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11970-00 공고일시  2024/11/11 14:22
공고명 2025년 울산시립미술관 청사경비 용역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울산시립미술관
공고담당자 김효주(☎: 052-229-25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1/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1/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0,220,000 원
   
배정예산
230,220,000 원
   
추정가격
209,290,90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공고 제2024-2088호 

                             

용역 입찰 공고

※ 본 입찰은 ‘울산광역시 회계관리에 관한 규칙‘에 따라 입찰 및 계약체결은 ‘울산광역시 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울산광역시 울산시립미술관’에서 이행하는 사업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울산시립미술관 청사경비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용역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북정동 1-3외 5필지(울산시립미술관 일원)

  라. 용역내용 : 울산시립미술관 청사 경비(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인원 : 총 4명

    - 관리대상 : 대지면적 6,182㎡, 건축연면적 12,770㎡, 야외면적 237㎡

  마. 기초금액 : 금230,22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3. 현장설명 : 생략합니다. (문의처 : 울산시립미술관 052-229-8438)

 

4.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15.(금) 10:00 ~ 2024. 11. 19.(화) 10:00


5. 개찰(입찰) 일시 및 장소 : 2024. 11. 19.(화) 11:00 ,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재입찰된 경우에는 당일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통보는 없음–업체 자체 확인)


6.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등록을 필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울산광역시에 둔 업체

     2)「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자격등록

  가. 조달청 G2B시스템 이용자 등록 및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가까운 지방조달청에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사용(이용자 선택사항)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이용자PC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투찰한 자 순으로「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단순노무에의한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아래 사항을 적용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기준 금액 : 금230,220,000원(추정가격 209,290,909원, 부가가치세 20,929,091원)

    2)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이내 완성(준공)된  ‘시설경비용역’ 실적의 합산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시설경비용역’이 포함된 계약실적은 전체금액을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서 ‘시설경비용역’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공공기관의 이행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울산시립미술관)의 최종 판단에 따르며, 이행실적을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 052-229-8438)의 확인을 거쳐 제출해야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심사항목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53. 경비, 경호 및 탐정업’의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자기자본비율 : 65.57%, 유동비율 : 154.76%)

  마. 신인도 평가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내에서 가산점 또는 감점을 부여하며, 신인도 총평점이 음(-)인 경우에는 적격심사대상자가 취득한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취득점수에서 감점합니다.

    - [별지 제4호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미제출시 △6점으로, 반드시 제출 바랍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5점)를 적용합니다.

  사.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에 따라 평가합니다.

  아.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으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자.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담당자가 요구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조례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해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의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확약서 내용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     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보험료 사후정산 등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담금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해야 됩니다. 다만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에 따라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어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을 하게 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                                                  (단위 : 원) 

     

구 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 액

5,269,215

682,363

6,688,708

12,386,496

 


15.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 용역의 완성과 대가 지급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     (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하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문의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입찰자는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울산광역시청렴서약제운영조례,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체결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울산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조례」에서 규정하고 있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울산시립미술관(☎052-229-8438)

  나. 입찰공고, 입찰집행 : 회계과(☎052-229-2595)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입찰서 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울산광역시 감사관실(☏ 052-229-2203) 및 아래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ㆍ홈페이지 : www.ulsan.go.kr 접속 > 민원 > 신고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신고센터

그림입니다.


2024년   11월   11일


울산광역시  분임재무관