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매초등학교 공고 제 2024-45호
대구신매초등학교 민간참여 학교컴퓨터교육 사업자선정
2단계(규격, 가격 동시)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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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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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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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자는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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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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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ㆍ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신고센터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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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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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대구신매초등학교 민간참여 학교컴퓨터교육 사업자 선정
나. 사업내용
1) 교육사업예정기간 : 2025.03.01. ~ 2030.02.28.(5년)
(※용역기간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2) 예상수강인원 : 145명(수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학교 규모 : 22학급, 511명
3) 교육장소: 대구신매초등학교 컴퓨터 1실
4) 사업추진방법: 컴퓨터실 1실 구축(선기증)후 방과후학교 컴퓨터교육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다. 기초금액(월 수강료): 금삼만육천육백사십삼원정(₩36,643원), 기본교재비 포함 가격
※기초금액(월 수강료) 산정: 컴퓨터실 총투자비(운영비포함)÷예상수강인원÷60개월
2.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합니다.
다. 가격입찰서는 1인당 수강료 단가에 대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단가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입찰입니다.
※ 계약 체결시 1인당 월수강료(기본교재비 포함됨)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한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6.26.)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한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현장 설명
가. 별도의 현장 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민간참여 컴퓨터실 설치장소는 필요시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며, 반드시 제안요청서 등 각종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본교 교무실) 및 가격입찰(G2B) ⇒ 제안서 설명회 ⇒민참컴퓨터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제안서 평가 부적격업체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규격서평가부적격”으로 처리)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 최종 선정된 교육사업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 제안한 교육사업자는 선정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선정 과정은 공개하지 않음
6.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예정가격을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제안서)입찰서
1) 제출기간 : 2024년 11월 18일(월) 09:00부터 ∼ 12월 2일(월) 14:00까지(14:00까지 교무실 입실)
※ 접수 시간 : 접수 기간 내 09:00~16:00(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불가)
2) 제안서 접수 장소: 본교 교무실 직접 접수(우편제출 불가)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3) 제안서 제출방법
가) 봉투에 봉한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
나)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날인(사용인감 사용)
4) 제출 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사업자 선정 제안서 요약 사항 1부.
다) 민간참여 학교컴퓨터교육 사업 제안서 10부.(관련 증빙자료 포함)
라) 사업자등록증사본(원본대조필)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바)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사) 실적내역 및 실적증명서(최근 3년) 1부. - 해당되는 경우만 제출
아) 강사 계약서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자)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규격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1) 제출 방법: G2B(http://www.g2b.go.kr)시스템으로 제출
※ 가격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8. 제안서 설명회
가. 일시 및 장소 : 2024. 12. 10.(화) 15:00, 본교 컴퓨터실(본관 2층)
※ 학교 사정으로 제안서 평가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음
나. 참가 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사업자
다. 설명방법 : 각 업체별 사업자당 10분 이내로 설명
※ 제안서 설명회 개최 전 또는 제안서 설명회 중에 입찰가격을 공개하거나 공유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 처분 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설명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불참시 입찰 및 계약 포기로 간주(입찰 무효처리)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2024년 12월 11일(수) 15:00(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가격개찰은 상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평가 및 심사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나.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예규, 지침에 따라야 한다.
다. 입찰참가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등
라. 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12. 규격(제안) 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자체 민간참여 컴퓨터교육 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80점 미달자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2단계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하면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서명 날인하여 전자계약서 첨부 파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우리학교 행정실(☎053-232-4282)
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콜센터 1588-0800
다. 제안요청 내용에 관한 사항 : 우리학교 업무담당자(☎053-232-4211)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우리교육청 집행기준은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의 “정보광장-입찰정보-자료실”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6. 주의사항
가. 본 사업과정에서 산출되는 모든 자료는 본교에 귀속되며, 계약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특허권 등의 문제발생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나. 계약자는 모든 장비와 시설 투입비에 대하여 집행 후 세금계산서 및 지출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제안서 및 경비집행 제출서류 검토 후 당초 제안하였던 투자(기증 및 운영경비) 규모의 감액사유 발견 시 수강료에 반영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경쟁입찰참가 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 등)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덧붙임 1. 제안요청서(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포함) 1부.
2.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3. 민간참여 학교컴퓨터교육사업 실적내역 서식 1부.
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일
대구신매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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