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4-2188호
용역 입찰공고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대현 주무관(☎ 02-2133-3269)
○ ①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고용승계 등 : 서울특별시 평생교육과 최민수 주무관(☎ 02-2133-3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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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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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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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시설관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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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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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99,55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 181,410,000원, 부가세 : 18,14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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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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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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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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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1. ~ 2025.12.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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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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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1. (월) ~ 2024. 11. 19.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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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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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5.(금) 09:00 ~ 2024. 11. 19.(화)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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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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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19.(화) 13: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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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11. 18.(월) 18:00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 기초금액 산정 기준은 2025.1.1.~2025.12.31.(12개월)이며, 2025.1.1. 이후 계약이 체결될 경우, 계약금액은 용역 착수일부터 일할 계산하여 정해집니다.
※ 단독이행,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를 하여야 하는 용역 사업입니다.
가. 총액입찰
나. 용역개요[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위치 : 서울시 강북구 삼각산로 43
○ 대상 :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시설 내·외부
- 시설현황 : 건물면적(12,431㎡), 부지면적(64,982㎡)
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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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A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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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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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B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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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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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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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숙소동
6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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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어민숙소동
5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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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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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8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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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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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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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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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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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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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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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인원 : 시설관리 총 3명 (기계 및 전기분야 등 직원 3명 (주/야/비 3교대))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이 용역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가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입찰정보 → 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 바람)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합니다.
-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전기안전법」제26조에 따른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7144)’를 등록한 업체
-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1260)를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2항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보유한 업체
※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서「중소기업 확인서」를 확인되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다.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낙찰자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4.“추정가격 2억원 미만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에 의하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낙찰하한율 87.745%로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종합평점이 95점(수행능력10점+입찰가격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 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은 최근년도(2023) 한국은행 발행「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부채비율 212.67%, 유동비율 118.46%)’ 재무제표 기준비율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현 근무자에 대한 원칙적 고용승계 사업으로서 신인도 분야별 평가항목 중 I. 당해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장애인직원고용포함) 및 J. 당해사업 비정규직 정규직화 항목은 배점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라. 위 ‘다’항의 규정에 의한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여,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에「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국민연금 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안부 예규)
국민건강보험료
(4,660,68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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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5,916,24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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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603,55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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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2,634,91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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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10,956,00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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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퇴직급여충당금 등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제10조의 규정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에 의하여 변경 시행한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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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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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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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본 사업은 원칙적으로 낙찰자가 직접 관리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관련 법령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서울특별시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과업내용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진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의 게재에 의합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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