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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1175-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08 18:10
공고명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 재공고(긴급)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청주대성초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청주대성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의섭(☎: 043-215-52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8: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2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1/20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640,000 원
   
배정예산
30,640,000 원
   
추정가격
27,8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대성초등학교 공고 제 2024-15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 재공고(긴급)

(가격ㆍ규격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 (현장학습) 위탁용역

  나. 기  간 : 2024년 12월 17일(화) ~ 2024년 12월 19일(목), 2박 3일

  다. 장  소 : 국내 소재 리조트(일정표 참조)

  라. 참가예정인원 : 총 80명(학생 80명, 참가 인원 증감 가능) 교직원 5명 별도

  마. 기초금액 : 금 30,640,000원(학생 80명*38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포함경비 : 숙식비(2박7식), 입장료(모든 체험활동비 포함), 국내여행자보험료(한도1억 이상), 스키강사(4회강습(일정 참조), 1대5 강습 기준)안전요원, 경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교에서 부담하고,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함

  ※인솔교사도 학생들의 전 학습과정을 입장지도, 참여하는 조건임. 인솔교사 별도 지급.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가격․규격(기술)분리 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가격입찰과 규격(기술)입찰을 동시에 실시함)

  나. 총액입찰, 최저가격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임.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의 규정에 의한 요건으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등록체육시설업(스키장업)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청주시 또는 강원도,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나.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다. 조달청입찰참가자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바. 「청주교육지원청 스키캠프 ․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에 의거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청주시내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 중에 경상 이상의 인사 사고가 있었던 업체는 입찰서 제출을 제한합니다.


4.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2024.11.08.(금) 18:30 ~ 11.12.(화) 17:00

  나. G2B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 2024.11.08.(금) 18:30 ~ 11.12.(화) 17:00

  다. 제안서 접수 기간 : 2024.11.08.(금) 18:30 ~ 11.12.(화) 17:00

      (평일 09:00~17:00, 토공휴일 제출 불가)

  라. 등록장소 : 청주대성초등학교 행정실(청주시 청원구 대성로 300번길 34)

  마. 제출방법 : 직접 제출 (우편 접수 불가)

    1)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바.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제안서(붙임3, 규격 A4 크기,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7부

    3) 최근 3년 이내 현장학습 계약실적증명서(붙임 7,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1부

     ※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등록체육시설업(스키장업),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 사본 1부

    7)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 등본 1부(개인)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때)

   10)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1) 신분증 지참


6. 제안설명회 : 2024.11.18.(월) 오후 1시 30분 (별도 통보 및 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7.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11.20.(수) 16:00 이후 예정, 청주대성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개찰은 스키캠프 활성화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실시한다.

   제안서 규격(기술)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학교사정 혹은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의 높은점수순 2개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거쳐 낙찰자를 결정함

     -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나. 가격 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함.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름.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람.

  마.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전자접수 또는 지급각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본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함.


12.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 붙임5 참조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정부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 예규 제533호, 2020. 12.28.), 계약특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제안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함(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마. 계약 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천재지변, 전란, 정부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시 또는 신종플루 등 각종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스키캠프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바.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산출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교직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사. 낙찰자는 숙박(식사포함)시설 및 차량용역 계약서를 계약서류 제출 시 청주대성초등학교에 제출함

  아.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청주대성초등학교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4조의 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가-1.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행정안전부회계예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각종 관계 규정에 의함.

  다. 제안서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증명하는 문구와 인감(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람.

  라.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음.

  마.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43-215-5261), 일정 등 세부사항은 학년부실(☎ 043-215-5874)로 문의하시기 바람.


붙임   1. 스키캠프 세부일정표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스키캠프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5. 제안서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7. 스키캠프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1부

       8. 각서 서식 1부

       9. 과업설명서 1부

      10. 스키캠프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11. 청렴서약서 1부(계약서 제출시)







2024. 11. 08.

청주대성초등학교장





〔붙임 1〕


1일차

시간

2일차

3일차

 

 

 

- 07 -

기상, 세면, 일과준비

아침식사, 팀별 교육준비, 짐정리

- 08 -

집합(08:40)

 

출발(09:00)

장비점검 및 착용

- 09 -

스키 Ⅱ

-S자턴하기(프로그 보겐)완성

-준비운동. 착용법. 적응훈련

-정지하기(프르그 화랜)

스키 Ⅳ

-수준별 강습

-다리 붙이기 연습(슈템턴)

- 10 -

- 11 -

- 12 -

장비반납

점심식사 및 휴식

점심식사 후 출발

스키장 도착, 점심 식사 숙소 배정

- 13 -

오후 4시경 학교 도착 후

개별 귀가

- 14 -

오후 스키 Ⅲ

-한쪽씩 턴하기

-S자 턴하기(프로그 보겐 )완성

-중.상급 강사와 함께 자유스키

스키 Ⅰ

 - 수준별 조편성

 - 랜탈 및 이론교육

 - 준비운동, 착용법, 적응훈련 등

- 15 -

- 16 -

장비보관 및 숙소이동

- 17 -

장비보관

저녁 식사 및 휴식

저녁식사

휴식시간

 

- 18 -

1. 스키 이론 교육

2. 영화관람

3. 자유시간

- 19 -

레크레이션(예시)

- 20 -

- 21 -

생활점검 및 취침

- 22 -

생활점검 및 취침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명)번호

청주대성초등학교 공고 제2024-14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 위탁용역

납      부

․보증금율 : 5% 이상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청주대성초등학교의 2단계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4.     .      .

 

                                       신청인                        ��

 

 

 청주대성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스키캠프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2023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본)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3. 스키캠프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원본 실적증명서(중학교, 고등학교)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스키캠프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스키캠프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 군, 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반드시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식사제공 능력

    - 일자별 조․ 중․ 석식 식단표 기재

    - 식당별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스키캠프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부산광역시 각급학교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규칙 준수 계획 포함)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최대보상한도 1억원)

 마. 숙박지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계획

 바. 기타(업체별 스키캠프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4.    .     .


제안자  성  명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청주대성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규격 : 페이지를 달아서 A4크기로 상면 편철,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가.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로    평가


3. 스키캠프 용역 이행 실적

  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

  나. 중, 고등학교 스키캠프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4. 스키캠프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가. 제안업체의 스키캠프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나.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스키캠프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1)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2) 스키캠프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투숙할 숙소는 전체 (  )층 중 (  )층,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PC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2) 스키캠프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예) 숙박 등급은 호텔 최상급, 콘도, 장급, 여관급, 여인숙급 등으로 기재

    4) 권장사항

     - 일반호텔 1급, 콘도 또는 리조트급 이상 수준

     - 가능한 본교만 입소할수 있어야 하고, 여의치 않을 시 학생 안전을 위한 순찰강화 등 필요한 조치를 마련해야 하며, 반드시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화재 등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등 완비)

  다. 식사여건

          1)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

     - 도시락 제공할 수 없음.

     -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스키캠프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1식 5찬(밥,국 제외)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2)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3)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4)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5)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마. 안전요원 배치

     1) 교육청에서 제시하는 안전요원의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 배치

     2) 안전요원의 자격

     -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경찰․소방경력자,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국가자격) 으로서 소정(대한적십자사 개설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의 안전교육을 이수한자

     - 자격증과 교육이수증을 모두 취득하여야 함.

   바. 기타

     1) 업체별 스키캠프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35)

1.스키캠프 수행실적(15점)

 - 최근 3년 간 실적

   (중.고등학교 스키캠프 수행실적 금액)

 - 평가기준 :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

참조

 

가. 150%∼101%이상

15

나. 100%∼75%이상

13

다. 75%∼50%이상

11

라. 50% 미만

9

2.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본)

※ 기준비율 : 43.09%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118.40%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3

참조

 - 스키캠프 수행조직·자격소지여부 등

10

9

8

7

6

 

 

 

 

 

(65)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스키캠프 수행 장점 및 특기사항

- 스키캠프 제안서의 충실도

- 일자별 일정제시의 적정성

20

19

18

17

16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숙박업소,등급,위치,편의시설

- 수용계획의 적정성 및 단독수용여부

   (객실면적, 배정인원, 객실 배치계획)

- 숙박업체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숙박업소 수용규모 및 노후도

20

19

18

17

16

6.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식사 제공 능력

 (조·중·석식 등 현지식 :  메뉴, 밥및찬류,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5

14

13

12

11

7.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10

9

8

7

6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스키캠프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2015.10.28.)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2014년도 자기자본비율(43.09%) 및 유동비율(118.40%)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

주3) 인력 보유 상태

   ① 보유인력 7명이상(9점), 5∼6명(8점), 3∼4명(7점), 2명이하(6점) 부여.

   ②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 3명 이상 보유시 1점 부여.


〔붙임 6〕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스키캠프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 스키캠프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미첨부시 불인정)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미첨부시 불인정)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실당 수용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전경․내부

사진첨부

6

 ○ 식사(중식) 제공 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지도사(안전요원 등) 배치 계획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7〕

스키캠프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스키캠프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4  .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 위탁용역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스키캠프관련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따르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청주대성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 건    명 : 2024학년도 청주대성초등학교 스키캠프 위탁용역


2. 여행장소 및 예정인원

  가. 장  소 : 국내(일정표 참조)

  나. 참가예정 인원 : 총80명(학생 80명, 참가 인원 증감 가능 (인솔교사 5명 별도)


3. 여행일정 : 2024.12.17.(화) ~ 12.19.(목) (2박 3일)


4 용역조건

가. 여행경비

  ○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의료비, 전세버스 임차료(학교자체지원), 스키강사(5대1) 겸 안전요원, 숙박지 야간 안전관리요원 경비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여행 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나. 전세버스비(자체 지원함)

  ○ 회사측은 차량 운행 기간동안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 운행기간중 제반 교통법규를 준수 안전 운행을 하여야 하며, 버스 운행중의 사고, 고장 등의 안전사고를 회사측에서 책임진다.

  ○ 회사측은 운행하는 차량이 고장 등의 사고로 30분 이상 운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즉시 대차 등의 조치로 안전한 운행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

  학교측은 차량을 깨끗이 사용함은 물론 부주의 또는 고의로 차량을 파손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 지도한다.

  운행구간은 상기와 같으며 학교측 사정에 의하여 운행구간을 변경할 수 있다.

  회사측은 여행에 지장이 없도록 사용 기간 중 출발 30분전에 차량의  대기를 완료하여야 하며, 출발 시간은 학교측 인솔 책임자가 사전에 제시한다.

  유류대를 비롯한 제반 경비는 회사측이 부담한다.

  학교측의 사정 및 관계로 본 계약을 연기, 코스변경, 또는 해약이 부득이 할시는 출발2일전에 쌍방합의하에만 결정 한다.  



 다. 안전요원 등

  ○ 안전요원 자격

     •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경찰․소방경력자,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국가자격) 으로서 소정(대한적십자사 개설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의 안전교육을 이수한자

     • 자격증과 교육이수증을 모두 취득하여야 함.


 라. 식사 등

  ○ 여행 중 식사는 여행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함.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을 피하고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함.

 마. 여행의 시작과 종료

  ○ 스키캠프의 시작은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에 시작하여 스키캠프 일정에 의해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 되며, 스키캠프 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함

 바. 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 기본일정 : 여행사는 청주대성초등학교가 제시한 여행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청주대성초등학교에 제출

  ○ 세부일정 : 여행사는 출발 1주일 전까지 여행지역별 호텔확보, 방문지 선정,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여행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청주대성초등학교에 제출

  ○ 여행일정 변경

    - 청주대성초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음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청주대성초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청주대성초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 여행일정 수행 : 여행사는 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함


  사.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청주대성초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함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최종 낙찰된 업체는 최우선적으로 교통편 및 숙박지를 확보하여 스키캠프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함.

  ○ 스키캠프 용역업체로 선정된 여행사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방문지 확보,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함

  ○ 여행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여행일정에 따라 여행목적지에 대해 매일 1일전 사전 안내토록 함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 답사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여행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때 필요한 경비는 각자 부담한다. 또한 사전현지답사 결과는 본 계약시행에 반영되며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의견에 따라야 함.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스키캠프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스키캠프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함.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함.




























〔붙임 10〕

스키캠프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주대성초등학교


제1조(총칙) 청주대성초등학교장(이하’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을’이라 한다)간의 스키캠프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갑’이 스키캠프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스키캠프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을’은’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갑’과’을’쌍방이 스키캠프를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스키캠프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스키캠프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여행인원) ① 여행인원은 총80명(학생80명, 교직원 5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인솔교사 별도 정산)

  ② 여행인원 변경 시에는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여행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제5조(스키캠프경비) ① 경비는 스키캠프 일정표에 의한 숙박비(일반호텔 1급, 콘도 또는 리조트급 이상 숙박시설),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의료비, 가이드 겸 안전요원 배치 경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 입찰금액으로 한다.(부가가치세 포함)

  ② 계약체결 시“을”은 교통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등 소요경비를 구분하여 총 계약금액 산출내역 및 1인당 산출금액(학생, 교직원)을 제시하여야한다.


제6조(인솔교직원경비) 스키캠프단 인솔자에 대한 경비는 교직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행사 진행후 정산 청구 한다.


제7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일반호텔 1급, 콘도, 리조트급 이상 숙박시설로 정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시설로 하여야 한다.

  ③ 숙소의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투숙이 되지 아니 하도록 한다.

    “을”은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갑”이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하여 학생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④ 상기 숙소의 선정은 유흥가와 직선거리 100m이상 떨어져야 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⑤ 상기 숙박업소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스키캠프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8조(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②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국,육류,김치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밥ㆍ국 제외 5찬 이상)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비닐 시료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로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C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69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⑤ 중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도 해당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음식점이어야 한다.


제9조(보험 가입) ① “을”은 스키캠프 전원에 대하여 1인당 배상액 1억원 이상 국내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여행 중 발생한 질병’,‘배상책임’,

 ‘분실물보상’등에 관한 내용 포함

  ②“을”은 스키캠프 출발 10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 가입자 현황 및 보험증권을 “갑”에게 제출해야 한다.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100,000

10,000

20,000

2,000

10,000

1,000


제10조(안전요원) ① 을은 계약 시 정한 인원의 안전요원을 여행에 동행하게 하여야 한다.

   ② 안전요원은 교사의 학생인솔 지원, 야간 생활지도 지원,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처치 등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③ 안전요원은 스키캠프 중 교사의 학생안전관리업무 지원자로서 안전사고 예방 및 학생안전관리 활동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④ 을은 출발 전 안전요원에 대한 안전교육 및 임무 숙지 교육을 시켜야 한다.

   ⑤ 스키캠프기간 동안 본교 안전요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명찰, 조끼 등을 착용해야 한다.

   ⑥ 안전요원에 대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건강진단서, 자격증, 교육이수증 등 결격여부 확인을 위한 서류를 빠짐없이 제출해야 한다.

 

제11조(스키캠프의 시작과 종료)①스키캠프의 시작은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에서 시작하여 스키캠프 일정에 의해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스키캠프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한다.

  ② 스키캠프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 될 수 있다.


제12조(스키캠프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여행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갑”에게 제출하고, 여행출발 일주일전까지 여행지별 숙소확보, 방문지선정,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여행세부일정을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을”은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여행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을”은 변경 전․후“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을”은 스키캠프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편,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유료 관광지는 관람지역 전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유료 관람지가 휴일 또는 공사 등으로 인하여 관람이 취소되었을 때에는 책임자와 협의하여 다른 유료 관람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3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스키캠프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4조(사고) ① 여행 중 교통사고․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 은 상기 사고 등이 여행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용역제공 계약자는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된다.

  ④ 운전기사는 품행이 단정하고 운전기술이 숙련된 자여야 하며(1종 대형 자격증 소지자), 운전 중 각별한 주의와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수송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⑤ “을”은 운전기사에 대한 매일 아침 음주 측정을 의무화 하고, 건강, 신원, 위생, 풍기 및 작업규율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진다.

  ⑥ 계약 차량에는 학생들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한다.

     (승차 정원 준수,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과다한 운행일정 편성 금지 등)

  ⑦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간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전체 차량이 대열을 지어 이동하는 것을 지양하며, 거리를 두고 순차적으로 이동한다.


제15조(여행경비의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학생 80명(인솔자 5명 제외)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여행인원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을”은 여행경비 청구 시“을”과 계약된 숙소, 식당, 차량업체로부터 “을”을 공급받는자로 하여 청구된 세금계산서 사본을 첨부하고, 중식 등 현지비용은“을”을 공급받는자로 하여 청구된 세금계산서(계산서)사본 또는 세금계산서(계산서) 발행이 불가할 경우 영수증을 첨부하여야 한다. 기타 알선수수료 등에 대한 부가가치세에 대해서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갑”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한다.

  ④’갑’은 용역대가를’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6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7조(책임) ① 스키캠프를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스키캠프 도중이나 스키캠프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8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스키캠프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9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을”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20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스키캠프용역계약 특수조건, 정부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 예규 제533호, 2020. 12.28.)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21조(기타)① 출발 전 안전교육 실시(긴급 탈출요령, 비행기 및 버스 내 안전수칙 등)

② 전세버스 운전자 음주측정 실시한다.

③ 전세버스 기사 전원 제복 착용한다.

④ 차량별 운전자 연락체계 유지, 현장 총괄책임자 지정․관리(연락처, 총괄책임자 지정서 제출)

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적용한다.

⑥ 교육부, 교육청 등 상급기관의 정책 또는 계획 시행에 따라야 할 경우 을은 이를 수용해야 한다.


제2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1〕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북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충청북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감독․검사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감독․검사 포함)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및 소속기관(학교 포함)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상기 1 ~ 3의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충청북도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충청북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청주대성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