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구 매 입 찰 설 명 서
입찰건명 : 2025년 공공구매 고객콜센터 위탁운영 용역
개찰일시 : 2024.11.22.(금요일), 13:00
발주기관 : ㈜한국중소기업벤처유통원
※ 11월 1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한국중소기업벤처유통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하였으나 나라장터에는 기관명 변경절차 진행중에 따라 나라장터 상 기관명은 중소기업유통센터로 나오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공고서는 ㈜한국중소기업벤처유통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과 업 : 실증협력팀 남덕원 차장(전화번호 042-712-5631)
○ 계 약 : 업무지원팀 안현준 대리(전화번호 02-6678-9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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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기술서비스총괄과-292호)
9.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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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공고 제2024 - 22호
입 찰 공 고
(전 자 입 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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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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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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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 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제76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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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공공구매 고객콜센터 위탁운영 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다. 계약기간 : 계약체결 후 `25.12.31까지 * 착수기간 : `25.1.1 ~ `25.12.31
라. 입찰서 접수기간 : 2024년 11월 11일(월) 12:00 ~ 11월 22일(금) 12:00
마. 개찰일시 : 2024년 11월 22일(금) 13:00
바.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사. 사업금액(VAT포함) : 105,576,970원
※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확인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및 낙찰자선정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공개경쟁입찰(일반경쟁)
나. 낙찰자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방법입니다.
다. 기술평가 및 가격평가(예정가격이하 투찰자)를 통하여 평가결과 100점 만점(기술평가 80점+가격평가 20점)에 기술평가 점수 85%이상인 업체 중 종합평가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정하여 협상을 실시합니다.
* 기타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6호, 2023.06.30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에의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기준 및 절차 등은 제안요청서 상의 기준 및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적용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규정(경쟁입찰의참가자격)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규정(부정당업자의입찰자격 제한)에 의거 제한을 받지 않는 자 및 공고일 현재 발주기관의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않은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❶기타자유업(업종코드 : 999)를 소지한 업체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 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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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5조에 의거,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①항 2호에 의해 학술연구 등을 위한 비영리법인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바랍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한 및 장소
○ 가격입찰 : 2024년 11월 22일(금), 12:00까지 나라장터 전자입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 복수예가 방식(±2%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업체당 2개의 추첨번호를 선택하여 많이 선택된 상위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적용합니다.
○ 제 안 서 : 2024년 11월 22일(금), 12:00까지 E-발주시스템 온라인 제출
- 본 사업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서 평가합니다.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가능하오니,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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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제안서(증빙서류 포함) 1식
② 정량적제안서(증빙서류 포함) 1식
③ 발표자료 1식
④ 기타서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3)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평가 적용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PDF외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를 원할 시 11월 22일(개찰)이후 담당자에게 별도 메일 송부(endymay@kodma.or.kr)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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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술평가(PT심사)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접수 마감 후 별도공지 예정
○ 제안서 발표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서 진행 예정
○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 총괄관리자(PM)가 직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에 반드시 1인을 지정 후 영문명칭 PM로 명기하여야 하며, 명시된 PM가 직접 발표하지 않을시 제출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평가위원이 서면 평가합니다.
** PM는 입찰공고일 전부터 입찰참가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 발표장소에서 추가자료는 배포할 수 없으며, 제출된 자료에 한해 진행됩니다.
6.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 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PT심사) 후 개찰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공동계약 : 공동수급 불허, 하도급 불허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 상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단가에 총입찰예정량을 곱한 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업무지원팀에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에 귀속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계약법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동 청렴계약에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업체는 계약 시 낙찰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국가를당사자하는계약에관한법령, 일반용역입찰유의서, 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 협상에의한계약 제안서평가세부기준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모든 내용 등 관련규정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따릅니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최종입찰결과는 나라장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 규격·계약 관련 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규격 및 과업 : 실증협력팀 남덕원 차장 (☎042-712-5631)
- 계약 : 업무지원팀 안현준 대리 (☎02-6678-9224)
라.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 관련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마. 상기 공고내용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감사실(02-6678-9066)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및 당사 홈페이지(www.sbdc.or.kr→입찰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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