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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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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12353-00 공고일시  2024/11/11 13:36
공고명 2025년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셔틀버스 운행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수요기관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공고담당자 박혜정(☎: 02-2296-40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8 17: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5,000,000 원
   
배정예산
275,000,000 원
   
추정가격
250,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제2024-7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건 명

용 역 내 용

용 역 기 간

기 초 금 액(원)

셔틀버스 운행 용역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등 참조

2025.1.1.(수)

~ 2025.12.31.(수)

기초금액

275,000,000

추정가격

250,000,000

부 가 세

25,000,000

 ※ 제한경쟁,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낙찰하한율 87.745%

 ※ 불가항력적인 상황(재난, 감염병 등) 발생 시 용역수행자에게 긴급 운영중지(또는 일부

    운영)을 요청할 수 있다. 중지기간 내 용역비는 용역비의 60%를 지급한다.

    - 운영중지(셔틀버스 운행 전면 중지) 시 60% 지급


 가. 용역개요: 총4대(35인승 3대, 25인승 1대, 운전자 4인)

    1) 무지개 아카데미 등·하교 버스 35인승 3대, 25인승 1대(1,2,3,4호차: 3회 운행)

      - 금260,348,000원(부가세, 유류비 포함)

    2) 방과후 아카데미 하교 버스 35인승 1대(4호차: 1회 운행)

      - 금14,652,000원(부가세, 유류비 포함)

      - 방과후 아카데미 책정 예산 분리하여 별도청구

 ※배정차량이 경유차인 경우 2024년 1월전 「도로교통법」 제52조에 신고된 어린이통학버스로 용역수행자가 소유한 경우여야 한다.

  나.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다. 용역 필수 사항

    1) 투입 차량은 직영차량으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03조의 2(유상운송용 자가용자동차의 차령)기준을 따르며, 자동차등록증 사본, 차량 보험 및 차량검사 확인용 관계증빙서류를 운행개시 전까지 센터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103조의2(유상운송용 자가용자동차의 차령) ① 제103조제4호 및 제4호의2에 따라 유상운송 허가를 받은 자가용자동차(이하 “유상운송용 자가용자동차”라 한다)의 차령은 11년으로 한다.

② 제1항에 따른 유상운송용 자가용자동차의 차령 기산일은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다.

1. 제작연도에 등록된 자동차: 최초의 신규등록일

2. 제작연도에 등록되지 아니한 자동차: 제작연도의 말일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제1항에 따른 차령 기간(차령이 연장된 경우에는 연장된 기간을 말한다)이 만료되기 전에 「자동차관리법」 제43조제1항제2호에 따른 정기검사를 받아 검사기준에 적합한 경우에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74조에 따른 검사유효기간의 만료일까지 차령이 연장된 것으로 본다.

④ 제1항에 따른 차령과 제3항에 따라 연장된 기간의 합은 13년을 초과할 수 없다.

    2) 업체는 용역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계약금 총액의 15%에 상당하는 보증보험증권을 센터에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한다.

    3) 센터가 필요로 하는 차량 이외에 예비차량을 보유하여 긴급 상황에 즉시 조치를

       취하여야 함

    4) 투입 차량은 도색, 기관명 부착 등 센터에서 요구하는 디자인으로 준비되어야 함

    5) 어린이 통학버스로 운영되므로 이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문제없이 이행하여야 함

       (하차확인장치, 운행기록장치, 어린이보호‧보호자동승 안내판, 정지표지판 등 장비 설치, 운전자 교육수료,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소화기 비치 및 관리, 운행 시 유의사항 교육 등 어린이 통학버스로 운행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함)

    6) 냉난방 시설이 완비 되어야하며, 실내외 전체를 촬영하는 블랙박스가 장착되어야 함

    7) 센터에서 요청하는 현수막 등 홍보물 설치에 적극 협조하여야 함.

    8) 용역에 투입되는 운전자는 만65세 이하인 자로 심신이 건강한 자여야 하며, 센터에서 요청하는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에 적극 협조해야 함

      ※단, 만65세 초과인자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운전적성정밀(자격유지)검사에서 적합판정을 받은자로 사전에 센터에서 승인한 자에 한함(6개월 이내 판정표 제출)

    9) 셔틀버스 운행능력과 경험(3년 이상)이 있는 자로 3년 이상 무사고 운전자

    10) 센터에서 인정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닌 경우 기사대체가 불가하며, 반드시 사전 동의를 득한 후 성범죄경력조회 등 운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함. 이를 어길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11) 용역에 투입되는 인력은 코로나19를 포함한 감염병 등에 대하여 센터의 권고사항(백신패스 등)을 적용한 인원이어야 하며, 자가 격리 등 갑작스러운 용역 이행의 어려움이 발생하였을 시 즉각 자격용건이 동일한 대체 인력을 투입할 수 있어야 함

    12) 코로나19를 포함한 감염병 등에 대비하여 안전한 이용환경을 제공(셔틀버스 소독 등) 하여야 하며, 운행 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함

    13) 용역에 투입되는 인력은 센터에서 요청하는 방역관리(소독, 체온체크 등)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센터에서 요청 시 코로나 등의 검사를 실시하여야 함

    14) 센터 운영방침 변경등에 따라 용역규모는 추후 변경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계약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다. 입찰시 유의사항

    1) 공고 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 후 투찰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적격심사 대상이 된 업체는 기한 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류를 문제없이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입찰 절차를 요청기한 내 처리하여야 함


2. 입찰 일정 및 개찰 장소

공고기간

 2024.11.11.(월) ~ 2024.11.18.(월)

입 찰 서 제 출 기 간

 2024.11.11.(월) ~ 2024.11.18.(월)

개찰일시

 2024.11.19.(화)

개찰장소

 성동청소년센터 입찰집행관 PC

  ※ 입찰참가자격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는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하도록 제한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불가)

 바.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유찰 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 또는 경기도내에 주된 영업소(본사)를 둔 업체

 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라 여객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5805)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로,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에 따라 용역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국민연금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이므로 보험료 사후정산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계약시점의 세부내역 인건비에 따라 산출금액이 달라지되, 세부내역의 인건비에 맞춰 보험금액 적용 - 국민연금 4.5%, 건강보험 3.5%, 노인장기요양 건강보험료의 12.27%)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하여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1순위 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전자조달시스템상의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낙찰자를 추첨 및 결정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입찰가격을 제외한 비가격요소의 평점이 만점임을 전제)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적격심사 서류

  가. 적격심사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2024.7)의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나. 적격심사서류는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제출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통보를 받은 업체는 5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4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적격심사는 1순위부터 실시하여 심사결과 낙찰되지 않을 경우 다음 차점자 순으로 실시하거나 재입찰 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아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적격심사신청서(별지 제1호)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3)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4)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

         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

         평가등급확인서(경영상태 확인서)

      5) 제무제표(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참고)

      6) 각서(별지 제4호)

      7)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사실 확인서(별지 제5호)

      8)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등기사항전부증명서)

      9) 재직증명서(위임시), 위임장(위임시)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안건보건관리준수서약서

     1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2019)

     12) 제출서류 목록표(별지 제6호)

     13) 기타 신인도 평가 서류 및 우리 센터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일체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건 입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입찰·낙찰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에 대하여 어떠한 민·형사상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등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계약실무 매뉴얼(서울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물품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성동청소년센터 계약담당 직원이 요청하는 각종 서류(보증서 등)를 모두 제출하여야합니다.

 바. 세부조건 등 현장 확인 필요 시 반드시 담당자와 사전 통화 후 방문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업무지원팀 정현정 (☏ 02-2296-406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11일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관장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