 입찰참가자(대리인)가 직접 접수(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인감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당일(2024. 11. 25.)에 청소행정과에서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어, 입찰참가업체 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4.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제안서 관련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서식을 활용하여 작성 바람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및 신청관련 서류 각 1부 (서식 : 제안요청서)
구분
|
항 목
|
제 출 서 류
|
서식
|
입
찰
등
록
서
류
|
신청서
|
○ 입찰참가신청서 및 신분증
|
서식1
|
※대리인 접수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
서식2
|
서 류
|
○ 법인인감 지참 (사용인감계 제출 시 사용인감 지참)
|
서식3
|
○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1부
|
서식4
|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서식5
|
○ 서약서 1부
|
서식6
|
○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
서식7
|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
서식8
|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
서식9
|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
서식10
|
○ 사업자등록증 사본 (“원본대조필” 명기하고 인감날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에 한함)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에 한함) 1부
○ 폐기물처리업(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증 사본 1부
|
|
다. 정량적 평가분야 평가서 원본 1부, 사본 1부 (서식 : 제안요청서)
구분
|
항 목
|
제 출 서 류
|
서식
|
기
술
능
력
평
가
서
류
|
접수증
|
○ 제출증 및 접수증 1부
|
서식11
|
정량적
평 가
|
○ 정량적평가 분야 평가서 표지
|
서식12
|
○ 사업체 현황
|
서식13
|
○ 정량적평가(사업수행능력) 자체평가표 1부
|
서식14
|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
서식15
|
○ 신인도(행정처분 내역 확인서) 1부
|
서식16
|
○ 인력확보 현황(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 인력확보 계획(계약체결 전까지 완비)
○ 차량확보 현황(차량등록증, 차량 전‧측‧후면 사진, 매매계약서 등)
○ 사무실 확보현황(등기부등본,임대차계약서, 사진 등)
○ 경영상태(부채비율, 유동비율) 확인서 1부
○ 국세, 지방세 납세 증명서 1부
|
|
※ 제출자료 중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라. 정성적평가 제안서(사업계획서) 11부(업체명 표기 1부, 무기명 10부), USB(발표용)
※ 발표용 PPT는 없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발표(제출한 제안서파일을 USB 저장하여 제출)
※ 가격제안서를 제외한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마.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 1부 (입찰가 작성 및 인감날인 후 밀봉하여 제출)
바.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사. 기타 입찰공고의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유의사항>
* 제안서는 제출서류 목록을 기재하여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인터넷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5일전까지 가능)
* 사업설명회와 방문평가는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공고에 관한 모든 사항을 접수마감 전까지 열람·확인하고 이를 숙지하여야 함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1개 업체가 2개 구역 이상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시 1개 구역만 선택할 수 있음
(나머지 구역에 대하여 우선 협상대상자 자격포기 신청서 제출 후,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
|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2024. 11. 28.(목) 14:00 동대문구청 지하2층 사내아카데미
- 설명시간 : 업체당 8분 내외 (별도 질의응답 5분 내외)
-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 설명방법 : 제안설명은 한글, MS-WORD, 파워포인트 파일 활용 (기제출한 USB 활용)
- 발 표 자 : 1명(대표자 또는 대표자가 위임한 자)
※ 위임한 자 : 입찰 공고일 기준 재직 중인 임직원
(사전에 명단 제출 시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 증빙하여야 함)
※ 발표 시 배석인원 : 대표자 및 대표자가 위임한 자 (대표자 직접 발표 시 대표자 1인)
❍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 기술능력(사업수행능력, 기술제안서)과 가격에 대하여 제안서를 평가(기술능력평가점수 80 + 가격평가점수 20 : 100점 만점),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 및 입찰가격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실시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종합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업체의 입회하에 추첨으로 정함
- 기술능력평가점수에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협상순위를 홈페이지 발표
- 2개 구역 이상에서 동일업체가 최고 평가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업체는 1개 구역만 선택하여야 하고, 나머지는 2순위 업체를 협상 선순위자로 선정
❍ 협상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 및 순위가 결정된 경우,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협상절차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대상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선순위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실시
- 협상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 협상범위
-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한 내용 대상으로 협상 실시
·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
·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기초금액 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원단위 절사 10원단위로 가격 제안 및 협상)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7. 계약체결 : 협상이 완료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하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박탈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될 수 있음
❍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으로만 유효함
❍ 필요시 제안서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음
❍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음. 이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적극 응해야 함
❍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하며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가 책임을 짐
❍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야 함
❍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며, 적용 근거를 명기함
❍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 「상시ㆍ지속적 업무담당자의 무기계약직 전환기준 등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제3장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합동 2019. 9.)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제출내용 미 이행시 계약 해지ㆍ해제가 가능함
- 기초금액(추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고 제안서와 같이 제출한 근로 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합니다.
- 대행업체 변경 시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합니다.
❍ 제안요청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음
※ 과업 내용 및 참가자격 문의 : 청소행정과(담당 주사무엘 ☎02-2127-4728)
※ 입찰공고, 계약체결 문의 : 재무과(담당 박선경 ☎02-2127-4532)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 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8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