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입 찰 설 명 서
입찰공고번호: 대현중학교 공고 제2024-39호
용 역 명: 2025학년도 대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개 찰 일 시: 2024.12.03.(화) 10:00(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수 요 기 관: 대현중학교
이 입찰설명서는 대현중학교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 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전화: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대현중학교 행정실(전화: 052-267-7725)
○ 과업설명서 등 발주세부사항: 대현중학교 2학년부(전화: 052-267-7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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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 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Ⅵ.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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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재공고
2025학년도 대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입니다.
2024.11.08.
대현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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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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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현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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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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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 재공고
[2단계 (규격, 가격) 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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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건명 및 내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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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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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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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예정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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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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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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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대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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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9.(수)~
2025.04.11.(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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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경기 일원
(세부일정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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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213명
교사 14명
계 22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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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2,736,26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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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인원은 변동 될 수 있으며, 정산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
나. 여행경비 내역: 숙박비(리조트급 이상 시설), 차량 임차료(45인승 8대, 주차 및 통행료, 기사 봉사료 등 모두 포함),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의료비, 야간경호(3명), 보험료, 기타경비 등 본 과업내용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을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다.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관람료) 등]는 사후 정산함.
다. 기초금액 : 금82,736,26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
※ 각종 재난, 감염병, 기타 학교 및 현지 상황 등의 사유로 수학여행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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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대현중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동시), 최저가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울산광역시),
청렴계약제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와 제15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한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이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 및 제안 설명 : 별도의 과업 및 제안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4.11.11.(월) 16:00 ~ 2024.11.22.(금) 16:00
※ 평일 : 09:00 ~ 16:00, 마감시간 엄수, 토·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방법 : 직접제출(업무시간 중 접수 가능) ※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울산광역시 남구 왕생로86번길 33 대현중학교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대현중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수학여행 활성화 위원회의 제안서 심의 예정일 : 2024.11.27.(수) 15:30(학교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라) 여행업 면허 증빙 서류 사본 1부.
마)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바)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사) 위임장(대표자가 아닌 경우) 및 위임자 신분증 사본 1부.
아) 각서 1부[붙임 참고].
자)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 제출하는 서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관련 증빙 서류 포함) 9부
가) 수학여행 위탁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명기, 반드시 원본 제출)
나) 수행조직원 자격증 사본
다) 최근년도 재무재표 사본
라)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마) 전세버스 관련 서류(차량보유현황 등).
바) 숙박시설 및 현지식당 관련 서류(사업자 등록증, 등기부등본, 영업신고증, 보험관련 서류, 객실배치도, 식단표,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증권 등 숙식과 관련된 인허가 서류)
※ 규격 A4크기, 매곡중학교 서식에 맞게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제출하는 서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7.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11.(월) 16:00 ~ 2024.11.22.(금) 16:00(제안서 제출일과 동일)
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12.03.(화)10:00 대현학교 입찰집행관 PC
※ 가격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제3항 및 동법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후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및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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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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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 [붙임]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 학교 입찰에 활용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52-267-7725)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제안 요청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2024. 11. 08.
대 현 중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