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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192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11 10:48
공고명 근로복지공단 서울합동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공고기관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수요기관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공고담당자 박현명(☎: 02-2165-31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상시,우편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5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2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1/2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99,484,000 원
   
추정가격
544,98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입찰공고 제2024-1호

 

 

2025년도

 

 

 

 

 

 

 

근로복지공단 서울합동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업체 모집공고

 

 

 

 

 

 

 

 

 

 

1

 

 위탁대상 시설현황

 

 

 

 

구  분

사업장 위치

규  모

식 수 인 원

 

 

 

 

서울합동청사 구내식당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8

식당 : 396㎡

일 평균식수인원 : 251명

- 외래객 포함, 2023년 기준

 ※ ’24년 1월∼9월 하루 평균 식수인원 약 217명

 

2

 

 위탁기간 및 운영조건

�� 위탁기간 : 2025. 1. 1. ∼ 2026. 12. 31.(2년간)


�� 운영조건 일반현황

    가. 운영일수 : 주 5일 운영(월∼금), 주말(토∼일) 및 공휴일은 미운영

    나. 식당 급식시간 : 조식(08:00∼09:00), 중식(11:30∼13:00)

    다. 식단가(VAT포함) : 4,500원(현 단가)을 기준으로 공단과 협의하여 결정

    라. 연간 매출추정액 : 299,742,000원(부가세 포함)

     2023년 매출액 기준이며, 상기 예상 매출액은 식단가 및 수요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당사에서 보장하지 않음

    마. 식단 및 종사원 요건

 

 

 

 

 

 

 

 

식단

(중식메뉴)

 

 

 

- 메뉴는 1식 4찬(국 제외)이상 복수메뉴를 원칙

- 김치를 제외한 찬류는 3일 이내에 동일메뉴의 급식 불가

- 1식(매끼) 당 동물성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이 포함되어야 하며, 1식 식단에 동일재료로 2가지 이상의 반찬은 제공 불가

-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적온적시에 급식실시 및 절기식, 기타 이벤트식을 제공

※ 구체적인 내용은 공단과 협의하여 결정

 

 

 

 

 

 

 

 

 

 

 

 

 

 

 

 

배식

방법

 

 

 

- 중식 : 한식 ․ 양식 2코너 운영 및 자율배식

- 조식 : 한식 ․ 라면 및 자율배식

 

 

 

 

 

 

 

 

 

 

 

 

 

 

 

 

 

 

 

 

 

 

 

종사원 요건

 

 

 

- 영양사 및 조리사는 단체급식 실무경력 2년 이상

- 최소 인력 기준 : 영양사와 조리사는 반드시 두어야 하며, 조리사(원) 등 최소인력 기준 설정은 사업자 선정 후 협의하여 결정

 

 

 

 

 

 

 

 

    바. 비용 및 시설제공 부담범위

 

 

근로복지공단 부담

위탁운영자 부담

 

 

• 식당운영 공간제공(사무공간 포함)

• 조리를 위한 전기 ․ 수도 ․ 가스요금

• 냉난방 요금

• 기본 조리시설

  - 식기 소독장(1)

  - 가스그릴(1), 가스렌지(2)

  - 가스밥솥 150인용(2)

  - 창고선반, 사단선반

  - 전판(1), 회전 국솥(2)

• 냉난방기(3)

• 식단 등 식당운영 전반사항

• 집단급식소 신고 등 제반사항

• 각종 책임보험 일체

식재료비, 인건비, 운영경비 일체

시설사용에 따른 유지보수비(기본 조리시설 등 비품 일체)

• 식당 운영 관련 급식소모품 등

• 쓰레기처리, 방역, 방충 등

• 기타 식당운영 부대집기

• 인테리어공사 등 투자

   ※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입찰참여자의 현장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사항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음

�� 기타 운영 조건

    가. 위탁업체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기본 조리시설 이외의 식당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설 및 집기를 구입 ‧ 설치하여야 하며, 수리 등에 필요한 비용은 위탁업체가 부담함.

    나. 공단에서 제공하지 않고 위탁업체가 설치 및 구입한 물품은 위탁업체의 소유로 하며, 계약기간 종료 후 위탁업체가 회수 조치함.

    다. 위탁업체는 공단이 제공한 위탁재산의 관리에 관하여 공단의 지시 ‧ 감독을 받아야 하며, 위탁목적을 변경하거나 위탁재산의 원상을 변경하는 행위 및 그 권리를 제3자에게 전대 ‧ 양도하는 행위를 할 수 없음.

    라. 공단은 필요시 식당을 이용하는 합동청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9월 중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0% 상이 불만족일 경우에는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주고 개선할 기회를 부여하고, 개선이 안 될 경우 2025년 12월 31일자로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음.

    마. 위탁업체는 주간 식단표에 대한 원산지와 1식 당 칼로리, 주요 식재료별 중량(g) 등을 표시하여 공단에 제출하여야 함.


 

3

 

 입찰참가 자격 및 제안서 제출

�� 입찰참가 자격 :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식품위생법」제37조에 따라 위탁급식영업을 신고한 사업체

② 다음의 ‘가’ 또는 ‘나’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 참가 불가

 가. 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회사

 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제1항제2호의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

③「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사업체

공고일 기준 최근 2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사업체

⑤ 현재 식약청 인증(HACCP) 또는 ISO 인증을 취득한 사업체

입찰 공고일 기준 직전년도 단체급식 총매출액 9천8백만원 이상인 업체

2022. 1. 1. 이후 일일 평균 280식 이상 위탁급식사업을 수행하였거나 수행 중인 사업체

 �� 모집 공고기간 : 2024. 11. 11.(월) ∼ 11. 25.(월)

 �� 제안서 제출 및 구비서류

    가. 접수마감일시 : 2024. 11. 25.(월) 12:00

    나. 접수장소 :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8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3층, 경영복지부)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기한 내 도착분에 한함)

    라.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은 사업제안서 작성지침을 참고하여 작성

      - 선정업체와의 계약서 작성 시, 사업제안서 내용과 다른 사항 등을 제시하면 업체선정을 취소함

      - 평가배점 기준표(붙임 참조)의 평가항목별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작성

    마. 구비서류

➀ 사업제안서 원본 1부, 사본 8부 및 전산파일(USB) 1부.

 ☞ 원본에만 회사명 기재하고, 사본 및 전산파일(PT자료)에는 회사명을         기재하지 않고 제출(블라인드 평가)

➁ 영업신고필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➂ 2023년도 재무제표 증명원 1부.

➃ HACCP 또는 ISO 인증서 사본 1부.

⑤ 집단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⑥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각 1부.

⑦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 1부.

⑧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첨부)

      ※ 구비서류 중 사본 제출시는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제출

 

4

 

 평가 및 우선협상 대상업체 선정 절차

 �� 낙찰자 결정방법 : 사업제안서에 의한 제안서평가위원회 심사평가

 �� 제안서평가위원회 심사 : 2024. 11. 27.(수)

    가. 평가방법 :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평가배점 기준표(100점)에 의하여 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최고득점 업체 1곳 선정

        ※ 업체별 제안서 평가일정은 접수마감 후 개별 통지

           (오프라인 평가로, 업체별 프리젠테이션 실시)

    나. 평가항목 : 평가배점 기준표(붙임) 및 사업제안서 참조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발표 : 2024. 11. 29.(금)

    가. 발표방법 : 선정업체 개별통보

    나. 사업제안서에 대한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에는 평가항목 중 ①식당운영에 관한 계획, ②시설투자계획 및 시설관리, ③위생 및 안전관련계획 항목의 순으로 평점이 고득점인 업체를 우선하고, 위 평가항목순의 평점도 동점일 경우 해당 업체 대표들의 입회하에 공개 추첨하여 결정

    다. 우선 협상 및 계약체결 : 2024. 11. 29.(금) ~ 12. 3.(화)

    라. 위탁업체간 인계인수 및 시설투자 : 2024. 12. 4.(수) ~ 12. 31.(화)

    마. 신규 위탁업체 식당 운영개시 : 2025. 1. 2.(목)

 

5

 

 신청의 무효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참가자에 대하여는 당해 제안자의 제안서를 무효처리 함. 여기에서‘신청’이라 함은 제안서를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에 제출하여 접수하는 행위를 포함함

   가.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신청

   나. 제안서가 지정된 기한 내 접수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신청

   다. 동일인이 2개 이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신청

   라. 기타 사업제안서에서 무효처리할 수 있다고 명시적으로 정한 경우

 

6

 

 기타사항

�� 심사를 통해 평가점수 상 고득점 사업자와 우선 협상을 진행하며, 협상이 결렬되거나 선정된 업체가 선정취소 요청 및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평가점수 상 차순위 득점자와 협상 진행함

�� 평가결과는 공단 내부 지침에 따라 추후 별도공개하며, 제안자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선정된 업체의 등록서류 중 허위사실 및 무효사항이 발견될 경우 선정을 취소함

 �� 사업제안서 심사 후 선정된 업체만 개별 통보함

 �� 평가일정은 기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계약보증금은 아래 계약예정 금액에 대하여 10%를 보증하는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을 계약체결시 제공하여야 함

    ※ 계약예정 금액

      : 연간 매출추정액 299,742,000원(부가세 포함) × 계약기간(2년)

 �� 기타 공고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경영복지부 계약담당자(02-2165-310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묶음



2024. 11. 11.

 

근로복지공단

서울남부지사

 

[붙임] 평가배점 기준표

구분

세부항목

등급

배점

평가점수

평점

가격평가점수(10점)

식대

입찰가격 평가산식 참조

10점

 

(90점)

 

 

정량적 평가(20점)

 ■ 1일 평균 100식 이상 업체수

   ­ 실적확인서(2022. 1. 1. 이후)

7개 이상

5개 이상

3개 이상

3개 미만

10점

 

10점

8점

6점

4점

 ■ 급식업체 운영 경력

7년 이상

5년 이상

3년 이상

3년 미만

5점

 

5점

4점

3점

2점 

 ■ 전년도 회계연도 부채비율

   ­ 부채총액/자기자본

50% 이하

100% 이하

150% 이하

150% 초과

5점

 

5점

4점

3점

2점 

정성적 평가(70점)

 ■ 식당운영에 관한 계획

   ­ 식단가 원가구성 적절성

   ­ 인건비 및 운영비의 적정성 여부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급식전담인력운영

   ­ 영양사, 조리사의 경력 및 운영방안

    ­종업원의 친절교육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메뉴의 다양성 및 적정성

   ­ 메뉴운영계획

   ­ 행사식 및 특별식 운영 방안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위생 및 안전관련계획

   ­ 위생관련 책임보험 등 각종보험가입

   ­ 위생사고 발생시처리 및 배상 대책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고객서비스계획

   ­ 고객의견조사 및 반영계획

   ­ 본사의 관리 및 지도방안 등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시설투자계획 및 시설관리

   ­ 식당시설 투자계획 및 관리계획

   ­ 시설안전 등 관리 계획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 기타차별화제안

   ­ 업체만의 차별화된 노하우 등

우수

양호

보통

미흡

10점

 

10점

8점

6점

4점






 <입찰가격 평가산식>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

최저입찰가격

)

추정가격의80%상당가격

   

+

[

2 ×

(

추정가격의80%상당가격-해당입찰가격

)]

추정가격의80%상당가격-추정가격의60%상당가격

    ※ 다만,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시행하는 (근로복지공단 서울합동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용역)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종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 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5.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고용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4 .     .     .


서약자 :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