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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410038 공고일시  2024/11/08 18:00
공고명 전력시장 구매자에 대한 합리적인 시장정산금 산정 기준 수립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 담당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공고담당자 최송아(☎: (061)345-44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0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1/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4/11/08 18:00 ~ 2024/11/18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645,624 원
   
배정예산
54,645,624 원
   
추정가격
49,677,84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문 [제한경쟁]

※공고번호 E012408942 유찰로 인한 입찰참가자격 확대(소기업 → 중소기업)


1. 용 역 명 : 전력시장 구매자에 대한 합리적인 시장정산금 산정 기준 수립


2. 용역개요

 가. 추정가격 :

49,677,840원 (부가가치세 제외)

 나. 추정금액 : ₩

54,645,624원 (부가가치세 포함)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개월간

 마. 용역내용 :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자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해 소득세법 등에 따라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를 교부받은 자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단, 동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한 학술연구용역으로 비영리법인도 참가허용)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 12조   제 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 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  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가자격 제한 기간 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 여부 : 불가


5. 내용 설명회 : 없음


6.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4. 11. 08.  18: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4. 11. 18.  18:00

 

 라. 전자입찰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이력을 확인하여 해당하는 자는 제7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7항 가호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입니다.

   ○ 제7항 가호에 해당하는 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아래의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는 입찰참가신청 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로   첨부하여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 한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마감일시까지

      입찰담당부서로 직접 우편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 확인서류

 

    ○ 서류 제출의 경우 온라인 신청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의 제출분, 우편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내 당사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입찰 참가자격 증빙서류 미제출시, 별도의 안내없이 심사 탈락 됨을 알려드립니다. 단,‘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경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자료로 열람·확인하며, 해당 내역 부재 시 별도의 안내없이 심사 탈락 됨을 알려드립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6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납부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한시적 입찰보증금의 1/2 인하 안내 (’20.5.1 ∼ ’24.12.31.)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 관련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29호
  
(단,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 보증금 한도 한시적   인하 기간이 변경되면 한국전력공사는 이를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 6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담당자가 입찰참가신청을 승인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공사(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와 입찰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나의 메세지”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4. 11. 08.  18: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4. 11. 19.  14:00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안서 평가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아. 제안서 제출(ON-LINE)

    ○ 제안요청서 등에 의거 작성한 제안서를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자료 : 제안서 (양식, 목차 등은 제안요청서 참고)

    ○ 제출기한 : 2024. 11. 19. 14:00

     제안서 용량이 100MB가 넘으면 제출이 불가능하오니 제안서 작성 시 파일크기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입찰시에 제출한 제안서는 입찰마감 기한 전이라도 수정이 불가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80점)와 입찰가격평가 점수(20점)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요청서 상의 기준에 따라 협상적격자를 선정합니다.


10. 제안요청서 : 제안요청서는 한전 전자조달홈페이지(http://srm.kepco.net)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1.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공사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계약담당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13. 입찰의 무효 : 한국전력공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설명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한국전력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협상에 의한 계약업무처리기준 등 본 용역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는 본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업무에 대하여 한전 임직원과의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금지합니다. 한전 임직원은 이러한 시도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한국전력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업무처리기준 제8조⑥항에 따른 기술능력평가 차등점수제 및 제10조②항에 따른 가격의 적정성 평가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라.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바.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061-345-1247, 124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 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ESG경영 → 윤리경영 →패,공익,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자.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령」제 76조 제 2항 제 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차.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계약담당

대리

최송아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계약담당

차장

양승연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계약담당

부장

이동주

상생조달처 계약실

실장

김성효

발주부서

전력시장처 전력거래실 시장제도운영

차장

홍혜빈

전력시장처 전력거래실 시장제도운영

부장

김일경

전력시장처 전력거래실

실장

이경신


카.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제안서 작성 및 용역 내용 등

        : 한국전력공사 전력시장처 전력거래실 시장제도운영담당 차장 홍혜빈(☏061-345-3433)

    ○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한국전력공사 상생조달처 계약실 공사용역계약담당 대리 최송아 (☏061-345-4476)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08.

한 국 전 력 공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