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개발공사 공고 제2024 - 118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마산의료원 증축 철골주차장 건립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나. 위 치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231 일원
다. 용역개요 : 750.4톤(폐콘크리트, 폐아스콘 등)
※세부내역은 설계설명서 참조
라.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마. 추정금액 : 금42,467,000원[추정가격38,606,364원+부가가치세3,860,636원]
바. 기초금액 : 금42,467,000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제한경쟁입찰 및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개찰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있는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 및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6728)과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을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을 등록한 업체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
※ 영업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법률에 의하여 건설폐기물에 대한 수집․운반업 허가만 받은 업체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 가능하며, 이중등록은 불가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 할 경우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대표사 포함)로 제한합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경상남도」에 둔 업체(공동도급 시 구성원 포함)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 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 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계약(2개사 이내, 면허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만을 허용)이 가능하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을 등록한 업체를 공동수급체 대표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도급 분담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
65.19%
|
34.81%
|
라.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제출은 2024. 11. 13.(수)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바.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납부 면제자의 지급확약서는 전자입찰서 양식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 시 확약서에 함께 날인하여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하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한 : 2024. 11. 8.(금) 15:00 ~ 11. 14.(목) 15:00
7. 개찰 및 개찰장소
가. 입찰집행(개찰) 일시 : 2024. 11. 14.(목) 16:00
나. 개찰장소 : 경남개발공사 입찰집행관 PC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업체들이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입찰자 순으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예정자는 공사의 신속한 진행을 위하여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얍집행기준”제5장〈별지1〉서식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입찰가격/예정가격이 88%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낙찰자 결정방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추첨사유 발생 시 나라장터 동가입찰자 자동추첨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첨)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우리 공사는 입찰 및 계약사무와 관련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계약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경남개발공사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는
경남개발공사 홈페이지(www.gndc.co.kr) 열린경영 ☞ 윤리경영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직원이 위법·부당한 행위(금품, 향응 등)가 있을시 경남개발공사 홈페이지 부조리신고센터 또는 클린신고(☎ 055-269-831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경상남도지역개발기금설치조례 및 동 조례시행규칙에 의하여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1.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과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관련 규정 및 경상남도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를 등 제반 법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공사 건축사업부(☎055-269-0472)로, 입찰공고 및 계약사항은 재무고객부(☎055-269-83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1. 8.
경남개발공사 경리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