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077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울시 외국어 누리집 운영 및 활성화
나. 용역기간 : 2025. 1. 1.~2025. 12. 31.
다. 용 역 비 : 금 701,092,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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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 회계연도 시작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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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4. 11. 20.(수) 09:00 ~ 2024. 11. 22.(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21. (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4. 11. 22.(금) 09: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울브랜드담당관 이흔정 주무관 (☏ 02-2133-6199)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서울시청 본관 2층]
※ 무료 주차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나.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분야 :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8) 또는 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로 신고한 자
다.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제2항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계약체결일 기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은 사업금액에 상관없이 입찰참가가 제한됩니다.(계약대상자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기업이 되는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
✔ 계열회사 등 공시현황 : 기업집단포털(egroup.go.kr)
✔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의 조회 방법
‣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ftc.go.kr) 공정위뉴스 > 보도에서 키워드“변동”
“대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현황” 내용 중 엑셀 자료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등의 계열회사 현황” 참조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공정거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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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 에 직접생산 확인(아래의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중 하나 이상 소지)에 등재된 자
①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②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③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마.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에 단일준공(사업완료) 금액 2억 원 이상 ‘외국어 누리집(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실적’이 있는 자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서울브랜드담당관)에서 최종 판단함
※ 실적사항은 사업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바. 본 사업은 단독 입찰 또는 공동수급방식(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 신청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1) 공동계약 시 반드시 대표사(주사업자)를 명시하여야 함
2) 공동수급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5개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 단, 분담이행은 최소 지분율을 적용하지 않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안부 예규)
※ 분담이행 시, 분담비율은 소프트웨어사업 60%, 콘텐츠 개발 40% 비율을 권고함.
3) 공동수급체를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동일한 입찰·계약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4) 공동수급 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고 입찰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 대표사가 계약권과 대표권을 행사하도록 하여야 함.
5) 공동이행 시, 모든 구성원 필수 신고, 면허를 모두 충족하여야 함.
(실적은 어느 하나의 구성원만 충족하여도 가능)
6) 분담이행 시, 분담업무에 해당하는 필수 신고 및 면허를 충족하여야 하며, 분담 비율은 시스템 유지보수 60%, 디지털콘텐츠 개발 40% 비율을 권고함.
사.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나라장터 입찰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차.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 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인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 협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함(협상일자 추후 통보)
※ 공동도급으로 참여한 경우, 정량적평가(수행경험 및 경영상태, 가점 항목)에 대한 점수는 공동도급 참여비율에 따라 반영함
※ 최종낙찰 대상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등기부등본(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 1부),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1부),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1부)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4. 11. 21.(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서울브랜드담당관 방문 제출)
※ 제안요청서 붙임자료와 별지서식을 꼭 확인한 후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다.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
※ 제출 시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라.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제안서 원본 1부,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9부)
※ 제안서 작성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필참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 USB에 담아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로 제출함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 배포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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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1부
사.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자. 공동도급인 경우 추가로 필요한 서류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각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마.~자.의 서류 각 1부
차.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카.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타.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 증명서 서류(사업실적증명원, 이행실적확인서 등)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파. 기술적용계획표, 정령평가 자가진단표 각 1부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2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5인 이내), 타 업체 방청 불가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 제2012-1814호(2012.12.20)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제출은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http://www.g2b.go.kr 참고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서울브랜드담당관 이흔정 주무관 (☏ 02-2133-6199)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팀 최은정 주무관 (☏ 02-2133-324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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