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1204-00 공고일시  2024/11/11 10:17
공고명 2025학년도 모락고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모락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모락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모락고등학교(☎: 031-428-22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규격가격동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2 16:00 개찰(입찰)일시 2024/11/2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740,000 원
   
배정예산
61,740,000 원
   
추정가격
56,1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모락고등학교 공고 제2024- 28호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4.11.11.

모락고등학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체험학습 기간 및 장소

2025.05.14.(수) ~ 2025.05.16.(금) 2박3일간, 강원도 일대

기초금액  및

참가 예정 인원

金육천백칠십사만원정(₩61,740,000) VAT포함

    총 210명 (학생수 200명,인솔교사 10명)

 ※ 가격제안서 작성시 학생수, 인솔교사 적용하여 작성

※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인솔교사 무료인 항목 제외)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최종 참가 학생수 및 산출 내역에        따라 가감 정산함

입찰 및 계약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강원도), 총액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4.11.11.(월) 16:00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4.11.22.(금) 16: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모락고등학교 교육행정실

 과업 및 제안설명회

생략

가격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4.11.28.(목) 10:00 이후

모락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학교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기타사항

□ 수련경비:숙박비(2박3일),식비(7식),수련활동비, 안전요원 인건비, 레크레             이션비, 부가가치세 등 일체 경비 포함

□ 안전지도요원:22명(2박3일, 주간인원14명 이상, 야간인원 8명 이상)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계약체결 시 총액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숙식비, 수련활     동비, 시설이용료, 안전요원인건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체험학습지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      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나.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역제한(강원도), 총액입찰, 최저가격 입찰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을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등)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법인 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도에 소재하고,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가 “적정”이며, 인증프로그램 운영 업체(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인증)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한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청소년활동시설의 종류):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특화시설, 청소년야영장, 유스호스텔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  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따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거나 개찰 후에도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바. 수(數)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의 법인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참여한  경우 모두 입찰 무효 처리함.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6]조세포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제출 및 가격서(G2B) 제출 → 제안 설명회(생략) →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 1차선정(80점이상) → 현장답사 실시하여 90점이상인 업체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 계약 체결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 현장답사실시 9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만 가격 개찰 실시함.

   ※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 현장답사 후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사전답사 및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및 장소 : 상기“제1항”참조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평일 09:00~17:00, 접수마감일 16:00에 마감함)

  나.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방문접수만 가능)

    1) 봉투를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3) 사용인감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소지,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다. 제출서류 (제출자는 반드시 신분증 및 지참)

    1) 입찰참가 신청서(붙임2) 1부.

    2)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제안서(붙임3) 10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5)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등록증 사본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인 경우 포함)

    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최근년도 재무상태서식 및 관련증빙서류 1부.

    9) 최근 3년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붙임5)- 중·고교 실적만 해당

       [2021.11.11.~2024.11.10.]

    10)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1)영양사(조리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2)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13)안전요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14)수련시설 배치도 1부(객실 배치도 및 객실의 면적을 알 수 있는 자료, 숙박 정원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 포함)

    15)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1부

     16) 최근1년간 전기, 소방,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결과 및 수질검사 성적서 사본 각 1부

    17)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서(청소년활동진흥법 제19조의 2) 1부.

    18)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9)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등)

    20)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완납증명서 1부.

    21)각서 1부(붙임6)

    22)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양식)참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에 따른 증빙서류 일체

    23)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붙임11.낙찰자만 제출)

    24)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10)

    25)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 서약서(붙임15.낙찰자만 제출)

    26)청렴계약이행각서(붙임10.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6. 과업 및 제안 설명회: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                         랍니다.


7.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상기“제1항”참조

  나.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9. 적격업체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176호 2021.9.6.)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모락고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고 적격업체를 선정합니다. (평가방법은 (붙임7) 참조)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의 규격(기술)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1차 선정하여 현장답사를 실시하고, 현장답사 결과 평가점수 9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가격개찰 결과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모락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  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됩니다.


11. 계약 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참가자는 등록 전에 참가에 관한 모든 사항,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상세일정, 참가인원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등록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학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현장체험학습 상세내용의 구체적인 사항은 본교와 협의후 변경될 수 있으며, 업체는 이를 수용하여야 합니다.

  라. 위탁용역업체는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용역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용역완료 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마. 용역계약자는 직접 용역을 수행하여야 하며, 계약 후 하도급을 줄 수 없습니다.

  바. 체험학습지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사.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재무회계규칙,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아.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자.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 입찰에 관한 사항 : ☎ 1588-0800, 조달청 콜센터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 031-428-2210, 모락고등학교 1학년부

     - 용역 계약에 관한 사항 : ☎ 031-428-2204, 모락고등학교 교육행정실


붙임 : 1. 현장체험학습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부.

       3. 제안서(서식) 1부.

       4. 제안서 증빙자료 요구목록 1부.

       5. 실적증명서(서식) 1부.

       6. 각서 1부.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식) 각1부.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 1부.

       10. 청렴계약 이행각서(서식) 1부.

       11.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서식) 1부.

       12. 위임장 1부.

       13. 조세포탈서약서 1부

       14.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 1부.

       15. 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서약서 1부.

       16. 개인정보처리업무위탁에 따른 수탁자 교육 1부.  끝.







〔붙임 1〕

2025학년도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예상 일정표

구분

시간

주요내용

1

09:00~12:00

-

입소 

 도착 및 숙소배정

12:00~13:30

90분

중식

 점심식사 및 휴식

13:30~15:30 

120분

여는마당

지도자, 활동 소개 및 안전교육

15:30~17:30 

120분

활동1

 수련원 자체 활동

17:30~19:00 

90분

석식

저녁식사 및 휴식

19:00~20:30 

90분

활동2

 수련원 자체 활동

20:30∼

-

취침

취침준비 및 취침

2

07:30~09:30 

-

조식

아침식사 및 휴식

09:30~11:30 

120분

활동3

 수련원 자체 활동

11:30~13:00

90분

중식

 점심식사 및 휴식

13:30~15:30 

120분

활동4

 수련원 자체 활동

15:30~17:30 

120분

활동5

 수련원 자체 활동

17:30~19:00 

90분

석식

저녁식사 및 휴식

19:00∼20:30

90분

활동6

수련원 자체 활동

20:30∼

-

취침

취침준비 및 취침

3

∼09:30

-

기상/조식

기상, 아침식사 및 개인정비

09:30∼11:30

120분

활동7

 수련원 자체 활동, 퇴소식

11:30∼12:30

60분

중식

점심식사 후 귀가

※ 위의 일정은 추후 학생들의 의견과 현지숙소 위치 등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조정될 수 있음.




※ 위 내용은 업체 선정 시 일정 등 사정에 따라 순서 변경, 추가 및 삭제 조정이 가능함.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모락고등학교

공고 제2024- 28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업체 선정공고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규격가격분리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4 .   .    .

 

                                           신청인                         ��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1. 기존업체는 연말결산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국세청 홈텍스 및 세무서 발급 표준재무제표증명서

    2.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현장체험학습(수련회) 용역 수행실적(최근3년전 공고일~공고일전일)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중․고등학교 수행실적

    2.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당기관이 발행한 실적증명서 또는 조달청 실적증명인정(계약서 사본 불인정)




4. 현장체험학습(수련회) 수행조직도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 련 교 육 활 동

비고   

 

 

   

 

 

 

 

 

 

 

 

 

 

 

 

    ※ 재직증명서,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현장체험학습(수련회) 실행계획

  가.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수련시설 전경 및 내부 사진(전경, 수련시설․객실․식당․강당 등 장소별 사진 등)

  - 300인 이상 입실 가능한 대강당(의자 설치) 보유 현황 및 규모

  - 학급별 모둠 활동이 가능한 중․소규모 시설 보유 현황

  -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청소년활동진흥법 제19조의2)

  - 종합안전점검결과(청소년활동진흥법 제18조의3)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전기 등 시설안전점검 상태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여부


  나. 숙박 

※ 숙박 여건 기재

  - 객실 현황과 배치도, 1실당 면적  등

  - 객실 내부 사진

  - 객실당 배정 인원 및 침구, 편의시설 보유 현황

  - 학생배치계획


  다. 식사

※ 식사 여건 기재

  - 일자별 조식 ․ 중식 ․ 석식 식단표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라. 일정에 관한 사항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시정표(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 등 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의 일정)

  - 교육 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진로탐색 프로그램 30%내외, 도전 및 모험활동 30%내외, 친목활동 40%내외)

  - 프로그램 구성 및 인증프로그램 여부

  - 프로그램별 적정 참여 학생 수

  - 프로그램별 지도사의 경력

  - 프로그램별 구성 내용 등 난이도

  - 프로그램별 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여부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 가입 현황(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바.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 시행규칙 준수계획 제시

※ 규칙 제8조(인솔자 등), 제10조(사고처리) 참고하여 학생안전관리 계획 제시

- 야간 안전 지도 계획 및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배치자 명단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사. 기타 제안 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6.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가)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나) 지진․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방안

  다)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라)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마) 기온 강하 시 난방 공급 등의 방안 모색

  ※ 유의사항

   -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수 있는 차량 1대 상시 대기할수 있도록 작성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명기


첨부 : 관련 증빙서류 각 1부.


본인(사)은 위 사항이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하오며, 귀교의 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학교에서 정한 공고 사항 일체를 숙지하여, 본 공고에 의한 붙임서류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2024.    .     .

         제안업체 상호 :                 대표자 성명 :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현장체험학습(수련회) 용역계약 특수조건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1.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가.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대표, 담당자 기재

    나.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사진 첨부)

      - 최대수용인원, 위치

      - 수련시설, 객실, 대강당(의자설치된 300명이상 수용가능한) 및 학급별 모둠            활동이 가능한 중․소규모 시설 보유, 식당 보유 현황 및 규모

      -  편의시설 이용 안내

    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증빙서류 첨부)

    라.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현황, 전기안전검사현황,          각종보험가입(영업배상․생산물․화재 등-청소년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1인당             한도액 8천만원 이상/1사고당 무한대/청소년기본법 제25조에 의한 의무보험가          입) 사항 기재 및 시설안전점검 상태

    마. 야간 안전지도계획 수립 및 안전요원 2박3일간 배치(총 22명, 수련활동 프로          그램지도사를 포함한 인원으로 총 인원에서 최소 주간 인원 14명 이상,               야간 인원 8명 이상, 주간 인원이 야간에도 근무 가능) 여부

    바. 수련시설 및 숙박지의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학생사고는 업체에서 치료비 일           체를 책임진다.


2. 숙박

    가. 객실 현황과 배치도, 숙박 정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준수 확인 서류

      - 객실당 면적, 배정인원(1실당 6명 이내로 하고(1인당 3㎡이상 배정), 내부사진           첨부)

      - 객실당 침구 및 편의시설(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보유현황

    나. 학생배정계획

      - 구체적인 객실 배정계획 제출(배치도 첨부)

      - “투숙 인원은 0명으로 한다” 등 구체적으로 기재(객실당 투숙인원 배정은 6인            이하, 1인당 3㎡이상 배정)


  3. 식사

    가. 일자별 식단표(7식, 4찬 이상, 밥․국별도)

    나.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다. 조식 ․ 중식 ․ 석식 제공 식당의 영업신고증 혹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조리사)자격증 첨부




  4. 일정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시정표(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의 일정)

      - 진로탐색 프로그램 30%내외, 도전 및 모험활동 30%내외, 친목활동 40% 내외

    나. 기타 교육 활동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다. 프로그램별 현황

      - 적정 참여 학생 수, 지도사 경력, 구성 내용 등 난이도

      - 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여부(증빙서류 첨부)


  5.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안전계획) 및 보험가입 현황

    가.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재난 발생 시 대처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 유해환경 차단계획

    나.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보상한도 8천만원이상, 사고 당 무한대),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 가입 현황

       (수련활동, 숙박, 식사 등 수련활동 용역과 관련된 내용 일체)

  

  6. 청소년 지도사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계획 제시

    가. 인증받은 프로그램의 지도자 배치규정에 따라 (안전)지도자를 배치하고, 야간 안전관          리요원도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14시간)을 이수한 자로          계약 체결 시 체험학습안전요원자격증 또는 체험학습안전요원 연수이수증(확인서) 등          안전교육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나. 안전요원 배치 시 하루 24시간을 주간과 야간요원을 적절히 배정



  7.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 시행규칙 준수계획 제시


  

  8. 기타 제안 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기재

    - 장점 및 특이사항, 기타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순서대로 쪽수 달아서 상철)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요구서류

연번

내            용

비 고

1

○ 일반현황 및 연혁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함.

  - 입찰참가 신청서[붙임1]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제안서 10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제출)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제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 각서 1부

  - 청렴이행서약서 1부

2

 ○ 체험학습 수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 기준 최근 3년 이내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3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제안업체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각 1부, 4대보험사업장 가입여부

  - 수행자 관련 자격증 사본

4

 ○ 제안업체 경영상태(제안사의 신인도)

  - 기존업체는 연말결산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국세청홈텍스 및 세무서 발급 표준재무재표증명서

5

○ 수련시설 및 숙식 관련 서류

  -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점검 결과 서류

  - 수련시설 현황표(대강당, 모둠강의실(세미나실), 체육관, 모험시설, 식당의 규모 등) 1부

 - 사업자등록증 및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보상한도 8천만원이상, 사고당 무한대)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 각종보험(생산물․가스및화재 등) 가입증권 사본 각 1부

  - 전기, 소방,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결과 및 수질검사 성적서 사본 각 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 영양사 및 조리사 면허증(해당자 재직증명서 첨부) 사본 각 1부

  - 식단표 및 객실배치도(※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각 1부

  - 식당 테이블 배치도(좌석수)

6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프로그램 인증 확인서

  - 교육일정표(프로그램)

  -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 각종 사고발생시 안전계획

  - 우천시 등 응급상황 대체 프로그램

  - 야간 안전관리요원 명단 및 배치계획

  - 안전관리요원의 해당자격증 및 안전연수 이수증 사본 각 1부

7

○ 제안사의 부분별 수행능력

  - 제안서로 평가(체험학습 일정표의 구성안 등)

  - 레크리에이션 일정표 및 프로그램

  - 레크리에이션 강사 자격증 사본

 


[붙임5]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사 업 명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4.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6]


각        서


   

업   체   명

 

소   재   지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본사(인)는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모락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계약이행을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    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 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4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모락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 청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모락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모락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모락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모락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시 계약 상대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청렴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모락고등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10〕

청렴계약 이행각서 ※낙찰자만 제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모락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모락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모락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모락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모락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모락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모락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모락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 약 자 :         대표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1]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위탁용역 업체                 선정

2. 예정인원 : 총 210명 (학생 200명, 인솔교사 10명)

3. 기    간 : 2025. 5.14(수) ~ 2025. 5. 16(금)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 : 총 입찰 가격의 산출 내역은 학생 수 및 교사 포함 210명

              (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로 산출)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학생 소요액

교사소요액

비 고

1

숙식비

(2박7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밥, 국 제외, 4찬 이상(육류,생선포함)

숙박료 :   원×   명×2박

 

 

학생+교사

□ 식비 :     원×   명×7식

 

 

2

수련활동비

 

 

 

□ 수련활동비 :     원×   명

 

 

학생

3

시설이용료

 

□ 시설이용료 :    원×   명

 

 

학생

4

안전요원

22명(2박 3일)

 

□ 안전요원경비:     원×  명

 

 

학생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200명=     원

 

 

 

교사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10명=     원

 

 

 

 




[붙임12] 


위    임    장


상        호 :

대   표   자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전 화 :                )


  본인은 2025학년도 모락고등학교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관련된 모든 권한을 다음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부서/직위

 

전 화 번 호

 

주     소

 



2024.   .     .



위 임 자    상 호 명 :              대 표 자 :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3]조세포탈서약서 ※낙찰자만 제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모락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4] ※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모락고등학교(이하 “학교”라 한다)와 "공급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하고, "공급자"는 이를 승낙하여 "공급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공급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 모락고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수행

○ 범위 : 모락고 1학년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수행에 필요한 개인정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년    월  일~   년  월  일


제5조 (재위탁 제한)

1. "공급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2. “공급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 계약을 할 경우에는 “공급자”는 해당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학교”에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급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ㆍ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공급자"는 계약 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2. "공급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 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공급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등)

1.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 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 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공급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손해배상)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급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공급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공급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4. .



        모락고등학교

경기도 의왕시 모락로 134

모락고등학교장           (인)

         "공급자"

 

          대표자 :                   (인)


[붙임15]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계약 보안 서약서


“공급자”는 모락고등학교(이하 “수요자”이라 한다)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업무 수행에 따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한다.


1.“공급자”는 “수요자”의 정보보안 기본지침을 준수하며 “수요자”가 취급 위탁한 개인 정보(정보 및 정보시스템)를 안전하게 사용⦁관리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한다.

  1) “수요자”의 정보보안 기본지침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3) 제공받은 목적 외 제공금지

  4)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 업무 및 취급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5) 취급업무의 종료 시의 파기 등 의무사항 이행

  6) “수요자”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 준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부담

 

2. “공급자”는 “수요자”의 업무수행을 위해 담당하는 직원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3. “공급자”는 “수요자”의 사전 승인을 받지 못한 프로그램 및 정보기기는 “수요자”의 업무와 관련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4. “공급자”는 “수요자”의 정보보호 정책과 반하는 행위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상기 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함.


     2024년      월     일


                                                               위탁업체명:

위탁업체대표:        (인)


[붙임16]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에 따른 수탁자 교육


관련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4항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8조 6항

교육내용

 

교육여부

(O,X)

◇ 모락고등학교에서 위탁 받은 해당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 한다.

 

위탁 업무 수행 시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한다.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 관리 현황 점검한다.

 

◇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재 위탁은 금지한다.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하게 처리한다.

 

◇ 위탁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 받은 자는 사업 담당자에게 보안서약서 및 개인정보취급자 서약서를 제출한다.

 

◇ 위탁받은 업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 법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배상책임에 대하여는 수탁자를 모락고등학교의 소속직원으로 보며, 수탁자가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민법상의 사용자 책임을 부담한다.

 

◇ 수탁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부터 제25조, 제27조부터 제31조, 제33조부터 제38조 및 제59조를 준용한다.

 

교육일시

 2024.       .        .

피교육자

(소속)                      (성명)               (서명)

교 육 자

(소속)                      (성명)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